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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왕2 기본 가이드

 

인왕은 각 자세에 따른 성능이 다릅니다.

단지 스킬만 다른게 아니에요.

 

 

 영계를 알아야 원할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각 특기마다 필요한 타이밍입니다.

자기가 무슨 수호령을 쓰는지 확인하고 그에 맞는 타이밍을 익힙시다.

 

각 타입마다 요괴화도 다릅니다.

일종의 필살기니까 그 차이도 숙지합시다.

 

 

1. 뿔있는 요괴들은 뿔이약점

뿔있는요괴들은 뿔을부수면 기력이 확깎입니다.

그래서 무기별로 상단자세 모션들을 익히세요

꼭 뿔먼저 부수는걸 추천드립니다.

 

2. 화살쏠때 L2상태에서 R3버튼누르면 더 가깝게 타겟을볼수있음

 

3. 진행하는게 무섭고 힘들면 락온버튼(R3)누르면서 진행하면 그나마 적들알아채기 쉽긴합니다.

 

4. 적이여러명있다면 돌을던져 1명씩 유도해서 싸우기

 

5. 영암안에선 요괴스킬 많이쓰세요

이게 손에안익을텐데 일단 시도라도해보세요

영암안에선 데미지도 더쎄고 효율이 극대화됩니다.

 

6. 상대기력이 얼마없을때(패링후 빨간기력) 요괴패링(R2+O)을 성공시키고 바로 세모버튼을 한번 더누르면 요괴화상태에서 추가타를 날립니다.

 

상자깔때 휘파람 불기

상자에서 가끔 도플갱어가 튀어나올 때가 있는데

상자 열기 전에 상자 앞에서 휘파람(제스쳐)을 불면 도플갱어가 있는 경우 도플갱어가 얌전히 나옵니다.

그리고 도플갱어가 어떤 제스쳐를 취할텐데

이 제스쳐를 따라해주면 전투하지 않고 템 드랍하고 사라집니다.

상자를 보면 옆에 줄이 2개 있는 거랑 3개 있는 게 있는데 3개 있는 건 안에 오소리가 들어있어요 그거 보고 구분하셔도 됩니다.

 

바닥 건너기

게임 진행하다보면 바닥에 독이 깔려있거나, 불바다여서 지나가기 난감한 경우가 있는데요.

신 수호령 대시로 지나가면 피해없이 지나갈 수 있습니다.

이 외에 언덕길에서 돌이 굴러오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거도 신 수호령 대시로 데미지를 10을 수 있습니다.

불이나 악취 상태이상은 주변에 물통이 있으면 무시 가능합니다.

바닥 대미지 무시는 인술 도구에도 있습니다

 

수호령 차지 강타

이거 튜토리얼에서 안가르쳐주는거 같은데

세모버튼 꾹 누르고 있으면 모으기 강타가 나갑니다.

 

 

스탯은 골고루 분배해서 찍자

스탯 찍을때도 고민이 엄청 컷을텐데 밑에보면 (주로반영되는 무기)라고 적혀있을텐데 그거 보고 스탯 엄청올리다간 초기화를 한번해야한다.

하나만 쭉 올려두면 초반에 경갑, 범갑, 중갑 착용할대 특수효과를 못받는 상태로 해야한다.

 

 

 

인왕2 스탯 설명

기본적인건 일단 장비의 세부옵션을 발동하기 위한 요구스탯 달성을 우선시 하시면 됩니다.

그다음은 주무기의 주스탯 올리기.

그다음 차순위는 인내or주술 (술법 관련) / 육체 (체력) / 용맹or정신 (기력) / 근력 (장비무게) / 주무기 보조스탯 (공격력) 을 자신의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일정수치 올려두시면 됩니다.

(보조무기도 활용하시는 경우라면 보조무기 관련 스탯도 고려)

 

참고로, '육도윤회의 서' 아이템을 통해 스탯 초기화할 수 있으니 부담없이 스탯 올리셔도 됩니다.

 

 

근접 무기 
무기 설명
'일도'라고도 불리우는 칼은 공/방 밸런스가 가장 잘 잡혀있는 무기.
주요 스킬: 발도술, 그림자 참격, 역랑, 산바람, 걷어차기, 검기, 난신검
이도 빠른 공속이 특징. 주로 열십자를 어떻게 넣을 것인지에 대해 고려하게 되는 무기.
주요 스킬: 열십자, 태풍, 풍신, 안개검, 지빠귀, 심안
 긴 리치를 활용해 거리 유지하면서 안정감있게 전투할 수 있으나 좁은 장소에선 제한받는 운용이 단점.
주요 스킬: 반석 내려치기, 나선풍, 창밀기, 물미뒤집기, 운예
도끼 중/상단이 튕기지 않으며 왠만한 공격 모션에 슈퍼아머가 있어 동작이 캔슬되지 않음.
한방이 강력하나 사정거리가 짧고 느린편이며 발동 후 딜레이 있는 스킬이 많음.
주요 스킬: 발산개세, 수라삼섬, 거목쓰러뜨리기, 굉압
사슬낫 상/중/하단의 다양한 공격의 변화무쌍한 무기.
주요 스킬: 인차, 수풀베기, 뱀물기-다리꺽기
대태도 넓은 공격 범위, 준수한 대미지, 일대다에 효율적.
주요 스킬: 설월화, 파돌, 조병월, 거친파도, 우레
톤파 공격범위는 짧으나 빠른 공속과 회피로 적을 제압하는 테크닉형 무기.
주요 스킬: 추돌, 회신, 쇄파, 절초촌경, 천상련 등
손도끼 짧은 리치를 가진 이도와 비슷한 쌍수 도끼이며, 도끼를 투척할 수 있는게 특징.
언월도낫 상/중/하 자세별 각기 다른 무기로 변형이 가능.

 

초보자가 다루기 쉽고 대미지도 괜찮은 무기

1순위: 칼, 이도, 대태도

2순위: 창, 사슬낫, 언월도낫

무기 선택은 자기 취향껏 선택하시되,

주무기로 정한 무기는 가급적이면 해당 무기를 게임 진행하시는 동안 주로 사용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인왕 2에서는 무기별 스킬포인트가 따로 존재하고, 해당 무기를 오래 사용할수록(숙련도 레벨 증가시) 스킬포인트가 주어지는 방식이라 한 무기를 집중적으로 파시는 게 진행에 더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원거리 무기

 대미지: 총통 > 총 > 활

 사격전후 딜레이모션: 총통 > 총 > 활

 

 원거리 무기는 보통 근접전투 돌입 전 원거리 저격 용도로 사용하는데,

 딜레이 모션이 큰 총통은 비교적 선호되는 무기가 아니며, 딜레이모션이 적은 활이나 총이 주로 사용되는 편입니다. 

 

수호령 
수호령 타입 설명

【공격】

 

【요괴화】

L1+△ 로 반격기 사용가능하며 반경 성공시 인간: 경직, 요괴: 경직+암리타 방출 // 적 공격에 경직되지 않음.

【특기/큰 기술(붉은색 공격) 패링】

적이 큰 기술 발동시 적 공격 시작 전에 특기(R2+O)를 시전해

적 공격을 끊어내면 성공판정.

성공판정시 공격 무효화시키며 적에게 큰 기력대미지를 입힘.

패링 추가 설명

적이 큰 기술 발동할때 타이밍 재는 것 없이 바로 발동만 하면 되서 사용이 쉽습니다.

다만, 적중 시키기 위해선 적에게 접근해야 하는데 특정 패턴 대응시 거리 차이를 좁히기 힘든 경우 발생 가능.

(큰 기술 패링을 위해 거리를 좁혀 다가가는 사이에 패링도 못하고 공격에 맞을 위험이 있음)

 


【회피】

 

【요괴화】

ㅁ 로 공격 중 X 로 회피 후 다시 ㅁ 누르면 이전 콤보 단계 이어짐 // 적 공격 직전에 회피시 암리타 생성.

【특기/큰 기술 패링】

적이 큰 기술 발동시 적 공격 시작 전후 타이밍에 맞춰 특기(R2+O)를 시전해

특기로 인해 생성된 잔상이 적의 공격에 피격당하면 성공판정.

성공판정시 추가 공격을 가해 적에게 큰 기력대미지를 입힘.

추가 설명

적의 큰 기술에 회피 시 생성되는 잔상이 피격당해야 성공판정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적의 공격 범위&공격 타이밍을 고려해 거리 조절하며 특기 발동 타이밍을 조절해야 합니다.


