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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스케의 그림자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요스케의 그림자

마법사

?

?

?

-

-

-

-

-어택 (통상공격)
-
방어 (데미지를 절감/약점방어/방어 이후 '망각의 바람'를 씀)
-
망각의 바람 (전체에게 질풍속성 공격)
-
요스케의 그림자가 실실 웃고있다(1턴대기/1more추격)
-
챠지(다음에 사용하는 물리공격을 약 2.5배로 강화)

    ●첫번째 턴에는 '망각의바람'이 들어오면서 방어에 대한 기초를 배우게 됩니다

           곰이 방어를 추천하는 네비가 나오는 턴에는 반드시 방어를 할것. 약점을 감출 수 가 있습니다.

    적의 약점은 전격공격으로, 지오를주기술로 싸우는게 좋습니다. 지오로 다운을 시킨 다음 슬래쉬로 공격하면 최대 데미지를 낼 수 있습니다.

    남은 HP가 간당간당하다면아이템의 약을 사용해서 보충합시다.'망각의 바람'보다 챠지->통상공격의 데미지가 상당하니 조심합시다.


난이도에 따른 패턴과 공략

NORMAL

  '망각의 바람'(질풍속성)→챠지통상공격방어처음부터 계속반복...의 완전패턴 형식입니다。


HARD

  '망각의 바람'→통상공격방어→'망각의 바람'→

  (이후)챠지통상공격 or 방어→'망각의 바람' 패턴이있습니다

  방어를 해도、차지->통상공격의 패턴에는 18~19정도의데미지가 들어오니 조심합시다.


RISKY

  HARD보다 조금 더 어려운 정도. 아이템을아껴서 사용합시다.

  오히려 아이템을 전부 소진했을 정도의 상태에서 겨우 쓰러뜨릴 수 있는 수준입니다.

 





치에의 그림자(유키코 공주의 성 2F)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치에의 그림자

전차

?

?

?

-

-

-

-

-어택 (통상공격)
-
마하브후 (전체에게 빙결속성 공격)
-
녹색의 벽(3턴동안 자신이나 동료에게 질풍 내성 부여)
-
치에의 그림자는 업신여기는 눈으로 요스케를 바라보고 있다…(1턴 대기/이후 마하지오가 날아옴)
-
끝이 없는 질투(해당 1체에게 물리공격/이후 1more 발생->공격)

   약점은 질풍 속성,  '' 계열 기술이 약점이므로, 요스케를기준으로 공격합니다.

  마하지오를 사용하기 때문에, 전격약점을 가지고 있는 요스케가 공격 받으면 적에게 1more을 내주어 버립니다.

          치에의 그림자가 업신여기는 눈으로 요스케를 바라보고 있으면, 요스케에게는 직접 지시를 내려 방어시키도록 합시다.

    HP가 적어지면 마하브후로 공격해오는데 동료전체에 40정도의 데미지를 받게 됩니다. 고로 되도록이면 HP50이상을 유지합시다.


난이도에 따른 패턴과 공략

·HARD

  보통은 마하지오녹색의 벽통상공격→"바라보고 있다"→마하지오 형식으로 루프.

  HP가 많이 줄게되면, 마하지오녹색의 벽통상공격마하브후마하지오 형식의 루프로 변화합니다.

  마하지오->1more이 오는 것을 방어하기 위해, 턴을세서 요스케를 방어시킵시다.


·RISKY

  위 방법처럼 진행하는 것 만으로는 SP가 부족하기 때문에,1F2F를 왕래하면서 소울드롭을 모으거나 레벨을 올려 두면 쉽습니다.

 





정복의 기사(유키코 공주 성5F·중간보스)

이름

알 가나

LV

HP

SP

행동

정복의 기사

황제

11

900

87

-

-

-

-

-어택(통상 공격)
-
독찌르기
-
타루카쟈(3턴 동안 공격 상승)
-
챠지(다음 물리 공격 약 2.5)

    Enemy advantage(선제 공격)로 전투가 시작, 즉시 타루카쟈를 사용하기때문에  공격 하나하나가 강력합니다. 타룬다로 공격력을낮출 것을 추천합니다.

    정복의 기사 뿐만이 아니라, 중간보스들은반드시 선제 공격을 걸어 오므로 이후에도 조심합시다.

