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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내 시간은 실시간으로 계속 흐르며, 탐색 지역에 입장하거나 농사 활동 중에도 흐른다. 밤에는 탐색 지역의 난이도가 대폭상승하는데다 후술할 식사효과 때문에 하루 내 탐색과 농사 활동 스케줄을 잘 짜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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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내 하루는 한 달이다. 즉 계절은 3일 단위이며, 1년은 12일이다. 당연하지만 농사는 계절의 영향을 크게 받으므로 스케줄 관리는 매우 중요하다. 날씨와 계절은 탐사 지역 내에서도 그대로 반영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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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루에 한 번 식사를 할 수 있다. 식사를 하면 바로 밤 시간대로 넘어가기 때문에 야간 탐사를 할 게 아니라면 하루의 마지막 스케줄로 남겨두는 것이 좋다. 식사 메뉴는 미리 정해두거나 미르테가 알아서 정하도록 할 수 있는데, 먹은 음식에 따라 만복도가 채워지고 각종 버프가 걸린다. 만복도는 시간에 따라 점점 줄어들며, 0이 되면 버프가 사라진다. 식사로 받는 버프는 지역 탐사시 큰 효과를 발휘하므로 메뉴 관리를 잘 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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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노에섬 중앙에 주인공 일행의 집터 '우리집'이 있으며, 섬 전역에 던전이라 할 수 있는 탐색지역들이 있다. 각 지역마다 특정조건을 충족하면 ★을 딸 수 있는데, ★이 일정량 모이면 다음 탐색 지역이 개방되는 방식이다. 우리집과 각 탐색지역은 자유롭게 오갈 수 있다. 밤에는 적 레벨이 훌쩍 뛰어 난이도가 대폭 상승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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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역 내에서 사망하면 지역 내 진행상황을 잃고 다시 해당 지역의 시작위치에서 부활한다. 시간이 되돌려지는 시스템이기에 만복도 감소 등의 페널티는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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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각종 식재료를 모으게 되는데, 식재료 종류에 따라 영구 보존할 수 있는 것도 있는 반면 하루만 지나도 상하는 육류 등도 있다. 쉽게 상하는 식재료는 그날 저녁메뉴로 소비하거나 보존식으로 만들면 낭비를 막을 수 있다. 저녁 이후 심야에도 식재가 상할 수 있으니 저녁 전에 소비하거나, 아니면 저녁밥 이후 즉시 보존식으로 만드는 등 조치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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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토리를 진행하다 보면 카이마루가 개를 데려온다. 개는 후각으로 오니의 위치를 탐지할 수 있기 때문에 사쿠나 외 인물들도 개와 동행하면 우리집 밖으로 나갈 수 있다. 따라서 소유한 개의 숫자만큼 NPC 중 한 명을 '채집 파견'에 보낼 수 있다. 파견한 NPC는 아이템을 찾아 해질녘에 돌아온다. NPC별로 채집해오는 재료의 종류가 다르므로 채집지역에 따라 NPC를 선별해 보내는 것이 좋다.
전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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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공격
한손 무기를 사용하는 약공격, 양손 무기를 사용하는 강공격 두 종류가 있다. 공격을 연타시 콤보 공격이 가능하며, 특정 방향을 입력하면서 공격하면 특수 공격이 발동된다.-
약공격은 리치가 짧고 피해가 낮지만 빠르고 간결하며 콤보 연결이 쉽다. 앞으로 입력하면서 약공격을 사용하면 짧은 거리를 돌진하는 공격을 하며, 위로 입력하면서 약공격을 하면 적을 띄워 올리는 어퍼 공격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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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공격은 느리지만 피해와 날리는 힘이 더 크다. 앞으로 입력하면서 강공격시 적을 뻥 날려버리는 풀스윙 공격을 하며, 위로 입력하면서 강공격시 위로 날려버린다. 공중에서 아래로 강공격시 적을 아래로 내려치면서 낙하하는 공격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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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격 판정
무기는 종류에 따라 타, 참, 돌, 술 4가지 타입으로 나뉘는데, 적 유형에 따라 피해가 증가하거나 감소할 수 있다. 유효타가 먹히면 피해량이 주황색, 치명타는 붉은색이 뜬다. 공격력에 비해 적 방어력이 너무 높거나 무기 속성이 맞지 않는다면 파란색으로 뜬다.