【방어】
(원거리 공격)

 

【요괴화】

L2 조준-R2 발사 를 할 수 있으며, 원거리 공격 명중시 명중지점으로 순간이동 // 적 공격에 경직되지 않음.

【특기/큰 기술 패링】

적이 큰 기술 발동시 공격에 피격당하기 직전 타이밍에 특기(R2+O)를 시전해

적의 공격을 방어하면 성공판정.

성공판정시 적을 경직시키며 큰 기력 대미지를 입힘.

추가 설명

큰 기술 패링시 직전 가드 느낌으로 발동해야 성공판정을 받을 수 있는데,

타이밍이 어긋나면 패링 대신 방어로만 끝날 수 있습니다.

만약 특기 성공 직후 적의 기력이 모두 소진된 상태라면, 빠르게 △ 버튼 추가입력시 요괴화 상태에서의 파고들기가 발동됨
패턴 대응 난이도: 신 > 환 > 맹
특기 사용 난이도: 맹 > 환 > 신
큰 기술 패링에 있어 은 거리 조절 / 은 타이밍 조절 / 은 거리 및 타이밍 조절 필요.

수호령 선택은 자기 취향에 맞게 선택.

수호령의 특기는 요력 게이지 1을 소비하여 발동되는데,

공격 도중 / 공격을 받아 경직 상태 / 기력 소진 상태 어떤 상태에서든간에 특기를 발동할 수 있습니다. (다운상태는 불가)

 

 

 

인왕2 전투 팁 

- 시스템 -

1. 전투 자세

전투 자세 설명
상단 대미지 높음 / 공격속도 느림 / 기력 소모 큼 / 회피: 구르기
중단 대미지 중간 / 공격속도 중간 / 기력소모 중간 / 회피: 스텝 → 구르기
하단 대미지 낮음 / 공격속도 빠름 / 기력소모 적음 / 회피: 스텝

 

자세 추가설명 

상단은 공속이 느리고 모션도 큰 편이라 빈틈이 크고, 하단은 공속이 빠르고 모션도 짧은 편이라 빈틈이 적습니다.

대신 상단은 무너뜨리기(가드브레이크) 가 좋은 편이고, 반대로 하단은 무너뜨리기가 낮아 가드에 막히기 쉬운 편.

 

기본 전투 자세

무기나 개개인의 플레이스타일에 따라 다르겠지만 하단 또는 중단 자세가 기본 전투 자세라 보시면 됩니다.

 

전투 흐름

자세 변경을 활용한 대체적인 전투 흐름은

하단or중단 자세에서 전투 시작 → 공격 시작 혹은 중간에 중단or상단 자세로 바꿔 공격 이어나감 → 중단or하단 자세로 바꾸며 빠져나오기

대충 이러한 흐름으로 공격은 대미지가 높은 자세로 변경(유전으로 기력 관리)하며 (무기 스킬을 활용한) 콤보 이어나가거나

회피가 용이한 자세로 빠져나오는 식으로 전투를 이끌어 나가시면 됩니다.

 

 

2. 방어구 종류와 무게

방어구는 경갑, 범갑, 중갑으로 나뉩니다.

무게: 중갑 > 범갑 > 경갑

방어력: 중갑 > 범갑 > 경갑

견고함: 중갑 > 범갑 > 경갑

(견고함=피격당했을때 경직당하는 정도=적의 공격에 맞았을때 공격 취소가 되느냐 안되느냐의 차이)

 

또한, 근력 수치 대비 착용 장비 무게 비율에 따라 민첩함 단계가 정해지는데

민첩함 A: 30% 이하

민첩함 B: 70% 이하

민첩함 C: 100% 이하

민첩함 D: 100% 초과

 

민첩함 단계에 따라 캐릭터 반응 속도, 회피 거리, 기력 소모량 및 기력 회복 속도에 차이가 생기며,

민첩함 C 이상일때 반응속도 및 기력에 크나큰 페널티가 부과되는 셈이라

장비무게는 70% 미만으로 맞추는 것이 좋습니다. (중갑을 갖춰 입기 위해선 근력 스탯에 투자하셔야 합니다.)

 

 

3. 다마시로와 요괴 스킬

요괴 처치시 랜덤 확률로 다마시로를 드랍합니다. (다마시로는 획득 후 신사에서 정화시킨 후에 사용가능)

이 다마시로를 수호령에 동조시키면(최대 2개까지 동조 가능)

R2+ㅁ 나 R2+ 로 요괴 스킬을 발동 시킬 수 있습니다.(요력 게이지 소모)

 

요괴 스킬은 공격/방어/회피 기술로 사용할 수 있으며,

요괴 스킬로 대미지를 주면 요괴의 기력상한이 낮아지며, 영암에서 요괴 스킬 사용 중엔 기력 회복 속도가 크게 증가합니다.

 

특기와 마찬가지로 요괴 스킬은 플레이어의 기력이나 자세와 관계 없이 쓸 수 있는데 

플레이어가 공격 도중 or 공격을 받아 경직 상태 or 기력 소진 상태 어떤 상태에서든간에 딜레이 없이 사용 가능합니다.(다운 상태에서는 불가)

 

 

4. 속성/상태이상/요괴무기

 

속성 상태이상 효과
지속 대미지
바람 공격력 감소
번개 이동 및 공격 속도 저하
기력 소모 증가
방어력 감소 
마비 경직(행동 캔슬)
지속 대미지
혼돈

(적이 두가지 이상 상태이상에 걸렸을시 혼돈 상태가 됨)

방어력/기력 회복 속도 저하

요괴의 경우 일부 예외 제외하고 기력 회복 불가

요속성 해제, 기력 추가 대미지, 버프 해제
정속성 해제, 기력 추가 대미지&추가대미지만큼 기력 흡수
요괴의 경우 기력 상한 감소

 

#. 요괴 무기.

요속성이 붙은 요괴 무기는 요념 게이지가 있고 공격을 통해 요념 게이지가 꽉 차게 되면 요념이 해방됨.

요념 해방시 무기에 요속성이 부여되어 속성 대미지 입힘.

 

 

5. 파고들기/추가타

파고들기: 적이 탈진 상태(기력 모두 소진/락온 표시가 하얀색에서 빨간색으로 바뀜) 일때, 가까이 다가가 △ 버튼을 입력하면 파고들기 발동.

추가타: 적이 탈진 상태일때, 파고들기 대신 다른 공격을 가하면 적이 다운되며, 다운된 적 상대로 △ 버튼 입력.(이때가 추가타)

(보통 파고들기보다 추가타까지 이어지는 콤보가 대미지가 더 높아 추가타를 활용하는 편.)

 

 

- 전투 팁 -

1. 인왕 전투는 기력싸움!

인왕의 전투는 자신의 기력은 잔심/유전/유수 로 기력관리하면서 공격을 계속 이어나가고,

적의 기력은 깍아내어(소진시켜) 탈진 상태에 빠트린 후 안전한 딜 타임을 확보하는 기력싸움입니다.

 

따라서, 기력회복 기술인 잔심 과 유전 에 익숙해지실 필요가 있습니다.

 

 

2. 특기/요괴 스킬, 인술/음양술을 적극 활용하자.

특기와 요괴스킬은 기력/공격모션 상관없이 언제든 발동가능하기 때문에 콤보연계/회피 용도로 활용가능합니다.(다운 상태에서는 불가)

따라서, 치고빠지는 식보단 특기와 요괴스킬을 활용해 끊임없이 공격을 이어나가는 식의 전투를 펼치는 양상이 이번 인왕 2 전투의 핵심 포인트.

 

인술과 음양술은 대미지/디버프/버프 등의 효과를 가진 스킬들이 주를 이루며, 이를 활용하면 전투를 좀더 수월히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약점을 노리자.

일부 요괴들은 머리의 뿔이 약점이고, 인간형 적 또한 머리가 약점인 적들이 있죠.

이런 경우 원거리 무기 저격 or 상단 공격/종베기 류 등의 기술을 통해 약점을 노려 다운상태를 만드시면 됩니다.

또한, 신체 부위 약점 외에 약점 속성에 해당하는 속성 공격을 가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4. 요괴화 파고들기 

대미지: 요괴화 파고들기 > 인간 파고들기 (아마도..?)

기력이 소진된 인간 또는 요괴 상대로 다가가 파고들기(△) 대신 요괴화(O+△) 버튼을 누르면 요괴화 파고들기 발동됨. 이후 R1+O 로 요괴화 상태 해제.