 

유키코의 그림자 (유키코 공주 성8F)

이름

알 가나

LV

HP

SP

행동

유키코의 그림자

여교황

15

2500

800

-

-

-

-

-흰색의 벽(자신이나 동료에게 빙결 내성을 부여/약점을 찔린 다음 턴에 항상 발동)
-
모조리 태우기(적 전체에게 화염속성공격)
-
유키코의 그림자는 열을 띤 시선으로 응시하고 있다…(1턴 대기/이후 모조리 태우기를 사용)
-
이연아(단체대상을 물리속성으로 2회 공격)
-
아기(화염속성으로 단체대상을 공격)
-
소환(백마의 왕자/ HP 50퍼센트 이하 일때 발동)
-
테라 보이스(단체대상에 공포효과/HP 30퍼센트 이하 일때 발동)
-
전율의 론도(공포 상태의 아군이 있을 때만 발동/공포 특공)

백마의 왕자

황제

14

1000

450

-

-

-

-슬래쉬(단체대상에 물리공격)
-
마카쟈마(단체대상에 마봉효과)
-
디아라마(유키코의 그림자를 HP170정도 회복)
-
도주

        빙결속성이 약점이며, 약점을찔리면 다음턴에는 반드시(HP에 따르거나 백마의 왕자가 없을때는 소환이 우선)흰색의 벽을 사용해 옵니다.

      고로 약점을 통해 쓰러졌을 때를 유효하게 이용해 줍시다.

HP 50%까지 감소하면, 백마의 왕자를 소환합니다.

백마의 왕자의 슬래쉬는 상당히 크리티컬률이 높고, 디아라마로 유키코의 그림자를 회복해 버립니다.

마카쟈마로 페르소나를 봉인하는 점도 매우 성가십니다.
지오를 2번 사용해기절 상태로 만들고 총공격을 사용하지 않고 쓰러뜨리는 쪽이 좋습니

HP가 거의 남지 않은 상태가 되면 도주합니다. 그런 경우에는 백마탄 왕자의 EXP를 얻을 수 없습니다.

백마탄 왕자를 쓰러뜨리거나 도주 시키면, 유키코의 그림자가 소환을 해도 더 이상 나타나지 않습니다

  ●모조리 태우기의 예고가 오기 전에 백마탄 왕자를 쓰러뜨려서 2턴동안 행동을 못하게 만드는 방법도 있습니다

  ● HP 90퍼센트 이하로 줄면 반드시 예고가 없이 '모조리태우기'로 공격해옵니다. 1more 발생시 이련아나 테라보이스로 추가공격을 해오기 때문에 반드시 치에는 방어로 해둡시다.

   보물상자서부터 얻을수 있는 컴벳드레스가 있으면 고확률로 화염공격회피가가능합니다.


난이도에 따른 패턴과 공략

·HARD  
-'
모조리 태우기'는 화염내성을 가지고 있어도 70정도의데미지가 들어올 정도로 강력합니다. 반드시 치에는 방어를 하게끔 합시다.


·RISKY

-적의 공격이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항상 타룬다를 걸어둡시다.
보물상자에서 얻는 금강쉴드나 강습의 봉화가 있으면 좀 더 수월해집니다. 아낌없이 사용하는게요점입니다.


 



  모순의 왕(유키코공주 성8F/51일 이후)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모순의 왕

황제

17

1600

500

-

-

-

빨강의 벽(1T/화염 내성 부여)
마구 날뛰기 (전체 물리1~3회공격)
킬러쉬(단체 물리1~3회공격)
히스테리 뺨치기(단체 물리2회공격/격앙부착)
마하라쿤다(1more추격/아군 전체 방어 저하)

·        유키코의 그림자가 있던 곳에 출현합니다.

·        유키코를 파티에 넣는 경우, 불속성스킬은 사용하지 맙시다. 전투시작에 빨강의 벽으로 화염 내성을 만들기 때문에 화염이 약점일까하고 생각하게되지만, 사실은 원래부터 화염 흡수를 가지고 있습니다 (훼이크다 이 병X들아!), 유키코는 회복역할에 충실히 합시다. , 바람속성도 무효내성을 가지고 있어서 주인공은 번개나 얼음속성의스킬로 치에와 함께 공격을 하고  요스케와유키코는 회복역에 철저하면 좋습니다.

o   꽤 방어력이 높기 때문에 물리 공격은 HP소모에 비해 데미지가 별로 없어 비효율적입니다.

고로 치에의 빙결 부스터 덕에 거의 유일하게 최대 데미지를 뽑아내는게 가능하기 때문에 이 쯤에는 전차 커뮤를 4까지 올려두면 좋습니다.

·        공격은 킬러쉬, 히스테리 뺨치기, 마구 날뛰기(전체 물리대 대미지), 마하라쿤다 (전체방어 다운).
물리 공격력이 극단적으로 높고 마구 날뛰기는 전체 공격에다 아군의 방어구가 약하면 200이상의데미지를 먹으므로 주의합시다.
유키코의HP가 상당히 낮기 때문에 이 시점에서의 최강 방어구를 줘도 마하라쿤다 때문에 빈사상태의 유키코를 많이 보게 됩니다. 때문에 타룬다나 데쿤다를 사용해서 최소한의 데미지를 입읍시다.