일부 적들은 날리는 힘에 대한 저항, 즉 슈퍼아머 있다. 이 저항력은 적 종류에 따라 수치가 다르며, 해당 수치보다 날리는 힘이 낮은 공격은 맞아도 경직이 발생하지 않는다. 예를 들어 돼지 오니의 경우 강공격 이상의 날리는 힘부터 경직이 발생하며, 멧돼지 오니의 경우 강공격 까진 버티고 →+강이나 ↑+강에는 경직이 발생하는 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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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기술
일종의 스태미너 게이지인 '기력'을 소모하여 사용하는 특수 공격으로,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하나씩 해금되며 중립, 옆, 위, 아래 최대 4개 슬롯에 장비할 수 있다. 무기술은 사용할 수록 숙련도가 최대 15까지 높아지며, 숙련도가 높아질 수록 피해량이 올라가거나 히트수가 증가하는 등 효과가 붙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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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개옷
벽면이나 적에게 발사한 후 위치에너지를 확보하거나, 적을 잡아 끌고와 날려버리거나 다른 적에게 휘둘러 때리는 등 다양한 액션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사용시 적을 잡은 다음 그 반대편으로 이동하는데 이 때 무적 효과가 있기 때문에 회피용으로 게임을 쉽게 진행하려면 반드시 익혀야 한다. 이동용으로 사용하는 경우엔 한번 체공 중에 최대 2회까지 사용할 수 있으므로 유의해두자.
게임을 진행하다 보면 무기술과 마찬가지로 날개옷 기술이 하나씩 해금되는데 이 역시 기력을 소모한다. 날개옷 기술은 앞, 뒤, 위, 아래 4개 슬롯에 장비할 수 있다. 방향을 입력하면서 키를 눌러 사용하는 무기술과는 달리 일단 날개옷을 뻗어 적을 잡은 상태, 즉 날개옷 키를 홀드한 상태에서 방향을 입력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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튕기기
일반적인 방어 기술은 없기 때문에 보통 날개옷을 이용한 회피를 주로 사용하게 되지만, 적 공격이 닿는 순간 적을 향해 방향을 입력하면 공격을 튕겨낸다. 근접 공격을 튕겨낼 경우 적이 잠시 스턴에 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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충돌
적이나 바위등을 넉백이 큰 공격이나 날개옷 기술 등으로 날려보내면 공격 판정이 있다. 이 충돌 공격은 레벨 보정을 무시하기 때문에 레벨차가 많이 나는 적 상대로 써먹기 좋다. 충돌로 날아간 적을 재차 충돌로 공격하면 '연충돌' 판정이 되어 더욱 큰 피해를 입힐 수 있다.