(비교를 안해봐서 모르겠지만 추가타 콤보 보다 대미지가 높으면 활용될테고 낮으면 몰라도 되는 팁)

 

또한, 적의 큰 기술(붉은색 표시/필살기)에 특기로 대응해 성공했을 시

상대가 기력 소진 상태라면 △ 를 추가입력해 요괴화 상태의 파고들기를 연계할 수 있습니다.

 

 

5. 대쉬(달리기)공격 / 회피공격

대쉬(달리기)공격: X버튼을 누른채로 이동(=달리기) 하다가 공격 (중간 콤보용으로는 짧게 달리기상태가 될만큼만 누르고있다가 바로 공격을 연계)

회피공격: 상단자세 구르기 or 하단자세 스텝 후 공격 (중단은 회피단계가 스텝 이후 구르기라 상/하단 자세의 회피공격을 둘다 할 수 있음)

 

대쉬공격은 전진대쉬공격(회피공격)과 헷갈리실 수도 있을 것 같아 달리기 공격이라 추가 표기.

콤보 시작 혹은 중간에 연계로 대쉬공격을 끼어넣기도 함,

예를 들면, 창 무기 상단 자세에서의 대쉬공격은 사선 올려베기로 모션이 빠르고 히트박스 판정도 좋은 편이라,

콤보 시작 혹은 자리 바꾸기 이후 공격 시작기 등으로 사용함.

 

대쉬공격보다 더 자주 사용되는 회피 공격은 회피 모션에 따라 공격 모션이 다름.

예를 들면, 창 무기로 하단 스텝 밟았을때의 회피 공격은 찌르기. 상단 구르기 회피공격은 내려찍기.

 

회피공격은 자연스레 사용하게 되실테니 회피모션에 따른 차이만 인지하시면 되고,

대쉬공격(달리기공격)은 콤보 중간에도 사용될 수 있다는 점 알아두시면 좋습니다.

 

 

6. 발도 기술

칼(일도) / 이도 / 대태도 / 쌍도끼 무기에는 발도 기술이 있는데,

보통 무기를 들고 있는 상태에서 납도 R1+O → 발도기술 R1+O (홀드) 을 시전하는 형태.

 

이때, 납도하는 과정의 모션이 길기 때문에 납도 캔슬하는 방식이 사용됩니다.

(R1+O 커맨드에서 R1 은 살짝 먼저 눌러준다는 느낌으로 R1 → O 누르는 식으로 하면 납도 및 발도기술 잘 발동됨)

 

L2 캔슬 발도

무기를 들고 있는 상태에서

L2 (살짝 눌렀다 떼기) → (L 스틱 중립) → R1 + O(홀드) (발도기술)

 

이동 캔슬 발도 (L2 캔슬 보다 살짝 까다로움)

무기를 들고 있는 상태에서

R1+O (납도) → L 스틱을 살짝 튕겨줌 → R1 + O(홀드) (발도기술)   // R1 은 계속 누르고 있어도 됩니다.

= R1(홀드) + O → L 스틱 살짝 튕겨줌 → O

 

잔심 발도

잔심 발도 또한 납도모션이 단축되는데

잔심 발도는 그냥 선행 공격 이후 발도 커맨드 그대로 입력하면 됩니다.

보통 근접 콤보+발도 가 이어질때 사용되거나,

연속 발도 사용할때 선행 L2 캔슬/이동캔슬 발도 후 잔심 발도 반복하는 식입니다.

 

(잔심 발도에 해당하는 무기 내 스킬이 있는 경우가 있는데(칼 // 인왕2에선 스킬 확인을 못함), 해당 스킬을 찍어야지만 잔심 발도가 발동하는 건 아님.

잔심 자체가 모션을 단축하는 효과가 있어서 잔심 발도 관련 스킬이 없는 이도/열십자 같은 경우 납도캔슬발도와 크게 차이가 없음.)

 

그 외 이동 발도 / 대쉬&회피 발도가 있는데 납도 캔슬하는 방식은 아니고 상황에 맞게 사용하는 발도 기본기 느낌.

이동발도 / 대쉬&회피 발도 도 R1은 계속 누르고 있어도 되며,

발도 발동이 잘 안될 경우 발도 기술 발동 전 L 스틱 중립으로 두면 발도 기술 발동이 잘될 수 있다는 것만 숙지하시면 됩니다.

 

이동 발도

L 스틱으로 이동 중 → R1 + O (납도) → (L 스틱 중립) → R1 + O (발도)

= L 스틱 이동 → R1(홀드) + O → (L 스틱 중립) → O

= L 스틱 이동 → R1(홀드), O, O

 

or L 스틱 이동 → R1(홀드), O(홀드)

 

대쉬&회피 발도 (앞으로 전진하면 대쉬 발도, 옆이나 후방으로 빠지면 회피 발도)

X (대쉬/회피) → R1 + O → (L 스틱 중립) → R1 + O (발도)

= X → R1(홀드) + O → (L 스틱 중립) → O (발도)

= X → R1(홀드), O, O

or X → R1(홀드), O(홀드)

 

#. O(홀드) 보다 O, O(홀드) 커맨드가 선호되는데, R1을 살짝 먼저 누르지 못하고 R1+O 를 같은 타이밍에 눌러 발도가 불발되는 경우를 방지할 수 있기 때문.

 

인왕2 진행 팁

암리타와 요괴화

암리타는 간단히 얘기하면 경험치 를 뜻합니다.

적 처치, 영석 등의 방법을 통해 획득할 수 있으며, 암리타를 사용해 스탯을 올릴 수 있음.

 

요괴화는 화면 왼쪽 상단의 체력/기력 게이지 왼쪽에 (동그란) 수호령 아이콘이 있는데,

원이 가득 차게되면(암리타 게이지 풀) O+△ 를 눌러 요괴화 할 수 있습니다.

암리타 게이지는 적 처치, 영석 사용을 통해 암리타를 획득하게 되면 암리타 게이지가 채워지는 식이며 암리타 획득량이 높을수록 더 많이 채워집니다.

 

 

1. 영계/영암

영계: 요괴가 만들어 내는 특수한 공간. 영계 범위 내에서는 인간의 기력 회복 속도 크게 감소.

영계 정화: 영계 범위 내에서 잔심을 행하면 해당 영계를 없앨 수 있음.

영암: 영계가 확장된 버전. 영암 내의 요괴는 강화 버전 요괴.(영암의 주인격인 요괴를 말함. 편의상 영암 요괴 라 지칭)

영암 요괴를 처치하거나 영암 내의 큰 광석 파괴시 영암이 해제됩니다. (광석 파괴로 영암 해제시 영암 요괴는 자동으로 사라짐) 

 


 

2. 아이템 등급

흔한 물건 (하얀색) 〉 명물 (노란색) 〉 상급 명물 (파란색) 〉 최상급 명물 (보라색) 〉 신기 (녹색) 〉 성물 (주황색)

 

 

3. 무구 봉납과 분해

높은 등급의 장비는 분해를 해서 희귀한 제작 소재를 얻는 편이 좋고, 

낮은 등급의 장비는 봉납을 해서 신찬미를 확보하는 것이 좋습니다.(봉납 선물 아이템으로 선약도 챙길겸)

 

 

4. 애용도

장비 애용도는 해당 장비를 사용할 수록 또는 착용했을 시 증가하며, (숫돌 아이템 사용시에도 증가)

일정 단계별로 장비의 스펙(공격력or방어력/세부옵션)이 강화됩니다.

& 장비 등급에 따라 애용도 최대 수치가 다릅니다.

 

 

5. 스킬 포인트 획득 방법 / 숙련도

스킬 포인트 획득 방법
사무라이 스킬 포인트

스탯을 올릴 시 획득.

젊은 사무라이의 머리카락 사용시 획득.

(확인필요- 근력, 무력 스탯 올릴 때 좀 더 많이 획득할 수 있음)

(확인필요- 무기/인술/음양술 숙련도 일정 수치 달성시에도 획득.)

무기 스킬 포인트

인술/음양술 스킬 포인트

해당 무기/인술/음양술 숙련도 레벨 증가시 포인트 획득.

닌자의 머리카락(인술) / 음양사의 머리카락(음양술) 사용시 획득.

반요 스킬 포인트 요괴화/특기/요괴스킬 사용, 다마시로 공양 을 통해
반요 숙련도를 올려 레벨 증가시 포인트 획득.

 

참고 1. ~~의 머리카락은 더 많은 포인트를 주는 상위 아이템이 존재.(초반엔 보기 힘듦)

참고 2. 다마시로 획득 수가 많아질수록 허공지 축적으로 반요 스킬 항목의 잠긴 스킬들이 해금됨.