·        첫번째 턴에 마구 날뛰기를 사용안해도 어쨌든 반드시 사용하기 때문에 2턴째에는 마구 날뛰기가 날아오게끔 되어 있습니다.

o   마구날뛰기의 3회히트가 나오면 GG. 레벨이 30정도여도 공격에서 살아 남는건 불가능하니 어쩔 수 없습니다.

·        다만 물리 공격 밖에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오바리온의 물리 내성을 셔플타임(마술사 아르카나)으로 물리무효로 랭크 업 시키면 반드시 이길 수 있습니다.

·        격파 후에 용기가 상승. 이후 옥좌를 조사해서 공작새의 깃(장비 효과:SP+50)를 입수할수 있습니다.
무기공격에 거의 의지하지 않는 유키코에 있어서는 보스전에서 상당히 유익한 장비.


·HARD/RISKY

 타룬다는 필수.그런데도 마구 날뛰기를 사용되면, 내성23정도 혹은 물리 내성(아레스)이있어도 빈사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RISKY이면 킹 프로스트에게 빙결 부스트/물리내성/스쿤다(타룬다도 가능 가능)을 넣어 공략합시다. 

 RISKY의 경우: 레벨 20정도 페르소나가있으면 스쿤다/라쿤다/타룬다를 넣고, 주인공은 이 스킬들을 계속 사용합시다. 요스케는 스쿠카쟈를 치에를중심으로 전원에게 배분사용합시다. 유키코는 회복과 아이템에 의한 보조(강습의봉화가 있으면 좋음) 치에는 마구날뛰기를 사용합시다

 

 




  투혼의 기가스 (열기가서는 대목욕탕 7의 탕·중보스)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투혼의 기가스

24

928

100

-

-

-

-

-

챠지(다음 번 물리 공격 강화)
리벨리온(위기율UP부여)
타루카쟈(공격력 상승 부여)
싱글 슛(단체 물리)
카운터(상시/10%물리 반사)

·        첫번째에 차지을 사용합니다.

·        차지리벨리온타루카쟈싱글 슛의 패턴을 반복합니다.
마지막 싱글 샷의 직격을 받으면400가까이의 데미지를 받게 됩니다 리벨리온 이후에는 회복하고타루카쟈 이후는 반드시 방어. 이 패턴을 3번 반복하면SP가 전부 바닥나버리기 때문에, 이후에는 단순한 공격만 사용합니다.

o   타루카쟈 이후에 요스케로 데카쟈를 사용 해 주는 것도 유효한전술이 됩니다.

 





칸지의 그림자(열기가 서는 대목욕탕 11의 뜨거운물)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칸지의 그림자

황제

25

2000

800

-

-

-

-

어택(통상 공격)
금단의 군소리(남자 전체독)
분노의 속삭임(여자 전체격앙)
마하지오
흰색의 벽(1more추격/나이스 가이에게 빙결 내성 부여)
광신의 번개(전체 전격)
레볼루션(광신의 번개의1more/크리티컬률 대폭 상승)
킬러쉬(단체 물리1~3회공격)
흡마(단체SP30흡수)

터프가이

황제

24

2500

700

-

?

소닉 펀치
마구 날뛰기

나이스 가이

황제

24

800

700

-

?

히트라이져, 라쿠카쟈, 리파트라
빨강의 벽(터프가이에게 화염 내성 부여)

·        터프가이는 화염 약점, 멋진녀석은 빙결 약점.

o   PS2판에 비해, 나이스 가이가 히트라이져를 사용하는 빈도가 큰폭으로 내려갔습니다. 경우에 따라서는 전혀 사용하지 않고 전투 종료하는 일도 있습니다.

·        칸지의 붉은 꽃잎이 지게되면,금단의 군소리와 분노의 섭귀로 전체 상태 이상 스킬을 교대로 반복합니다.

o   주인공과 요스케의 독은 아이템이 아니면 치료하기도 어렵고, 치에와 유키코의 격앙은 전체적인 태세가 무너지는 원인이 되기 쉽기 때문에 주의(경우에 따라서는 치에의 격앙상태가 오히려 도움을 줄 수도 있습니다)

·        HP 50%정도 닳게 되면 푸른 꽃잎이 지게 되는데 이후 광신의 번개를 사용해 옵니다.

o   데미지를 주기 전에HP를회복해 두고 요스케를 방어시키는 대책을 만전에 대비합시다.



·HARD, RISKY

PS2HARD모드에서악명이 높았던「히트라이져+차지+전광석화」가 없어졌고 터프가이와 나이스가이에게 약점까지 붙었기 때문에 그다지 어려운 보스가 아니게 되어버렸습니다. 다만 타루카쟈가 걸린 터프가이의 마구날뛰기->3hit이 오면지극히 위험하니 자주 데카쟈를 사용합시다.

