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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용 [ 장비 시스템 가이드 & 개념 설명 ]
1. 무기 숙련도, 캐릭터 레벨업
(1) 무기 숙련도, 캐릭터 레벨업은 각 40레벨까지가 끝입니다
(2) 캐릭터는 40레벨까지 올리는 동안 능력치가 조금 증가하지만 무기는 늘어나지 않습니다
(3) 무기는 '숙련도'라고 적혀있는데 이를 40까지 찍어야 하는 이유는 밑에서 설명할 모듈 강화 때문입니다
(4) 캐릭터는 40레벨이 된다고 해서 최종 컨텐츠까지 즐길 수 있는 것이 아니며 40레벨이 됐을 때 밑에서 설명할
결정화 촉매를 통한 초기화를 할 수 있습니다
2. 마스터리 랭크
(1) 마스터리 랭크란 한번도 초기화를 한 적이 없는 무기 숙련도, 캐릭터를 40레벨까지 올릴 때 경험치를 얻을 수 있으며
현재 최종 마스터리 랭크는 30입니다
(2) 마스터리 랭크를 올려야하는 이유는 캐릭터, 무기에 들어가는 모듈 수용량 증가 및 인벤토리, 창고 크기 증가 때문입니다
3. 모듈
(1) 모듈이란 다른 게임에 없는 시스템으로서 일종의 무기, 캐릭터 부착물이라고 생각하면 되는데 높은 마스터리 랭크 기준으로
무기는 10개, 캐릭터는 12개까지 모듈 장착이 가능합니다
(2) 모듈은 파랑, 보라, 노랑, 주황 등급이 있지만 각 등급의 옵션이 같은 경우는 없습니다
ex) 파랑에 총기 공격력 +XX% 모듈이 있는데 다른 등급에 똑같이 총기 공격력 +XX% 모듈은 없음
(3) 보라 등급에는 예시로 총기 공격력+다른 효과, 노랑 등급에는 특정 상황에서 발동시키는 특수 효과 등이 있습니다
(4) 이는 유저마다 취향대로 무기, 캐릭터를 한쪽 방향으로 특화시키기 위해 있는 시스템인데 예를 들어 총기 공격력 위주로만
올리고 싶다면 파랑 등급의 총기 공격력, 보라 등급의 총기 공격력+다른 효과, 노랑 등급의 총기 공격력+다른 효과를
모두 동시에 착용해서 총기 공격력을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5) 즉, 모듈은 등급에 관계없이 전부 최종 컨텐츠에도 쓰이므로 파랑 등급부터 모듈 강화가 필요합니다
4. 무기 숙련도, 캐릭터 40레벨 초기화(결정화 촉매 사용)
(1) 무기 숙련도, 캐릭터가 40레벨을 달성하면 초기화를 할 수 있는데 모듈 장착을 위한 문양을 추가하기 위해서입니다
(2) 모듈은 각각 문양과 수용량(숫자)이 있는데 수용량으로 인해 10개의 모듈칸을 전부 채울 수 없으므로 이 때 문양을 사용합니다
ex) 캐릭터의 수용량은 50인데 모듈은 6 숫자가 있는 것이 10개?? 8개밖에 못넣는구나 TT
심지어 모듈을 강화하니 수용량이 올라가서 모듈 하나당 수용량이 15가 넘어서 강화한 모듈은 3개밖에 못 넣네!!