 

 

숙련도

해당 무기를 오래 사용할수록 숙련도가 증가하는데 정확한 공식은 모르겠지만 누적대미지량과 타격횟수와 연관이 있지 않나 싶음.

인왕 1에서는 체력 많은 잡기 쉬운 강적상대로 숙련도 작업. (1회차 사무라이의 길에서의 작업 보다 2회차의 대귀 (보스몹) 대상으로)

숙련도 작업을 할때는 '무기숙련도 가산' 이라는 옵션이 붙은 무기로 하는 게 시간절약에 도움 됨.(나무 목재류의 무기에 해당 옵이 붙어있는 편.)

 

쨌든, 무기/술법을 사용할 수록 숙련도 레벨 증가 → 무기/술법 스킬 포인트 획득 방식이라,

주무기로 정한 무기를 주구장창 사용하는 편이 좋고, 인술 또는 음양술 부적을 자주자주 사용해야 스킬포인트 수급이 원활해짐.

 

6. 고다마와 스다마

고다마는필드 곳곳에 있는 녹색 개구리 정령.

고다마를 5마리 찾을때마다 선약 최대 소지개수가 +1 증가합니다.

(지역별로 고다마는 개별 취급이라 신규지역 이동시 고다마를 새로 찾아 선약개수 다시 늘려야 함.)

(정식발매 후 유튜브나 루리웹 게시판을 통해 고다마 위치 공략 영상이 뜰 터이니

해당 영상을 참조하시면 쉽게 찾으실 수 있습니다.)

인왕 1 기준 한 지역의 고다마 수는 총 25마리(= +5 선약)

 

스다마는 해골을 뒤집어쓴 어둠의 고다마(?!)인데,

스다마 앞에 아이템을 버리면 스다마가 해당 아이템을 가져가는 대신 다른 아이템을 줍니다.

이때 주어지는 아이템은 버린 아이템 종류와 비슷한 아이템을 줍니다.

(ex. 무기 떨구면 무기 주는 식)

만약 퇴마용 물품이나 예의에 어긋나는 물건(대변 경단? 같은 거)을 줄 경우엔

천벌을 내립니다.(번개 떨궈 높은 대미지를 줌)

 

7. 고다마의 가호

신사에서 고다마의 가호를 선택할 수 있는데, 초반에는 약사의 가호를 선택해 선약 획득률을 높이는 편이 좋습니다.

참고로, 고다마의 가호는 가호에 해당하는 고다마들을 찾을수록 가호 효과가 강해집니다.

 

 

8. 선약 파밍

신사에서 무구를 일정량 이상 봉납하면 랜덤하게 선물을 주는데 선약이 거의 항상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봉납 보상으로 신찬미가 주어지는데 고다마의 잡동사니 시장에서 신찬미로 선약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파밍 꼼수

인왕 1에서 초반 꿀팁이었던 파밍방법인데, 인왕 2에선 확인이 필요하지만 기본 매커니즘이 같기에 통할거라 봅니다.(막힌 방법일 수도 있습니다.)

1. 지도 화면(미션 선택화면) 상태에서 거점 → 창고 → 선약 숏컷 해제 → 창고로 이동

#. 고다마를 최대한 많이 찾은 지역의 지도화면에서 진행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A. 미션 or 수행장 입장 → 인벤에 선약 충전된 거 확인 후 히모로기 조각을 사용해 귀환 →  반복.

B. 게임 저장 → 타이틀로 복귀 → 컨티뉴 → 인벤에 선약 충전된 거 확인 → 반복.

 

파밍 방식이 2가지인데 1번 이후 A 방식 또는 B 방식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A가 B보다 더 빠르나 둘다 안되는지 아니면 하나만 안되는지 모르기에 일단 둘다 적어봅니다. 인왕2 최종체험판에선 안해봤어요 sorry.)

 

 

9. 피의 칼무덤 파밍

피의 칼무덤(빨간색 칼무덤) 근처에서 상호작용을 하면 처치시 착용장비를 랜덤 드랍하는 죽음의 광인(유저 아바타)이 소환됩니다.

또한, 칼무덤을 자세히 보시면 광인의 레벨, 착용 장비 종류 및 등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런고로 게임 진행 중 자신의 장비가 좀 부족하다 싶으실때 등급 높은 아이템을 가진 광인을 소환해서 장비파밍하시면 됩니다.

 

만약, 칼무덤 유저와의 전투가 어렵다거나 아이템 소모될 수도 있는 상황이 싫으신 경우엔

근처의 파란색 칼무덤(의로운 칼무덤)으로 도우미를 소환해 같이 때려잡으세요. (신사 근처에서 하는 것도 한 방법)

  


 

10. 진행이 어렵다면 온라인 요소 적극 활용하기

영계동행 / 나그네 / 의로운 칼무덤 을 활용하면 좀더 수월한 진행이 가능합니다.

나그네 소환 또는 의로운 칼무덤 소환시엔 '잔'이 소모되는데

빨간색 칼무덤 소환령 처치, 무구 봉납시 선물 아이템, 고다마의 잡동사니 시장에서 구매, 일기일회-나그네 플레이 등의 활동을 통해 '잔'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11. 지도 화면(미션 선택 화면)에서의 숨겨진 아이템

지도 화면에서 커서를 이리저리 옮겨보면 어느 순간 파란색이던 커서가 빨간색으로 변하는 곳이 있습니다.

빨간색으로 변한 커서 지점에서 O 버튼을 누르면 소소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위치는 고정이며 한번 찾으면 끝.

 

 

12. 무공

광인 처치 / 나그네 / 의로운 칼무덤 소환되었을때 / PvP / 세력전 할때 획득. (PvP 와 세력전은 인왕 1에서의 게임컨텐츠. 2에서 등장할지는 미지수)

선계의 다실에서 무공으로 아이템, 제스쳐 등을 구매할 수 있음.

 

 

13. 온천

메인 미션 급에는 온천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온천에서 휴식하면 일정시간동안 지속적으로 체력을 회복시켜주는 버프 획득.

(그냥 있으면 좋고 없어도 상관없긴 한데, 아마 모든 온천 들르기 트로피가 인왕 2에도 있을테니

시간나실때 온천위치 공략 영상 보면서 쭈욱 온천탐방다녀오시면 됩니다.) 

 

초반 공용 스킬 추천 및 무기 스킬 커스터마이즈

1. 사무라이 스킬

1순위: 유전 → (유전 2) → 유수/천·지·인 → (유전 2)  // 유전 과 유수의 순서는 취향껏.

2순위: 강건법 or 영계정화/천·지·인 or '~~~ 일도'  //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우선순위 다름

 

 유전=잔심+자세변경, 유수=회피 잔심.

 유수는 적응할 것도 없이 바로 활용가능한 회피 잔심이고, 유전은 익혀두시는 편이 기력관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강건법은 체력 증가.

 영계정화/천·지·은 영계정화시 버프획득.(요괴와의 싸움시 영계정화를 빈번히 하게되서 버프 효과 받기 쉬움)

 '~~~ 일도'는 무기 스킬에 추가효과를 부여하는 커스터마이즈 스킬로,

 캐릭터의 주력 스탯 관련 스킬(대미지 증가) 또는 추가효과(ex. 무기 스킬 잔심 회복량 증가)를 가진 스킬 을 찍는 방향으로 나아가시면 됩니다.

 

 

 

2. 반요 스킬

 

 개인적으로 반요 스킬 항목은 초반부터 요괴화 특화 빌드를 구축하느냐 아니냐에 따라 나뉠 것 같습니다.

 

 요괴화 특화 빌드는 요괴화 지속시간/요괴화시의 게이지 감소 관련 스킬/암리타 획득 관련 스킬들로 구성.

 요괴화 제외=근접무기/요괴스킬 전투인데, 개개인의 취향에 따라 스킬 찍는 우선순위가 달라진다고 보기에 대략적인 방향만 언급.

 (어떤 스킬이 있는지는 대충 아는데 배치 순서가 기억이 나지 않아서....)

 

 초반에는 기력/체력/대미지 관련 스킬이 아이템 드랍률/암리타 입수량 증가 등과 같은 스킬들보다 진행에 더 유용합니다.

 

 따라서, 특기 스킬 or 무기스킬에 추가효과를 부여하는 커스터마이즈 스킬 (~~의 기: 속성부여/대미지 증가, ~~의 일격: 기타 추가효과)

 or 요괴 스킬 관련한 스킬(대미지 증가, 체력 회복, 적 기력 상한 감소) 등 을 먼저 찍는 걸 추천.