 





협량의 관(열기가 서는 대목욕탕 11의 뜨거운 물/68일 이후)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협량의 관

법황

?

?

?

-

-

-

-

부후라(단체 빙결)
갈라(단체 질풍)
싱글 샷
포이즌 애로우

·        격파 후에 용기가 상승. 스테이지를조사하는 것으로 철판(장비 효과:+2)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        파티에 빙결이나 질풍약점의 캐릭터가 있는 경우 초반에 부후라나갈라를 반복해서 사용해 옵니다.

o   Lv.25전후로 부후라나 갈라를 연속으로 사용해 즉사할 수도 있기 때문에 주인공은 얼음/바람약점의 페르소나는장착하지 맙시다.

 





음욕의 뱀(특출 극장 마루큐좌 7·중보스)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음욕의 뱀

연애

33

1012

148


-



무거운 공기(상태 이상 걸릴 확률 상승)
바이러스웨이브 (전체 물리/)
마인드 트러스트

·        첫번째 턴에서 무거운공기를 사용. 바이라스웨이브의 독 확률을 올립니다.

 





리세의 그림자(특출 극장 마루큐좌 11)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리세의 그림자

연애

?

?

?






아기(단체 화염)
마하라기(전체 화염)
화염 가드킬
마인드 슬라이스(전체 물리/혼란 첨부)
마하 애널라이즈(완전 회피/이벤트기술)
마하갈(전체 질풍)
마하부후(전체 빙결)
어택(통상 공격/1more추격)

·         화염 가드킬->화염마법으로 공격해 옵니다. 화염약점의 치에는 파티에서 빼거나 방어를 자주 사용합시다.

·          HP 50% 이하가 되면 마인드 슬라이스로 혼란상태를 유발해 옵니다.

·         HP 30%정도가 되면 마하 애널라이즈를 사용해서 모든 공격이 효과가 없게 됩니다. 이후 3턴이 경과하면 전투가 강제 종료해버리니 실질적으로는 이긴거나다름없습니다.





곰의 그림자(특출 극장 마루큐좌 11)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곰의 그림자

?

4500

?

-

-

-


마하부후라(전체 빙결)
히트 웨이브(WAVE)
바보의 속삭임(전체마봉부착)
마하라쿤다
데카쟈
콘센트레이트(다음 번 마법 공격 강화)
부후다인(단체 빙결/HP30%이하)
울트라차지(2T대기/마수의 공허 예고)
마수의 공허(전체 물리 특대+다운/즉사)
허무로의 이끔(단체 물리+다운/강제1more)

허무로의 인도(1인 물리+다운/강제1more)

·         리세의 그림자와의 전투로부터 이후 바로 전투가 시작됩니다.다만 파티의HPSP는전부 회복되어 있습니다.

·         마수의 공허는 가드만 하고 있으면 노데미지로 막을 수 있습니다.

o   발동 패턴은 울트라 차지곰의그림자는 힘을 모으고 있다 (대기상태)→마수의 공허로 되어있습니다.


·RISKY

가드 해도 강력한 공격이많기 때문에 울트라 차지를 사용하게 하는 때까지HP를 깎는 게 상당한 고생스럽습니다.

유니콘 같은 빙결 무효페르소나에 메디아나 타룬다를 넣어두면 파티를 잘 회복 시킬 수 있기 때문에 활용합시다.

체력이 줄어들면 준비동작없이 마하부후라나 히트 웨이브를 사용해 옵니다. 원 모어를 나오지 않게끔 빌면서 나아갈 수 밖에 없습니다.

테트라칸을 가지고 있는페르소나가 있으면, 동료 전원에게 사용해서 히트 웨이브를 반사시켜 자멸시키는게 좋습니다..






  찰나의 아(특출 해극장 마루큐좌 11/712일이후)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찰나의 아

여제

37

4500

1000

-

-

-

-

리벨리온
타루카쟈
찰나의 아는 근질근질 한 것 같다…(1턴대기/마구 날뛰기or데스바운드 예고)
마구 날뛰기
금강발파
데스바운드

·        첫번째 턴에 리벨리온으로 크리티컬률을 올려 타루카쟈를 구사하면서물리공격력을 높힙니다.

o   물리 공격 이외의 스킬은 없기 때문에 주인공에게 물리내성 스킬이있으면 수월합니다.

·        전체 공격은 보조 마법에 버프를 받아있습니다. 리벨리온 근질근질 한 것 같다…→마구날뛰기 or 타루카쟈 근질근질 한 것 같다…→데스바운드의 패턴으로 됩니다.

o   상기의 패턴으로 강력한 전체 공격이 날아오므로, 찰나의 아가 근질근질한 상태에 있는 턴 이후는 방어를 추천합니다.