무기술 숙련도 15 마스터때 나오는 숙련도 효과
1. 몸통 후려치기
- 충돌의 대미지가 35% 상승한다
- 연충돌의 대미지가 50% 상승한다
2. 폭풍 논갈기
- 공격횟수가 8회로 증가한다
- 받는 대미지가 80% 감소한다
3. 차륜단
- 착지 시 추가 공격이 발생한다 (2)
- 기술의 공격력 36 증가한다
- 개시 시 추가공격이 발생한다 (2)
4. 파도 되치기
- 자세를 무너뜨리는 힘이 100% 상승한다
- 기술의 지속시간이 늘어난다 (3)
- 쓰러져 있는 적에게 맞는다
- 기술의 공격력이 60 증가한다
5. 전광석화
- 적이 격직된 시간이 60 증가한다
- 기술의 지속시간과 맞는 횟수가 증가한다 (4)
- 자세를 무너뜨리는 힘이 5 증가한다
6. 노발천
- 받는 대미지가 30% 감소한다
- 필살 시 대미지가 18% 상승한다
- 힘을 모으는 데 필요한 시간이 75% 감소한다
7. 폭주 팽이
- 공격이 맞는 횟수가 2 증가한다
- 충돌의 대미지가 26% 상승한다
- 기술 도중에 2회 반복해서 발동 가능해진다
- 기술의 공격력이 40 증가한다
8. 비연
- 필살률이 35% 상승한다
- 필살 시의 대미지가 15% 상승한다
- 기술 도중에 2회 반복해서 발동 가능해진다
9. 선풍권
- 받는 대미지가 80% 감소한다
- 회오리의 규모가 커진다 (3)
10. 뇌정만균
- 자세를 무너뜨리는 힘이 80% 상승한다
- 적의 방어력을 24% 감소한다
- 공중에서 발동했을 때, 기술의 공격력이 60 증가한다
11. 발도
- 필살률이 50% 상승한다
- "참" 속성의 효과가 100% 상승한다
- 기술 도중에 2회 반복해서 발동 가능해진다
12. 잉어 오르기
- 탄 수가 4 증가한다
- 자세를 무너뜨리는 힘이 100% 상승한다
- 쓰러져 있는 적에게 맞는다
13. 파마의 거울
- 발동했을 때, 생명력이 25% 회복된다
- 추가 공격이 6개 발생한다
14.천하
- 강화 약체화에 대한 영향력 40%증가
- 공격 회수 3회증가
- 쓰러뜨리면 생명 18% 회복
- 기술뒤에 추가 공격 발생
아이템 분류
아이템은 크게 장비, 식재, 소재, 지혼, 귀중품으로 나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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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비는 한손무기, 양손무기, 옷, 삿갓, 가면이 있다.
장비에는 특수 스탯인 '진가'가 있으며, 일부 진가는 특정 조건을 갖추면 진가 효과가 더 높아지는 '진가 해방'이 된다. 일부 장비에는 빈 진가 슬롯이 있어 '지혼'을 넣어 원하는 스탯을 증가시키는 효과를 볼 수수 있다.-
한손무기와 양손무기는 후반부 해금되는 것일수록 피해량이 증가하기 때문에 꾸준히 새로 구해야 한다. 킨타에게 필요한 소재를 가져가면 만들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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옷과 삿갓은 방어력 증가 스탯이 없으며, 특수 스탯만 붙어있다. 다만 특수 스탯으로 특정 공격에 대한 방어력을 제공하기도 하기 때문에 어느정도 방어구 역할을 한다. 유이에게 필요한 소재를 가져가면 만들어 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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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면은 종류별로 효과가 천차만별이며, 지역 탐색으로만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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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재는 말 그대로 식재료다. 적을 쓰러뜨리거나, 수풀 등 오브젝트를 베거나 채집하여 얻을 수 있다. 일부 식재는 유통기한이 존재해 가공식으로 만들지 않으면 썩어 '상한 식재'가 된다. 일부 식재는 비료를 만들 때 넣어 특수 효과를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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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료에 식재료를 섞어두었다가 비료를 버리면 섞어둔 식재료가 소지품으로 돌아온다. 이를 이용해 버그성으로 식재료의 유통기한이 지나는 것을 막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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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지품에 얼음이 들어올 경우 다른 식자재 대신 얼음이 먼저 상해버리면서(정확히는 녹는 것이지만) 다른 식재료의 유통기한이 지나는 것을 막는다. 얼음은 겨울의 청정 폭포 채집이나 도읍과의 교역으로 얻을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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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일 마실것 외에 아무 식재도 없어서 밥상에 먹을 것이 없다면 자동으로 돌마늘 경단 밥상에 올라가게 된다. 식사 효과는 만복도 -10이라 사실상 패널티 효과다. 식재 유무와 상관없이 돌마늘 경단을 먹게 되는 이벤트도 있지만, 이건 그냥 연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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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재는 아이템과 비료 등을 만들 때 쓰이는 재료들이다. 유통기한이 없다. 일부 소재는 비료를 만들 때 넣어 특수 효과를 볼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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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혼은 장비의 빈 진가 슬롯에 넣을 수 있는 탈착형 진가다. 진가와 마찬가지로 조건이 갖춰지면 진가 해방을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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귀중품은 각종 퀘스트 아이템, 병서, 농서, 요리서가 포함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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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적은 쓰러뜨리면 영기의 결정인 '목백'을 드랍한다. 목백은 사실상 본작의 화폐로, 가장 쓰임새가 많다. 목백은 비료의 효과를 늘리는데 주로 쓰이며, 날씨를 바꾸기 위해 카무히츠키에게 봉납할 때에도 쓰이며, 진가 해방 조건에도 목백을 사용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다.