 

 

 

3. 무기 스킬 커스터마이즈

 

 사무라이 스킬의 '~~~ 일도' 나 반요 스킬의 '~~의 기/~~의 일격' 스킬은 무기 스킬에 추가효과를 부여하는 커스터마이즈 스킬.

 설정방법은 '터치패드/메뉴화면 → 무기 스킬 커스터마이즈 메뉴'에서 일부 무기 스킬에 커스터마이즈 스킬을 세팅할 수 있습니다.

 

 

 

 4. 인술 / 음양술 (배치 순서는 정확히 기억이 나지 않아 유용한 스킬 목록 제시 정도만) 

 

 인술(닌자 스킬) 

 

 1순위: 화약 구슬(바꿔치기 술법 선행 스킬) or 부자즙(약통 연구 선행 스킬)

 약통연구: 선약 최대 소지개수 +1 // 강력단: 대미지 증가 // 호랑이달리기술법: 달리기&대시 속도 증가 // 바꿔치기술법: 지속시간 내 사망시 부활

 닌자 도구의 깨달음: 인술 술법 용량 +3 // 해파리 가루: 상대 흡입시 마비 // 눈가림 가루: 실명 유발

 

 1순위의 화약 구슬 또는 부자즙(부적) 의 잦은 사용을 통해 인술 스킬포인트를 빠르게 확보하신 후 유용한 스킬을 찍어나가시면 됩니다.

 

 음양술 

 1순위: 정전부, 소뢰부 // 소수부(체력회복 관련 부적 선행스킬), 소화부(극금부 선행스킬)

 극금부: 적 방어력 감소 // 지둔부: 적 동작 둔화 // 수라부+금강부: 대미지 증가+방어력 증가 // 호신부: 일정 대미지 무효(최대체력 증가 효과)

 부적술의 깨달음: 음양술 술법 용량 +3

 

 인술과 마찬가지로 1순위에 있는 부적들의 잦은 사용을 통해 음양술 스킬포인트를 빠르게 확보 후 유용한 스킬 찍으시면 됩니다.

 정전부(정 속성 부여)는 금강부, 지둔부, 호신부를 찍기 위한 선행 스킬 // 소뢰부는 지둔부, 부적술의 깨달음을 찍기 위한 선행 스킬 

 

 

 

인왕2 온라인

1. 영계동행

메인미션/서브미션 구분없이 플레이 가능하며, 3인 플레이 가능. (인왕 1과 달리 클리어하지 않은 미션에서도 영계동행 가능)

 

영계동행시 기력 게이지 아래에 구원 게이지(파란색 게이지)가 생성되는데,

플레이어가 죽으면 게이지가 감소하고 게이지가 모두 사라지면 미션 실패.

대신 보스전에서는 모든 플레이어가 죽지 않는 한 미션은 실패하지 않으며, 사라진 게이지는 영암을 풀면 일정량 회복할 수 있음.

 

플레이어 사망시 칼무덤이 출현하며, 구원 게이지에는 그 플레이어에 해당하는 색의 바가 나타나고 시간 경과와 함께 감소.

다른 플레이어가 칼무덤 근처에서 O 를 눌러 사망한 플레이어를 구원할 수 있고, 구원에 성공하면 남아있는 부분만큼 구원 게이지 회복.

또는 사망한 플레이어가 다른 플레이어의 구원을 기다리지 않고 O 를 길게 눌러 부활할 수 있음. 단 구원 게이지는 회복되지 않음.

영계동행으로 클리어한 미션 진행상황도 동행자 전부에게 저장됨.

 

 

2. 일기일회

다른 유저의 메인미션에 나그네로 참여.(나그네 유저는 클리어한 미션만 나그네로 참여 가능/일부 서브미션 참가 불가)

플레이어 사망 혹은 나그네 사망시 나그네 자동 귀환.

나그네 진행 중 사망 또는 플레이어 사망으로 자동 귀환해도 획득 암리타는 잃지 않음.

단, 미션 실패시 암리타 획득배율은 0.5 배율.

 

 

3. 의로운 칼무덤

'의로움의 벽옥' 아이템을 사용하면 아이템 사용 시점 기준 착용 장비 상태의 의로운 칼무덤을 남길 수 있음.

미션 하나당 하나의 의로운 칼무덤 생성 가능하며 최대 3개까지 남길 수 있음.

미션 하나에 2개 이상의 칼무덤 생성시 이전 칼무덤은 삭제되며, 3개 이상의 칼무덤 생성시 이전 칼무덤 중 하나를 선택해 삭제함.

 

플레이어가 의로운 칼무덤을 통해 다른 플레이어의 아바타(AI 조종)를 소환하게 되면

소환령 아이디 위에 소환 게이지(붉은색 게이지)가 생성.

소환 게이지가 꽉 차거나 플레이어 사망 혹은 소환령 사망시 소환령 사라짐.

 

 

인왕2 대장간 혼주입, 두벌구이, 개조(추가)의 기본사항 및 팁

신기(녹색)이하의 템들은 전부 판매 밑 분해하셔서 재료와 금화를 수급해 주시면 됩니다.

옵션수치가 신기보다 낮은게 붙어 쓰실일이 없습니다.

 

혼주입

 

혼주입의 기본특징

1.혼주입 후에는 장비의 애용도가 0으로 떨어집니다.

 

2.혼주입시 같은 카테고리의 장비는 금액이 반으로 떨어집니다.

 예를들어 일도 베이스에 일도를 넣어 혼주입시 2만원의 돈이 든다면

 일도 베이스에 사슬낫을 넣으시면 4만원에 돈이 듭니다

 추가적으로 같은 이름의 장비를 소재로 사용시 반값이 됩니다.

 

혼주입을 사용하는 이유는 크게 3가지가있습니다,

1. 장비의 기본레벨 올리기

2. 강화수치 올리기

3. 옵션계승(특수옵션 전부 채우기)

 

- 장비레벨 올리기

간단하게 사용하고있는 160레벨장비를 위에 베이스로 넣고 170템을 밑에 소재란에 넣으면 베이스에 있는 장비 레벨이 소재 레벨로 올라갑니다.

 

 

- 강화하기

장비의 레벨 옆에 (+1)이라는 강화 수치가있으며 이를 올리기 위해 혼주입을 합니다.

타 게임과 같이 강화 레벨이 올라가면 장비의 기본 능력치가 올라갑니다. 본편에서 최대 강화는 10강입니다

강화방식은 간단합니다.

1 + 1 = 2

1 + 2 = 2

2 + 2 = 3

2 + 9 = 3

아무리 높은 수치를 소재로 넣어도 +1강만 올라갑니다.

제일 효율적인 강화는 같은 강화수치의 소재를 넣어 강화하는 것입니다.

 

- 옵션 계승하기

게시판의 나눔템이나 드신 템중에 계승이 가능한 옵션을 가진 템들이 있습니다.

이 템을 내가 쓰고싶은 장비의 옵션에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중요포인트 

 - 옵션계승시에는 소재로 들어가는 장비의 애용도를 999찍어야지만 옵션이 들어갑니다.

 - 옵션계승시 베이스장비의 옵션에 계승옵션과 같은 카테고리의 옵션이 있으면 계승되지않습니다.

   이건 처음하시는 분들은 애매하실텐데 예를 들어 무기같은 경우 스탯반영 대미지, 스킬 대미지, 특수표적(인간 요괴) 대미지

   등의 옵션이 같은 카테고리 군이고 추가타 대미지, 파고들기 대지미 두개가 같은 카테고리 입니다.

  옵션 계승작을 하시다보면 창이 뜨면서 계승되지 않는다고 친절히 알려주기때문에 그때 옵션을 한번 읽어보시고

  대충 이거랑 느낌이 비슷한데?? 라는 옵션을 두벌구이로 다른 옵션으로 바꿔주시면 들어갑니다.

 

 

계승가능한 옵션은 두종류가 있습니다,

계승옵션(흰색) 

 

 

계승옵션은 베이스 장비의 계승표시가 있는곳의 옵션을 변경해주거나 계승옵션이 없을 경우 장비의 빈자리를 차지하여 들어갑니다.

 

위 스샷을 보시면 손도끼에있던 계승옵을 없애고 톤파의 공격력 반영 옵션이 베이스의 손도끼에 들어가게됩니다.

이식과는 다르게 계승옵션자리나 빈자리가 없으면 계승할수 없습니다.

 

이식(주황색)옵션

 

인왕2에서 새로생긴 방식으로 이식이라고 이름 붙여서 나왔습니다.