       보조 마법의 이후는 반드시 근질근질한 상태에 있으니 요스케의 데카쟈로 버프를 해제하면 좋습니다.

·        빙결 약점이기 때문에 치에나 곰이 파티에 있으면 든든합니다. 데미지를 받으면 곰의 메디라마를 사용합시다.

·        격파 후에 용기가 상승. 스테이지의뒤쪽을 조사하는 것으로 베어 크로(장비 효과:물리 공격을가끔 반사)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킬링 핸드(보이드 퀘스트 제7)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킬링 핸드

마술사

42

885

100

-

-

-

-

-

소환(갓 핸드)
데스바운드

갓 핸드

마술사

40

284

238

-

-

-

-

-

디아라마, 파트라, 포즈무디,
크로즈디, 시칠리디, 리파트라, 흰 색의 벽

·        첫번째 턴에 소환을 사용해서 갓 핸드를 늘려옵니다.

 





쿠보의 그림자(보이드 퀘스트 최종장)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인도받은 용사 미츠오

?

?

?

?

-

-

-

-

-

2회행동】
커멘드-싸운다(단체:만능)
커멘드-폭탄(단체/쇠약 효과)
커멘드-기가다인(전체:만능)

미츠오의 그림자

?

?

?

?

-

-

-

-

-

2회행동】
어택(단체:만능, 크리티컬 있음)
~
의 벽(4속성 중 랜덤으로 나옴)
마하~(~의 벽과 같은 속성)
무거운 공기
데빌 터치&데빌 스마일(공포 효과)
망자의 한탄(공포 상태시 즉사)
양팔 자르기(단체 물리2회공격/공포 효과)
데카쟈
속삭임(1턴대기/인도받은 용사의 하반신을 만들어 낸다)
영광(1턴대기/인도받은 용사의 상반신 일부분을 만들어 낸다)
기도(인도받은 용사 미츠오를 부활시킨다)

·        기도로 인한 부활 직후에는 기가 다인을 사용해오므로 파티의HP를 조심합시다.

·        기가다인은 그래픽 이펙트로 보면 전격속성 같지만 사실은 만능공격입니다. (다시한번 훼이크다 이 병X들아!)

·        공포 상태의 아군이 있는 경우 즉시 상태 이상을 해제합시다. 못할 시에는 망자의 한탄에 의해 즉사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RISKY

만능 속성의 스킬이 많은데다공격력도 방어력도 상당히 강합니다.

레벨이 오르기 어려운RISKY난이도에서는 인도받은 용사의 상태를 해제시키기가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차라리 던젼에서 곡옥시리즈 (고정150대미지)를 많이 모아 기가다인을 사용하지 못하게끔 빨리 쓰러트립시다.

비를 몰고 다니는 남자의갑옷이 있으면 적어도 즉사상태로 되기는 어려워집니다만 축복의 손이 없으면 회복이 느립니다.

처음으로 인도받은 용사의껍질을 속공으로 벗기고 나서는 그림자의 속삭임이 올 때까지 회복이나 보조 마법으로 버프에 철저합시다. 속삭임-영광 패턴이 나오는 턴을 이용해 공격하는 쪽을 추천합니다.

마카라칸/테트라칸 시리즈나 혹은 그 효과를 부여하는 아이템들이 있으면 인도받은 용사를 없앤뒤로 반격하기에 유용합니다.

레벨35정도 되면 충분히 클리어 가능합니다.

 





도피의 군사(보이드 퀘스트 최종장/813일 이후)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도피의 군사

정의

47

3800

1000

-

-

-

-

무드온
이검 난무
크레이지 체인
마인드 슬라이스
무거운 공기

 





압도의 거병(비밀결사 개조 레버러토리 B4)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압도의 거병

정의

?

?

?






자폭
차지
금강발파

 





나오토의 그림자(비밀결사 개조 레버러토리 B9)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나오토의 그림자

운명

?

?

?





~다인/엘레멘츠·제로/가르가린아이즈/브레이브재퍼/마하~다인/데카쟈/마봉광선/콘센트레이트

체력이 많이 남아 있을때는 주로 물리 공격을 사용. 체력이 줄어들면 ~다인 시리즈로아군의 약점을 노립니다. 더욱 체력이 줄어들면 가르가린아이즈, 엘레멘츠제로마하~다인 패턴이 있습니다.


RISKY

처음은 서투르게 공격하지않고방어로 굳힙니다. 주인공의 페르소나(쿠시나다히메, 아르라우네등)로 마카라칸을 아군 전원에게 사용합시다.

기본적으로 마하~다인을 공격의 기점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매턴 마카라칸을 다시 걸면거의 완전봉인 수준으로 공략이 가능합니다. 물론, 마반경이나마카라콘으로 대용해도 좋습니다. 틈을 타서 라쿤다를 사용하면 효율이 좋아집니다.

