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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레이어 여러분, 안녕하세요!
지금까지 여러분들의 피드백, 특히 PBE 테스트 서버에서 플레이해보신 분들의 의견은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이제 또다시 수정된 오공 변경사항이 PBE 테스트 서버에 적용될 예정인데요. 수정된 변경사항으로 넘어가기 전에 몇 가지 내용 다시 안내해 드립니다.
• 변경사항은 PBE 테스트 서버에서 일시적으로 (앞으로 약 3주 동안) 적용된 후 원상 복구됩니다. 그다음 그래픽 작업에 들어갈지 말지 결정할 예정입니다. 따라서 계속 진행하기로 결정하더라도 라이브 서버 적용까지는 시간이 어느 정도 필요합니다.
• 스킬 관련 수치는 여전히 대략적인 수준에 머물러 있습니다(아직 심도 있는 밸런스 조정을 거치지 않았기 때문이죠). 전체적인 방향에 대한 피드백, 특히 스킬 기능에 대한 피드백은 큰 도움이 됩니다. 반면 계수는 20%가 낫다, 30%가 낫다 등의 피드백은 시기상조입니다.
• PBE 테스트 서버는 환경이 열악한 편입니다. 진지하지 않은 게임이 많고, 대전 기록이 부족해 정확한 대전 매칭이 어려우며, 네트워크 응답 지연 시간이 긴 경우가 평소보다 흔합니다. 따라서 PBE 테스트 중 받는 피드백이 유용하기는 하지만, 그대로 받아들이면 안 되며 특히 위력을 가늠할 때는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전체 변경사항 :
기본 지속 효과
• 이제 피해 증가 효과가 구조물에 적용되지 않습니다(원래 의도에서 벗어난 데다가 이미 새로운 W 스킬 덕분에 오공이 공격로를 밀기가 수월해졌죠).
• 이제 피해 증가 효과가 고정 피해를 증가시키지 않습니다(역시 원래 의도하지 않았던 효과이며 피해 증가 및 감소 효과는 고정 피해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Q 스킬
• 이제 Q 스킬의 마법 피해에 공격력 계수가 추가됩니다. 현재는 공격력의 20%가 추가되며 기본 피해량은 20~100에서 20~80으로 감소합니다.
• 소모값은 25~45 마나입니다. (원래도 동일했지만 이전 글에서 누락되었습니다.)
• 이제 스킬명이 창의성의 끝을 보여주는 ‘가칭(PLACEHOLDER NAME)’으로 변경됩니다. 실제 스킬명은 계속 고민해볼 예정입니다.
W 스킬
• 이제 오공이 바라보는 방향이 아닌 마우스 커서 방향으로 돌진합니다.
• 이제 얇은 벽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벽을 넘으려면 오공의 주 스킬 중 하나를 재사용 대기시간에 들어가게 해야 하고 얇은 벽에만 한정되니 큰 문제는 없을 듯하지만 괜찮은 결정인지는 아직 불확실합니다. 그래도 일단은 벽으로 달려간 뒤 S 키를 누르고 가만히 있으면서 적을 속이는 재미있는 플레이가 가능해지겠죠.
• 이제 W 스킬을 사용했을 때 E 스킬의 공격 속도 증가 효과가 오공에게 적용되어 있으면 분신에게도 적용됩니다.
• 이제 W 스킬을 사용했을 때 Q 스킬의 다음 기본 공격 사거리 증가 효과가 오공에게 적용되어 있으면 분신에게도 적용됩니다.
R 스킬
• 이제 중간에 침착 룬이 발동될 수 있도록 R 스킬 사용 즉시 재사용 대기시간이 시작됩니다. 하지만 여전히 스킬을 재사용해서 궁극기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는 9.11 패치에서 적용될 예정인 변경사항인데요. 버그 수정인 데다가 위력에 끼치는 영향이 작으니 밸런스 조정 시 고려사항은 아닙니다.
그대로인 부분 :
W 스킬을 사용했을 때 가끔 오공이 회전하는 애니메이션 도중에 멈춘 뒤 같은 스킬을 다시 사용하기 전까지 그 상태로 유지되는 버그가 있습니다. 물론 실제로 출시될 때는 수정될 테지만, 현재 플레이테스트에 방해될 정도로 심각하지는 않기 때문에 시간을 따로 투자하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당분간 오공의 발레리나 포즈를 마음껏 즐기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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