첫 모내기 팁 (초보자)
덩치 큰 아저씨인 타우에몬에게 매일 말 걸어서 지금 뭘 해야하는지 최소한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처음 모내기 할 때 42개 널찍널찍하게 심으셔도 공간 충분히 남습니다.
비료는 집 옆에 화장실 똥을 퍼서 논 옆에 비료만드는 곳에 채워넣고 각종 재료를 투입합니다. 재료는 좌측 아날로그스틱(또는 십자키)을 좌우로 움직여 원하는 개수만큼 넣습니다.
재료마다 영양이 올라가는 대신 벌레가 늘어난다든가, 벌레를 잡는대신 독성이 올라간다든가 합니다.
엽비 실비 근비는 비료의 3요소인 질산 인산 칼륨 입니다. 각각 잎과 줄기 성장, 개화 및 결실 촉진, 뿌리튼튼 병해충에 강해짐 이런 작용을 합니다.
퀘스트 도토리5개 모으기 후딱 하시길 바랍니다. 식사해금입니다. 하루이틀이면 썩어버리니 한날에 한줄동굴 날돌고개 용빠짐구멍을 돌아 5개 모아서 바로 납품하셔요.
대쉬는 방향을 2회 (→→) 빠르게 타닥 입력하면 됩니다.
계절별 할 일
봄 할 일
1.볍씨선별 대충
2.수비 위주로 비료깔기
3.밭갈기
4.모내기 간격벌려서
5.물은 천수(낮게, 천수는 물 높이 25% 이하)
여름 할 일
1.3차분할때부터 물빼주기
2.비료에 방충 방초 섞어서 수비위주로
3.낮에만 오리풀기
4.출수상태면 그때부터 엽비위주로 비료주기
5.물은 심수(깊게)
6.여름막바지에 수확뜨면 물빼고 수확하기
가을 할 일
1.걸어두고 하루말기리기 만약비오면 하루더보고 안되면
걷기
2.낮에 낱알털기
3.낮에 도정하기
4.수비위주로 봄에쓸 비료만들기
각종 병해충 정리표
맛찰경 달성 팁
1. 맛찰경은 수확물이 적을수밖에 없는것같습니다.
엄격히 선별하면서 반의반토막나고 성기게 심으면서 반토막납니다.
볍씨 선별은 한번에 다 붓는거 보다는 조금 붓고 휘젖고를 반복해줘야 품질이 높아집니다 소금 한번에 다 붓고 휘저으면 품질 1/3~1/2정도 차고 여러번 나눠서 작업하면 게이지가 최대로 찹니다 다만 품질이 높아질수록 수가 확 줄어듭니다
2. 모의 양이 적기때문에 비료소모도 적습니다. 수비랑 엽비를 신경써야합니다.
3. 모내기때 양이 적어서 겹치게 한다고 했는데 판정이 널널한지 성기게가 아니라 적당히가 뜹니다. 매우 중요합니다. 적당히 심기면 양이 비약적으로 올라갑니다.
4. 비료 추가소재투입하는게 좋습니다.