RISKY난이도면 이쯤에서 전속성 무효/반사/흡수의 페르소나를 만들어 둡시다.

 





극론의 무기(비밀결사 개조 레버러토리 B9/108일 이후)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극론의 무기

전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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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센트레이트/차지/리벨리온/~다인/마하 ~다인/갓 핸드/바스터어택/바이러스 웨이브

·   차지 다음에는 물리 공격, 콘센트레이트 다음에는 마법공격으로 버프계열을 사용해 공격합니다.

·   차지 사용 후에는 일단방어를 해 두고 이후 공격을 하지 않으면 역공격을 합시다.

·   파티 안에 질풍 속성의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캐릭터를 넣고 약점을 노려서, 총공격을 계속 사용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다만 질풍 속성이 약점임에도 데미지가 이상하게 제대로 들어가지 않습니다.

·   쓰러뜨리면 용기가 오름. 격파 후에 수술대에서 나오토의 무기 「아르쟈논」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전능의 천칭(천상낙토 제7)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전능의 저울

정의

63

1200

1000






아기다인
갈다인
부후다인
지오다인
콘센트레이트

 





쿠니노사기리(천상낙토 제10)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쿠니노사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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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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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하~다인/~다인/초흡마/마카라브레이크/조종하기/흔들림이 없는 정의/쿼드컨버지


·  초반에는 마하~다인계의 마법을 사용해옵니다.

·  어느 정도 데미지를 주면쿼드 컨버지로 속성을 바꾸어 강력한 마하~다인계를 사용합니다. 쿼드컨버지는적군과 아군에게 효과가 있어 선택한 1속성 이외의 3속성의위력은 격감, 선택한 속성의 위력은 증가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  쿼드컨버지를 사용하지않은 동안은 테트라칸이 걸려 있는 경우 테트라 브레이크초흡혈. 마카라칸이걸려 있는 경우 마카라브레이크초흡마의 패턴을 사용합니다. 고로마법위주로 싸워 오는 상대이지만 테트라칸을 걸치면서 싸우면 매우 피해가 적게 됩니다.

·  HP를 반 이하로 줄이면 흔들림이 없는 정의라고 불리는 강력한 전체만능공격을 해옵니다. 또한 조종하기라는 스킬로 동료가 적으로 마인드 컨트롤이 되어 버리지만 마법이나아이템으로 회복은 할 수 없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회복하는 것을 기다립시다.

·  동료의 무기에 스테이터스저하시키는 효과가 붙은 것을 장비 하게 하면 조종해졌을 때에 골치아프므로 사전에 미리 바꾸어 둡시다.

·  조종되어버리는 인원수는1~3명까지입니다. 3명 모두 단번에 조종되어버리면 방어로참는 편이 안전합니다.

 

 



 

미혹의 노인(천상낙토 제10/1122일 이후)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미혹의 노인

은둔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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머스터드 봄/마카라칸/나바스네뷰라/무거운공기/실즈 폭탄/초흡마/마하타룬다/마하스쿤다/~다인/데쿤다/메기도라

·         랜다마이져를 사용하면 데쿤다로 해제합니다.

·         빙결과 물리공격의 효과가 없기 때문에 치에를 데리고 가면 실질적으로 3명파티로 싸우는것과 다름 없습니다. 다만 빙결마법을 사용하면 아무행동도 하지 않기 때문에 오히려 찬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         미혹의 노인은 마카라칸을 사용하므로 소지 페르소나의 내성에 맞추어각 속성 마법을 사용해 지우는 것이 안전합니다.

·         HP25% 아래가 되면,HP가 가장 낮은 멤버에 ~다인계를 사용해 오므로 그 캐릭터는 방어하는게 좋습니다.

·         쓰러트리면 용기가 오릅니다. 이후에다리를 건넌 앞의 좌측의 기둥 부근으로부터 「체크라링」을 입수할 수 있습니다.

 





무질서의 파즈(마가츠만다라 제3)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무질서의 파즈

마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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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환

·  무질서의 파즈 2마리 이하가 되었을 경우 소환을 사용해오므로 귀찮더라도없애 나가야합니다.