이식이란 이름답게 자유도가 굉장히 높습니다. 이 주황색 옵션의 탄생으로 담금질 지옥, 제작지옥인 인왕의 템파밍이 2천배 쉬워졌습니다.

물론 추후 dlc등이 나와서 별옵등이 나오면 또 모르겠지만요.

 

이식의 큰 특징은 어지간하면 다 들어간다는 것입니다.

일단 당연하게 장비옵션의 빈칸을 채울수있습니다.

또한 베이스 장비의 옵션창이 7칸 다차있어도 어느 위치든 골라서 이식할수있습니다.

하물며 흰색 계승옵 위치 에도 이식이 가능합니다

또한 이렇게 이식한 옵션을 두벌구이 까지 할수 있습니다.

 

두벌구이까지 되므로 주황색 장비는 옵션이 좋지 않더라도 킵해두시는것을 강력히 추천드립니다.

 

옵션이 가득찬 장비에 이식을하여도 저렇게 자리를 차지하고 들어갑니다. 

하단에보시면 R2버튼으로 다른 후보를 본다가 있고 이를 선택하시면 옵션의 위치를 골라서 넣을수 있습니다.

흰색 계승옵은 장비 계승 후에도 옵션이 남아있어 다른 장비로 추가 계승이 가능합니다.

그러나 계승옵 기본옵션인 옵션 고정으로 인해 두벌구이는 불가능 합니다

 

주황색 이식옵션은 계승후 이식기능이 사라진 일반 옵션으로 변경되기 떄문에 타장비로 이식이 불가능해집니다.

그러나 두벌구이는 가능합니다.

 

두벌구이

 

두벌구이는 간단히 말해 옵션변경입니다.

두벌구이에는 재화로 영석탄 시리즈가 쓰이며 영석탄의 등급이 좋을수록 좋은 등급의 옵션을 띄우기가 편해지나

꼭 무슨 영석탄에만 뜨는 옵션이 있는것은 아닙니다.

영석탄으로도 전부 띄울수는 있으나 금화와 영석탄이 많이들며 시간도 많이 들어갑니다.

영석탄은 장비를 분해하여도 나오는 영석탄의 조각으로 제조를 하시면 모자를일은 없으실껍니다.

지인분은 레벨 290까지 영석탄 조각이 있는지도모르고 게임을 하셔서 영석탄이 부족하셨다는데......제조란에 가시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두벌구이에 가셔서 옵션 위로 가시면 오른쪽에 변경할수 있는 옵션들이 나열됩니다.

이 옵션의 종류와 수치는 아무옵션이나 골라서 아무옵션으로 바꾸어도 옵션의 종류와 수치가 바뀌며

계승과같이 기본적으로 같은 카테고리의 옵션은 그자리에서만 뜨므로 이를 이용해서 제일 뜨기 어려운 옵션들(스탯반영데미지, 근접공격 기력감소, 체력회복등)과

같은 카테고리의 옵션을 전부 지워주시고 옵션을 이동해가며 그옵션이 영석탄 자리에 뜨게만들어 먼저 띄우신후 나머지 칸으로 쉬운옵션들을 골라서 채우시면 되겠습니다.

이게 말로 쓰려니 좀 이상한데 하시다보면 대충 감을 잡으실겁니다.

 

저같은경우에 공격력 반영(xx)를 띄우려면 일단 옵션 5칸을 받아내기 획득암리타 속성부여 획득 금 같은 아무카테고리에도 걸리지 않을 옵션들로 채우고

위치를 변경해가며 일반 영석탄으로 1번옵션 변경후 1~5번 훌터보기, 옵션이 없으면 2번옵션 변경 후 1~5번 훌터보기

이런식으로 해서 최대한 영석탄으로 전부 띄우려고 노력합니다.(훌륭한 영석탄이 없어서 못합......)

 

 

개조

 

개조란 장비의 기본 베이스를 수정하여 공격력이나 방어력을 극대화 시키는 기능으로 인왕2에서 새로나온 방식입니다.

무기란의 장비는 기본적으로 주스탯 영향력이 A.B.C.D로 표현되 있으며 이에 맞는 스탯을 올릴 시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그래서 주무기 반영 스탯에 스탯을 올인하게되면 부무기 선택시 선택의 폭이 좁아집니다.

그래서 인왕2에서는 이를 완화시키기 위한 보조 방법이 생겼습니다.

 

1. 무기개조

예를 언월도낫으로 하나 들어보겠습니다.

제가 장비하고 있는 언월도 의 표준 스탯입니다.

언월도 기본성능인 육체 C  기량 C  주술 B+ 로 제 주스탯 주술 기량 99가 적용되어 공격력이 2040으로 적용되어 있습니다.

언월도에 적용되는 주술 기량이 제 주스탯이라 개조로 공격력을 두단계 끌어올릴수 있습니다.

 

1번. 자기의 주스탯이 1개가 겹칠시 개조방법.

    간단합니다. 개조를 자기 주특화번호에 올인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인 언월도를 쓰시는 분은 주술99를 찍으시기때문에 주술 순번인 특화 3으로 개조를 진행하시면 

공격력 반영 주술B+가 A 로변경되며 공격력이 2040 > 2079로 상승하게됩니다.

 

2번. 자신의 주스탯이 2가가 겹치는경우.

    다른무기는 실험을 안해봐서 잘 모르겠지만 일단 언월도와 제 스탯은 2개가 겹칩니다.

    이를 이용하여 개조시 두가지 성질을 반씩 가지게하는 세모버튼으로 특화2 기량과 특화3 주술을 눌러보겠습니다.

세모버튼을 누르면 스샷의 특화2에 체크표시가 되어있고 특화3에서 선택을 눌러주면 

공격력 반영 기량 C가 B+로, 공격력반영 주술 B+가 A 로변경되어 공격력이 2040 > 2111로 변경됩니다.

이처럼 이리저리 실험을 하셔서 자기의 무기에 공격력을 최대로 끌어올려 보시기 바랍니다.

 

2. 방어구개조

방어구 개조는 간단하여 넣지 않아도 되지만 간략하게 넣었습니다.

방어구개조는 고도화 중후화 두가지가 있습니다.

 

고도화는 방어구가 요구하는 스탯이 올라가는대신 방어력이 약5%정도(정확하지않음) 올라갑니다.

일반적인 경우에는 필요없지만 자신의 주무기에따라 근력 무력 기량등 갑옷이 요구하는 능력치를 올리시는 분이라면 사용하시여 방어력을 조금이라도 끌어올리실수 있습니다.

 

중후화는 말그대로 장비의 무게가 올라가는대신 장비의 방어력이 올라가는 개조입니다. 고도화보다 조금더 방어력이 증가합니다만 무게가 늘어나 민첩에 영향을 주므로

근력 무력 만땅에 민첩B로 다니시는데 조금 무게가 남는다

하시는 분만 사용하시면 될거같습니다.

 

 

[인왕2 비전서] 미션별 정리

각 미션별, 되도록 서브미션 기준으로 정리 되었으며, 중음의 방 이용 후 생기는 미션은 "히든서브"로 표기했습니다.

- 연녹색 : 메인미션으로 보스앞까지 시간소요

- 파란색 : 손도끼 비전서의 경우 해당 맵에서 드롭

- 주황색 : 1 대 1 및 1 대 2 전투 가능

 

모든 제조품 리스트

일도

 

목검

미노덴 타도

비젠덴 태도

비젠덴 타도

야마토덴 태도

야마토덴 타도

도카게마루

센쥬인 태도

센쥬인 타도

비젠오사후네

비젠 이치몬지

다이마 구니유키

기쿠 이치몬지

무상도

호쇼 사다요시

오사후네 가네미쓰

유동도

고비젠 도모나리

구지 가네사다

히코에몬 이치몬지

짓큐 미쓰타다

호시키리의 태도

가이쿠니고

닛카리 아오에

소하야의 검

후리와케가미 히로미쓰

아자이 이치몬지

무용도

핫쵸 넨부쓰

덴구키리

아타기 사다무네

라이키리

나미오요기 가네미쓰

아케치 지카카게

비젠 가게야스

스이진기리 가네미쓰

헤시키리 하세베

오니아기토

하야타카

미카즈키 무네치카

쥬즈마루 쓰네쓰구

오덴타 미쓰요

오니마루 구니쓰나

이시다 마사무네

도다누키 마사쿠니

구사나기의 검

백귀도

 

 

이도

 