맛(힘) 비취 제외 광석류, 곰고기
찰(식력) 토란, 생강, 점토
경(체력) 멧돼지, 곰고기, 도토리, 마늘
방충 방초:야도비리, 금가루
5. 적당히 심었어도 추가소재를 다 때려 넣으면 맛찰경이 달성 됩니다.
파밍장소는 숲터주 던전, 멧돼지보스 던전, 두더지염초굴을 추천
지혼 공략
이름 |
기능 |
비고 |
생명 상승 |
생명이 ??? 상승한다 |
최대 100 |
기술 상승 |
기술이 ??? 상승한다 |
최대 20 |
힘 상승 |
힘이 ??? 상승한다 |
최대 50 |
체력 상승 |
체력이 ??? 상승한다 |
최대 50 |
신기 상승 |
신기가 ??? 상승한다 |
최대 50 |
치유강화 |
생명 회복시 효과가 2배가 된다 |
피흡지혼에 적용됨 |
부활 |
하루에 1번만 쓰러질 때 ???%의 생명으로 부활한다 |
초기 1% |
비력각성 |
대나무 빗자루의 무기 공격력이 신기에 따라 변화한다 |
최대 공격력 500 |
진가 강화:한손무기 |
한손무기의 진가 효과가 ??% 상승한다 |
초기 5% |
진가 강화:양손무기 |
양손무기의 진가 효과가 ??% 상승한다 |
초기 5% |
배수진 |
생명이 회복되지 않는 대신 가하는 대미지가 ??% 상승한다 |
초기 10% |
흡정 |
적을 쓰러뜨리면 생명이 ?% 회복된다 |
최대 7% |
흡혼 |
적을 쓰러뜨릴 때마다 일정시간 가하는 대미지가 ?%씩 상승한다 |
초기 5% |
집기 |
적 그룹 전멸 시 생명이 ??% 회복된다 |
초기 10% |
전력전개 |
기력을 배로 소비하는 대신 가하는 대미지가 ??% 상승한다 |
초기 15% |
혼신 |
필살의 위력이 ??% 상승한다 |
초기 10% |
철벽 |
견수의 발생률이 ?% 상승한다 |
초기 4% |
연격 |
공격을 연속으로 맞추면 점점 대미지가 상승 (??% 까지) |
초기 20% |
붕타 |
적의 방어력이 ??% 감소한다 |
초기 20% |
분노 |
적의 공격을 튕겨냈을 때 일시적으로 가하는 대미지가 ??% 상승한다 |
초기 10% |
난공불락 |
적의 공격을 튕겨내면 일정시간 받는 대미지가 ??% 감소한다 |
초기 10% |
농색 |
장착무기의 속성의 영향이 ?.??배가 된다 |
초기 1.05배 |
타격무구 |
장착무기의 속성을 '타'로 만든다 |
농기구 지혼 |
참격무구 |
장착무기의 속성을 '참'으로 만든다 |
농기구 지혼 |
자돌무구 |
장착무기의 속성을 '돌'로 만든다 |
농기구 지혼 |
술무구 |
장착무기의 속성을 '술'로 만든다 |
농기구 지혼 |
무무구 |
장착무기의 속성을 '무'로 만든다 |
농기구 지혼 |
타격내성 |
'타'속성 피격 대미지가 ??% 감소한다 |
초기 10% |
참격내성 |
'참'속성 피격 대미지가 ??% 감소한다 |
초기 10% |
자돌내성 |
'돌'속성 피격 대미지가 ??% 감소한다 |
초기 10% |
술내성 |
'술'속성 피격 대미지가 ??% 감소한다 |
초기 10% |
내화 |
'화'속성 피격 대미지가 ??% 감소한다 |
최대 50% |
내수 |
'수'속성 피격 대미지가 ??% 감소한다 |
최대 50% |
내수 레벨이 높으면 물속에서 움직임이 느려지지 않음/물방울 점프할 때 주의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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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술 |