선망의 거인(마가츠만다라 제6)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선망의 거인

마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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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기드라온/텐타라후/하이퍼 카운터

·  처음시에는 텐타라후(메기드라온)를 사용해 오기 때문에회복마법이나 회복약을 일단 가지고 가면 좋습니다.
·  4속성 내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드킬->마법공격이나, 치에나 칸지의 물리 공격을 중심으로 공격합시다.
·  드물게 하이퍼 카운터로물리 반사되는 것이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진범인(마가츠이나바 3F)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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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라이져/데카쟈/데쿤다/마하가루다인/지오 다인/마하지오다인/무드온/데빌 스마일/망자의 한탄/차지/산산조각베기/공간살법

 

·  히트라이져나 차지로 공격력을 올리고 산산조각베기를 사용해옵니다. 물리 반사나 무효를 가지는 페르소나를 가지고 가면 쉽게공략이 가능합니다.
·  마하타루카쟈 등 보조 마법을 사용하면반드시 데카쟈로 지우기 때문에 계속해서 사용하면 패턴봉인이 있을 수도?
·  마하가루다인이나 마하지오다인등을 자주사용해 오므로, 바람/전격약점의 동료들은 주의해야 합니다.
·  기본적으로 매턴 회복하면서 싸우면 고전하지는않습니다.
·  데빌 스마일(산산조각베기)→망자의 한탄의 콤보는 주의해야합니다
·  미츠오의 그림자와 달리 1턴에 2번행동하지 않기 때문에 순살당할 가능성은 적지만, 공포에 걸릴 때마다 치료해 둡시다.

 





아메노사기리(마가츠이나바 3F)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아메노사기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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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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메기도라/신의 심판/네브라오크루스/아그네야스트라/가루다인/마하가루다인/지오다인/마하지오다인/데카쟈/데쿤다/바보의 속삭임/퀘이크/혼미의 안개/콘센트레이트/스쿠카쟈/타루카쟈/어택

  • 진범인과의 전투이후 바로 연전이 되므로, 우선은 줄어든 SP를 회복하고 아군을 강화하거나 보스를 약화시킵시다.
    (
    데카쟈나 ~다계, ~카쟈계, 혹은 랜더마이져를 가지는 페르소나가 있으면 유용) (랜더마이져는 심판 트럼페터가 가지고 있습니다)
  • 보스에게 약점은 없기 때문에, 각각이 가지고 있는 최강의 마법이나 기술로 공격해 나갑시다.
  • 메기도라 (전체 만능 대공격), 네브라오크루스(만능 특대 대미지), 아그네야스트라(물리 대1~3회공격)는 전체 공격, 신의 심판(광속성HP가 절반으로 됨)는 단체 공격이 된다.
  • 보스는 기본적으로1턴에 2회행동하기 때문에, ~다계나 랜더마이져로 패러미터를 내린 상태로 만들어 버립니다. 고로 매턴 회복을 하지 않으면 빈사상태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 바보의 속삭임을 사용되면 마봉상태가 되므로, 양치질약도 사전에 준비해 둡시다. 1턴의 2번째의 행동에 바보의 속삭임을 사용하는 것이 많습니다.
  • 진범인과 같이 가루다인/마하가루다인/지오다인.마하지오다인으로 맹공을 걸어 오므로 약점이 있을경우를 주의합시다.
  • HP1/2 1/4이하가 되면 「혼미의 안개」를 사용해 옵니다.
    안개가 해제되기 전까지 아군의 공격이 일절 통용되지 않게 됩니다.
    패턴은 콘센트레이트스쿠카쟈타루카쟈안개 해제네브라오크루스로 공격해 옵니다.
  • 안개가 있는 상태에는 아군의 회복이나 보조기술로 버프를 해두고 네브라오크루스가 오기 전에는 가드를 합시다.
  • 데카쟈데쿤다로 버프스킬의 해제를 하기 때문에 드물게 어택을 사용합니다.
  • HP1/4까지 줄이면 전체공격 스킬「퀘이크」로 아군 전원에게 대 대미지+다운(1more은 발생하지 않음)을 사용. 이후 바로 「혼미의 안개」로  패턴을 사용해 옵니다.
    다음에는 메기도라퀘이크의 큰데미지의 연격이 오니 버프스킬이나 회복 스킬을 총동원해 버팁시다.

 





고져즈 킹(공허의 숲 공허한 슬픔의 기억)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고져즈 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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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환

 소환으로 적의 수를 불려 압박해 옵니다. 약점을 찔러 재빠르게 넘어뜨리는게 관건.
 고져즈 킹은 물리가 약점이므로 공격총공격공격의 반복으로 공략이 가능합니다.






천공의 거인(공허의 숲 공허한 분노의 기억)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천공의 거인

마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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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거운 공기/랜더마이져/히트라이져/하이퍼 카운터/발자크/셀브레이커

 

 

 

 

 

 

 

 

 

 

 

 

 

·   전투 시작시에 무거운공기를 사용해, 배드 스테이터스에 걸리기 쉽게 합니다.

셀 브레이커, 발자크로 노화/격앙상태가 되면 유키코의 아무리타나 메시아라이져로회복.

·   물리/만능공격 외로는 데미지를 일절 받지 않고 하이퍼 카운터로 물리 공격을 반사해 옵니다. 여러므로 까다로운 보스. 고로 던젼에서 획득한「염벽쇄의 부적」같은내성 가드킬 아이템을 사용하고 공격을 하면 훨씬 수월합니다.