목검 이도

미노덴 타도 이도

미노덴 태도 이도

소슈덴 타도 이도

소슈덴 태도 이도

노자라시/시로에다

세키모노 타노 이도

세키모노 태도 이도

야만바의 식칼

세키 가네노리 이도

세키 가네요시 이도

소자사몬지/마쓰쿠라고

라이 구니쓰구 이도

피로 물든 두 자루 칼

이즈미노카미 가네쓰구

하세베 구니시게 이도

소슈 사다무네 이도

대반야 나가미쓰/간나기리

마고로쿠 가네모토 이도

후도 구니유키/야겐 도시로

소슈 마사무네 이도

가고쓰루베 무라마사

고노 요시히로 이도

후타쓰메 노리무네

시시오/호네쿠이

오카네히라/우구이스마루

오고/나가메 마사무네

시치세켄/헤이시쇼린켄

쓰루가 마사무네

쇼쿠 다이키리 미쓰타다

다로보 가네미쓰/레이피어

이치고 히토후리

백귀의 이도

 

 

 

목창

소창

가즈야리

가타카마야리

아시가루의 창

반코쓰

열십자 겸창

조장의 창

시동의 열십자 겸창

고타이마쓰

무사의 열십자 겸창

이치몬센토시

고로카의 창

직속 무사의 열십자 겸창

하시가루 대장의 창

대신창

규카쿠 열십자 겸창

사사호 창

돈보키리

아카오니의 삼각창

이와쓰키 열십자 겸창

마키에 장식 직창

호조인 열십자 겸창

잇코쿠 나가요시의 창

월형 열십자 겸창

가메토오시의 창

치도리 열십자 겸창

마타자의 장창

인간무골

오니 한조의 창

오테기네

가이슈의 창

야마우바의 창

오니 사콘의 창

히노모토고

히고의 호랑이 창

오지도리 열십자 겸창

히히라기노 야히로호코

백귀의 창

 

 

도끼

 

목제 도끼

야라이야부리의 도끼

목제 망치

흑철의 도끼

잇폰다타라의 망치

북가시나무 망치

옥졸의 도끼

산적의 도끼

청동 망치

곡괭이

투구깨기 도끼

강력한 대도끼

도검 대장장이의 망치

창 꺾는 망치

우두천왕의 도끼

거친 법사의 망치

거친 무사의 대도끼

바위 깨기 망치

갑주깨는 전투 도끼

료멘스쿠나의 도끼

파사의 망치

수라의 전투 도끼

모노노베 씨 도끼

입봉의 도끼

괴동의 대도끼

슈텐도지의 쇠몽둥이

파군의 대도끼

귀신의 망치

아메노 마히토쓰노카

겐노의 망치

백귀의 도끼

 

 

사슬낫

 

나무 사슬낫

첩자의 사슬낫

구로자사의 사슬낫

목련 사슬낫

구치나와키리

하급 닌자의 사슬낫

흰 날 사슬낫

하구로류 사슬낫

초승당 사슬낫

날 붙은 사슬낫

도비쿠라의 사슬낫

하치야슈의 사슬낫

갈고리 사슬낫

중급 닌자의 사슬낫

노키자루의 사슬낫

무예인의 사슬낫

도가쿠시류 사슬낫

밤까마귀의 사슬낫

후마의 사슬낫

상급 닌자의 사슬낫

시시도의 사슬낫

나찰의 사슬낫

야차의 사슬낫

가와나미슈의 사슬낫

시라누이

사요아라시

이스루기

나루카미

유키시로

백귀의 사슬낫

 

 

대태도

 

대목태도

야마토덴 대태도

비젠덴 대태도

야마시로덴 대태도

잇폰다타라의 대태도

라이파 대태도

베니구모

고비젠 대태도

스케사다 대태도

다카히라 대태도

라이 구니유키 대태도

자키리마루

피로 물든 대식칼

기미반자이 도모나리

다로 태도

지로 태도

우사미 나가미쓰

가무리

료멘스쿠나의 검

오모카게

미진마루

세키슈 가즈사다

호타루마루

오카네미쓰

후쓰노미타마

모노호시자오

백귀의 대태도

 

 

톤파

 

나무 톤파

자단 톤파

총철 톤파

흑단 톤파

백골정선곤

니야의 톤파

페친의 톤파

닌자의 톤파

웨카타의 톤파

쌍두사선곤

무술가의 톤파

안지의 톤파

격쇄의 톤파

멸각의 톤파

쌍룡 톤파

양의 톤파

각사 톤파

금강 톤파

사루토비의 비총 톤파

백귀 톤파

 

 

손도끼

 

목제 도끼

도적의 손도끼

기병의 손도끼

산적의 손도끼

도가쿠시류 손도끼

흉적의 손도끼

수행자의 손도끼

시노비의 손도끼

승병의 손도끼

호걸의 손도끼

수도자의 손도끼

후마의 손도끼

하구로류 손도끼

무예인의 손도끼

작염

빙악

병을 깨는 쌍도끼

진뢰

젠키/고키

백귀의 손도끼

 

 

언월도낫

 

나무 언월도낫

흑철 언월도낫

사냥꾼의 언월도낫

붉게 칠한 언월도낫

기룡

무예인의 언월도낫

칠살의 언월도낫

셋사이의 언월도낫

종지의 언월도낫

사사유키

멸각의 언월도낫

파사의 언월도낫

주작부리

외법의 언월도낫

요가라스의 언월도낫

흑련

뇌신조

와타쓰미

봉황익

백귀의 언월도낫

 

 

 

장궁

등나무 활

가이도이치 활잡이의 활

방패 뚫는 강국

진제이 하치로의 활

요이치의 활

료멘스쿠나의 활

서국무쌍의 활

쓰노노쓰키유미

 

 

 

다네가시마 총

구니토모 조총

사카이 조총

히노 조총

가라스바의 총

네고로 조총

이나도메류 화승총

다쓰케류 화승총

 

 

총통

 

대구경 총통

구니쿠즈시 총통

도키와 총통

긴슈 총통

요류 비전 총통

덴류 다이호코

라이카포

다쓰케류 비전 총통

 

 

투구

 