힘에 의존하는 공격을 신기로 한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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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녀 |
날개옷의 효과가 ?.?배가 된다 |
초기 1.1배 |
만복 |
배가 ??% 꺼지지 않게 된다 |
최대 40% |
사중구생 |
생명이 적을수록 가하는 대미지가 상승한다 (최대 ?.?배) |
초기 1.3배 |
헌신 |
받는 대미지가 배가 되는 대신 가하는 대미지가 ??% 상승한다 |
초기 20% |
저돌맹진 |
공격 중에 대미지를 받아도 움츠러들지 않는다 |
사슴잡기 좋다 |
태양신 |
야외에서 맑을 때 가하는 대미지가 ??% 상승한다 |
초기 10% |
우신 |
야외에서 비가 내릴 때 가하는 대미지가 ??% 상승한다 |
초기 10% |
설신 |
야외에서 눈이 내릴 때 가하는 대미지가 ??% 상승한다 |
초기 10% |
부호 |
적이 떨어뜨리는 목백이 ??% 증가한다 |
최대 30% |
사냥꾼 |
적이 고기를 떨어뜨릴 확률이 ?.?배가 된다 |
초기 1.1배 |
식재수집+ |
사쿠나가 채집했을 때 식재 입수 확률이 ??% 상승한다 |
초기 10% |
광물수집+ |
사쿠나가 채집했을 때 광물 입수 확률이 ??% 상승한다 |
초기 10% |
섬유염료수집+ |
사쿠나가 채집했을 때 섬유·염료 입수 확률이 ??% 상승한다 |
초기 10% |
비료수집+ |
사쿠나가 채집했을 때 비료 입수 확률이 ??% 상승한다 |
초기 10% |
저녁밥과 응가와 비료의 보정관계
국 = 뿌리
고기 = 이삭
야채절임 = 잎
곡물 = 전부에 살짝 플러스
마실 것(차 등) = 비료 추가재료 상승값에 살짝 플러스
백미 = 추가재료로서 능력치 플러스에 더해 비료 전부에 플러스
수혹의 계곡 120초 답파하기
여기서 아래로 가서 우측으로 쭉
물방울 타고 위로 쭉
떨어지지말고 우측으로 건너가서 쭉
여기서도 떨어지지말고 우측으로 쭉
여기서 물방울 타고 우측으로 쭉 소용돌이 조심
소용돌이 지나서 물방울 밑으로 낙하
낙하 후 우측으로 전진해서 절벽으로 낙하
사진에 날개옷 보이는 곳에 구멍으로 넘어가서 낙하
낙하 후 좌측으로 넘어가서 밑으로 쭉
밑으로 떨어지고 바로 우측으로 직진해서 낙하
이후 오니 처리후 우측으로 직진하면 끝입니다
트로피 천반궁 300층 돌파 꽃피는 사쿠나 팁
300층이 마지막입니다.
200층 전까진 현미밥으로 쉽게 잡지만 200층 이상부턴 보스나 특정 몹들이 데미지가 1들어갑니다.
이럴땐 힘을 신기로 변경하는 장식주를 사용해서 가장 좋은게 주류에서 대음양3개 신기의 물2개 먹으면 잡을 수 있으며, 대음양4개 신기의 물 1개 먹어도 무난하게 잡습니다.
95층 다람지가 가장 어렵지만 300층 사쿠니는 아주 쉬워요 신기의 가루는 남쪽 불의 어쩌구에 5명보내면 1~2개 가져오는데 렌덤으로 2개묜 신기의물1개로 마실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코로와에게 말걸면 도읍가서 100층까지만 하면 꽃피는 사쿠나 트로피작할 수 있는데 이땐 비연 난무로 잡아야 하기에 주류에서 기술의 물을 5개 먹으면 비연난무가 됩니다. 템도 기술로 변경
230층 자라 오니 1뎀지만 들어가서 힘을 신기로 바꾸고 공격 해도 1뎀지로 공격이 안될 때에는 패링 후 독 걸거나 음식먹어 보세요.
300층 보상은 공격력 1500 가량의 한손 종결 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