?( 공허의 숲 공허한 만남의 기억)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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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절의 벽/메기도라온/화뢰/단절의 껍질

·        어느 정도HP를 줄이면내성이 변화해 만능 속성 무효가 되고 그 이외의 속성은 모두 반사가 됩니다.

o   그 다음1턴 정도지나면 전투가 강제 종료한다. 사실상 내성이 바뀌면 클리어나 다름없습니다.

·       ● 물리는 「단절의 벽」에 의해 반사됩니다.

·         행동 패턴은 화뢰(랜덤으로 2명 기절과 추가 효과)>메기도라온>화뢰>반복.

 





쿠스미노오오카미(공허의 숲 공허한 만남의 기억)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쿠스미노오오카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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뿌리치기/날뛰는 괴로움/마하가루다인/무흡/거절의 껍질

·        모든 공격이 통용되지 않기 때문에, 던젼에서 모은 가드킬계 아이템으로 내성을 지워 공격해야 합니다.

o   가드킬을 가지고 있는 동료가 있으면 도움이 되지만, 도중 손에 들어 오는 아이템으로 충분히 클리어가 가능합니다.

·        동료와 같은 속성의 특대 마법을 사용할 수 있는 페르소나를 만들어두면 일일히 가드킬할 수고를 줄일 수 있어 편합니다.

o   추천하는 멤버는 콘센트레이트를 기억할 수 있는 유키코와 나오토.

o   화염의 내성을 지운 후에 화염공격을 사용해 가면 쉽게 클리어가가능합니다.

 





네오 미노타우로스(황천 히라비탈 3지십)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네오 미노타우로스

마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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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구 날뛰기

 물리 공격 밖에 해 오지 않기 때문에 테트라칸이나물리반사 소유의 페르소나(란다, 아라하바키, 기리메카라)가 있으면 편하게 쓰러뜨릴 수 있습니다.






잠자는 테이블(황천 히라비탈 6지십)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잠자는 테이블

마술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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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하라기다인/메기도라온/마한마온/데빌 스마일/망자의 한탄

 데빌 스마일망자의한탄 패턴이 오기 때문에 곧바로 공포 상태를 회복해 둡시다.






라스트 보스ver.1(황천 히라비탈 9지십)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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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하~다인/마한마/콘센트레이트/메기도라온

·  동료들은 가능한 한 전생시켜서4속성에의 약점 속성이 적은 캐릭터를 데리고 가면 좋습니다.

·  콘센트레이트 이후의 ~다인이나 메기도라온이 위협.

·  콘센트레이트를 사용하기시작하면 전원 방어을 해서 회복을 편해지게끔 합시다.

·  HP0가 되어도 이벤트가 발생할 때까지(4턴 내로) 쓰러뜨릴 수 없기 때문에 방어나 SP의 회복, 버프스킬을 사용해서 연전에 대비합시다.





라스트 보스 ver.2(황천 히라비탈 9지십)

이름

아르카나

LV

HP

SP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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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하~다인/~다인/흑뢰/랜더마이져/무거운 공기/데카쟈/데쿤다/가르가린아이즈/황천에의 권해/세계의 임종/아그네야스트라/팔십신의 사나움/콘센트레이트/마하라쿤다/마하스쿤다/악마의 심판/기천의 주언

·  전격은 흡수되기 때문에, 전격반사를 가지는 페르소나를 데리고 가면 반대로 흡수되어 버리는 일이 있으므로 주의합시다.

·  보스는1턴에2번 행동. 공격은 ~다인계나, 80신의 사나움, 흑뢰(전체에 특대 데미지)를 사용해 옵니다.

  • 연속으로 큰 대미지를 받는 것이 많이있어서 반드시 매턴 전체 풀회복을 합시다.

·  HP가 반 이하로 되면, 가르가린아이즈황천에서의 권유를 사용해 옵니다.

  • 황천에의 권유는 바스테 상태의 사람을 즉사시키는 공격입니다만, 커뮤랭크가 높으면 이악물기로 HP1 상태로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  HP가 더 줄어들면 세계의임종을 사용해 옵니다.

  • 특대 대미지+배드 스테이터스가 고확률로 걸리는 공격. 무거운 공기콘센트레이트 후에 이 기술이 오기 전에 확실히 가드 해 두면 배드 스테이어스는 걸리지 않게 됩니다.
  • 여기서 방어하고 있지 않으면 세계의 임종황천에의 권유를 사용하기 때문에 요주의.

·  HP10%이하까지 줄이면 기천의 주언으로 동료주인공과 순서로 배틀 아웃을시킵니다. 이벤트 이후 「기만의 진언」을 사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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