난입자의 갑옷 전립

도적의 경갑 면구

시바미의 경갑 면구

닌자 복장 두건

무녀의 정결복 머리 장식

후마 시노비의 복장 면구

활잡이의 갓

행상인 복장 머리띠

와타리 복장 두건

수도자의 복장 도킨

소하야슈 복장 가면

음양사의 사냥복 에보시

닌자 갑옷 면구

사이카슈의 경갑 전립

화공의 경갑 두건

야타가라스의 경갑 머리

우마마와리슈 갑옷 투구

아루키미코 복장 머리 장식

아카오니의 경갑 투구

왕년의 명군사 두건

창의 타마자 갑옷 투구

금표주박 갑옷 하치가네

가와나미슈 갑주 면주

현명 음양 복장 에보시

도비카토의 닌자복 복면

이가 상급 닌자 복장 복면

도사노카미의 경갑 투구

교부의 경갑 흰 두건

무연고인의 갑옷 두건

아시가루의 범갑 전립

밤을 달리는 범갑 투구

낭인의 범갑 면구

졸병의 범갑 투구

궁마의 범갑 투구

남만 갑옷 투구

퇴마사 갑주 에보시

소하야슈 갑옷 가면

미카와슈 갑옷 투구

옹고집의 범갑 투구

보칸의 범갑 두건

고호쿠의 영웅 갑옷 투구

연미 범갑 투구

책사의 갑옷 투구

판금 범갑 투구

긴고의 범갑 투구

서국무쌍의 갑옷 투구

고레토휴가노카미의 투구

기도하는 투장의 갑옷 머리

사무라이 대장의 범갑 투구

숙련자의 범갑 투구

이마코메이의 갑옷 투구

오카부키의 갑옷 투구

독안룡의 범갑 투구

청렴한 의의 갑옷 투구

일본 최강자의 갑옷 투구

히고의 호랑이 갑옷 투구

덴카의 중갑 투구

노부시의 중갑 투구

요리키슈 갑옷 투구

미노슈쿠로의 갑옷 투구

오토모슈의 갑옷 투구

무장의 중갑 투구

가이도이치 활잡이의 갑옷 투구

수오 다이묘의 갑옷 면구

현룡의 중갑 투구

칠흑의 중갑 투구

단다이의 중갑 투구

다테나시 투구

동국무쌍의 갑옷 투구

무거운 대의의 갑옷 투구

사천왕의 중갑 투구

효웅의 갑옷 투구

맹렬 호쾌한 소의 갑옷 투구

호피 갑옷 투구

오니시바타의 갑옷 투구

괴동의 중갑 머리띠

검호 쇼군의 장갑 관

겐타가우부기누 투구

히라이시 투구

과분한 자의 갑옷 투구

일륜의 아들 갑옷 투구

태초의 사무라이의 투구

백귀의 갑옷 투구

가마이타치 투구

염라 가면

여자 가면

고다마의 밥그릇

검은 옻칠을 한 기러이 모양 투구

노인 가면

멧돼지 장식 투구

덴구 가면

에보시 모양 투구

한냐 가면

부채 장식 투구

원령귀 투구

샤치 장식 투구

코끼리 코 투구

검은 여우 가면

하얀 여우 가면

산코켄 장식 투구

도키사이 투구

스와홋쇼의 투구

소라 모양 투구

모신의 투구

원령 가면

철판 석장의 호카이 투구

불탑 장식 투구

거친 법사의 가사 두건

나비 모양 투구

귀신 가면

육자명호 투구

물소 장식 투구

석장 장식 투구

일본식 관 모양 투구

당관 모양 투구

짚 우산 모양 투구

사랑 애 장식 투구

상자 모양 투구

가와리칸무리 모양 투구

용 머리 모양 투구

붉은 갓파 투구

쏨뱅이 모양 투구

곰 머리 모양 투구

해골 뱀 모양 투구

화염광 장식 투구

토끼 귀 장식 투구

송충이와 깃털 장식 투구

와치가이몬 류에이 장식 투구

후지산 모양 투구

검은 곰 털 투구

이치노타니 모양 투구

부적팔일월 장식 투구

일륜 장식 투구

무사시의 머리띠

꽈배기 뿔 안경 투구

토끼 귀 모양 투구

 

 

가슴

 

난입자의 갑옷 몸통

도적의 경갑 몸통

시바미의 경갑 몸통

닌자 복장 상의

무녀의 정결복 백의

후마 시노비의 복장 상의

활잡이의 상의

행상인 복장 상의

와타리 복장 상의

수도자의 복장 상의

미노의 살무사 옷 상의

소하야슈 복장 몸통

음양사의 사냥복 상의

닌자 갑옷 몸통

사이카슈의 경갑 몸통

화공의 경갑 몸통

야타가라스의 경갑 몸통

우마마와리슈 갑옷 몸통

아루키미코 복장 상의

아카오니의 경갑 몸통

왕년의 명군사 옷

창의 마타자 갑옷 몸통

검성의 옷 상의

금표주박 갑옷 몸통

가와나미슈 갑주 상의

현명 음양 복장 가리기누

도비카토의 닌자복 상의

이가 상급 닌자 몸통

도사노카미의 경갑 몸통

교부의 경갑 몸통

무연고인의 갑옷 몸통

아시가루의 범갑 몸통

밤을 달리는 범갑 몸통

낭인의 범갑 몸통

졸병의 범갑 몸통

궁마의 범갑 몸통

남만 갑옷 몸통

퇴마사의 갑주 몸통

소하야슈 갑옷 몸통

미카와슈 갑옷 몸통

옹고집의 범갑 몸통

보칸의 범갑 몸통

가즈사노스케의 갑옷 몸통

고호쿠의 영웅 갑옷 몸통

연미 범갑 몸통

책사의 갑옷 몸통

판금 범갑 몸통

패왕의 기세나가 몸통

긴고의 범갑 몸통

서국무쌍의 갑옷 몸통

고레토휴가노카미의 갑옷 몸통

기도하는 투장의 갑옷 몸통

사마라이 대장의 범갑 몸통

숙련자의 범갑 몸통

이마코메이의 갑옷 몸통

오카부키의 갑옷 몸통

음양무사 갑주 몸통

독안룡의 범갑 몸통

청렴한 의의 갑옷 몸통

일본 최강자의 갑옷 몸통

히고의 호랑이 갑옷 몸통

젊은 무사의 범갑 몸통

덴카의 중갑 몸통

노부시의 중갑 몸통

요리키슈 갑옷 몸통

미노슈쿠로의 갑옷 몸통

오토모슈의 갑옷 몸통

무장의 중갑 몸통

가이도이치 활잡이의 갑옷 몸통

수호 다이묘의 갑옷 몸통

현룡의 중갑 몸통

칠흑의 중갑 몸통

단다이의 중갑 몸통

다테나시 몸통

동국무쌍의 갑옷 몸통

무거운 대의의 갑옷 몸총

사천왕의 중갑 몸통

효웅의 갑옷 몸통

맹렬 호쾌한 소의 갑옷 몸통

호피 갑옷 몸통

오니시바타의 갑옷 몸통

괴동의 중갑 몸통

검호 쇼군의 중갑 몸통

겐타가우부기누 몸통

히라이시 몸통

과분한 자의 갑옷 몸통

일륜의 아들 갑옷 몸통

태초의 사무라이의 갑옷 몸통

 

백귀의 갑옷 몸통

이 리스트는 갑옷에선 투구와 몸통만 기재되어 있는데 무기와 투구는 개별로 떨어지지만 몸통에서 다리까지는 제조법이 떨어지면 전부 만들 수 있으니 몸통까지만 기재되어 있습니다. 참조 바랍니다.

 태초의 사무라이와 백귀는 DLC 물품입니다.

 

인왕2 1회차 엔딩 후 2회차 돌기 전 파밍코스 추천

 

멀리 갈 것 없이 각성편에 있는 목소리, 황혼에 울려 퍼지다를 고릅니다.

 

 

미션에 들어가면 바로 고냉이를 쓰다듬지 마시고, 조력자 뽑아서 칼무덤 순회를 합니다.

 

1회차 초반에 여기서 칼무덤 파밍하면 괜찮은 장비를 버는데, 2회차도 마찬가지입니다.

 

90~150 사이의 다양한 유저들이 다양한 신기를 끼고 나와주는데, 조력자한테 어그로 붙이고 뒤통수 까면 금방 잡습니다.

 

간혹 칼 5개짜리 칼무덤이 나오는데, 그때만 조금 긴장하시면 됩니다. 요괴화 상태로 튀어나오기도 하고 비교적 잘 싸우는 편입니다.

 

그렇게 필드에 깔린 칼무덤 8할 정도 치우면 조력자가 퇴근하므로 하나 더 뽑아서 나머지도 싹싹 긁습니다.

 

그 후 장비를 보고 괜찮은 신기가 있으면 갈아낀 다음 고냉이 쓰다듬고 아귀에게 죽어줍니다. 그러면 칼무덤이 리필되어 있습니다.

 

어차피 고즈키 잡아도 좋은거 잘 안주고, 종료 후 다시 미션을 시작하는 것 보다 그냥 처음 아귀에게 맞아죽는게 빠릅니다.

 

이렇게 반복하여 적당히 파밍이 됐구나 싶으면 신사로 돌아가서 봉납을 하면 됩니다.

 

1바퀴 도는데 10분? 정도 걸리는데 드랍량 따라 1바퀴당 70~120만 이라는 묵직한 암리타가 들어옵니다.

이렇게 칼무덤 암리타와 더불어 다실에서 바꿔먹을 수 있는 무공과 고렙지역 신기파밍시 쓸 수 있는 잔까지 푸짐하게 벌 수 있어서 2회차 준비엔 제격입니다

 

나오는 장비들은 아쉽게도 +템은 안 나오는거 같은데 160제는 잘 뽑혀서 160신기 셋템 3~5피스와 무기 맞추고 시작하기에도 좋습니다.

 

레벨링과 장비가 어느정도 되면 의로운 벽옥을 써두면 무공과 잔이 쏠쏠히 벌립니다. 

칼무덤이 없을 경우 일정시간이 지나야 칼무덤이 뜨니 신사에서 기도 좀 하거나 몇번 낙사하시면 다시 생깁니다.

 

보스 약점 속성 정리

메즈키, 다타리못케, 료멘스쿠나(청),

다이다라봇치, 우미뉴도, 쓰치구모

 

고즈키, 엔엔라, 원령귀, 화차,

료멘스쿠나(적), 누에

 

번개

야쓰노카미

 

정속성

다타리못케, 오사카베히메, 오타케마루,

황천뇌신

 

혼돈

원령귀

 

슈텐도지(불, 요 내성)

 

없음

가마이타치(뇌,요,독 내성)

규키(수,요,독,마비 내성)

오가마(물, 요, 혼돈 독, 마비 내성)

백호(번개, 정, 혼돈, 독, 마비 내성)

 

인왕2 커스터마이즈 (PC)

 

 

 

 

 

 

 

 

 

 

 

 

인왕2 커스터마이즈 (P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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