(3) 문양이란 모듈 상단에 써져있는 5가지 기호를 말하며 이를 무기, 캐릭터 모듈 장착 칸에 있는 기호와 같은 것을 넣어줄 시
수용량이 절반으로 줄어들어서 결국엔 총 10개의 모듈을 낄 수 있도록 해줍니다
ex) 밑의 P 문양을 가진 기술 확산 모듈의 수용량이 5인데
P가 그려진 장착칸에 모듈을 넣음으로서 수용량이 3으로 줄어듦
(4) 무기 숙련도, 캐릭터 40레벨 초기화를 할 때 모듈 장착칸에 1개의 문양을 넣을 수 있습니다
(5) 이런 식으로 총 10개의 모듈을 낄 수 있을 때까지 모듈 장착칸에 자신이 쓰는 모듈과 같은 문양을 넣는 것을 반복합니다
5. 무기 '전승(레벨업)'
(1) 위의 무기 숙련도 40레벨업과는 다른 무기의 '월드 레벨'이 존재하기 때문에 현재 자신이 돌고 있는
월드 레벨에 맞춰서 무기 레벨업을 해줘야 됩니다
(2) 재료는 레벨업하고 싶은 저레벨 무기, 그리고 자신이 돌고 있는 월드 레벨과 같은 고레벨 무기 아무거나, 레벨업 강화 재료입니다
6. 무기 랜덤 특성 재조정
(1) 보라 등급부터는 무기에 '냉기 공격력 추가', '거신 상대 공격력 추가', '재장전 시간 감소' 등 수많은 랜덤 옵션이 붙는데
이를 바꾸는 기능입니다
(2) 4개의 랜덤 옵션을 매번 랜덤으로 돌리는 것은 아니고 이미 원하는 옵션이 1개 붙었다면 그 1개를 고정하고 나머지를 돌리고
총 3개까지 고정해서 돌려 4개 전부 맞출 수 있습니다
(3) 단, 고정하는 옵션의 숫자가 늘어날수록 필요 재료도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납니다
7. 무기 '고유 능력 강화'
(1) 주황 등급 무기부터는 고유 능력이 붙는데(ex)천둥우리의 적 처치 시 주변 데미지) 이를 강화하는 기능입니다
(2) 같은 주황 등급 무기가 재료로 필요합니다
8. 반응로
(1) 반응로는 스킬 위력, 보조공격 데미지를 올려주는데 각 반응로마다 랜덤으로 어떤 속성 스킬을 올려주는지,
어떤 조건에서 스킬 위력이 더욱 늘어나는지 등의 옵션이 붙으므로 자신이 쓰는 무기와 캐릭터에 맞춰 파밍을 해야합니다
(2) 또한 보라 등급부터는 랜덤 옵션이 2개씩 붙으므로 이 부분까지 최종 파밍의 대상이 됩니다
(3) 반응로는 무기와 다르게 랜덤 옵션 고정 돌리기가 없어 하단에 붙는 2종의 랜덤 옵션 중 원하는 옵션을 얻기 위해서는
새로운 반응로를 파밍해야 됩니다
(4) 강화를 통해 스킬 위력을 늘릴 수 있습니다
(5) 주의점은 반응로는 무기와 다르게 월드 레벨 전승 기능이 없으므로 레벨이 올라갈수록 자신의 월드 레벨에 맞는
새로운 반응로를 얻어야 합니다
9. 외장 부품
(1) 외장 부품은 장비창 오른쪽의 반응로 제외 4종의 악세서리를 말합니다
(2) 체력, 방어력, 실드량 증가가 메인 옵션, 랜덤 옵션으로 특성 속성 저항, 경험치 증가 등의 다양한 옵션이 붙습니다
(3) 보라 등급부터는 세트 옵션이 있는 외장 부품도 랜덤으로 나옵니다
(4) 주의점은 외장 부품은 무기와 다르게 월드 레벨 전승 기능이 없으므로 레벨이 올라갈수록 자신의 월드 레벨에 맞는
새로운 외장 부품을 얻어야 합니다
10. 초보자용 팁
(1) 창고칸이 매우 부족하므로 분해해도 될 아이템부터 말해드리겠습니다
: 저레벨 반응로, 외장 부품(등급 무관)
: 중복 모듈(1개 제외 전부 분해해도 무관, 궁극[노랑], 초월[주황] 모듈 제외)
: 중복 무기-파랑, 보라 등급(종류별로 1개씩은 남겨놓는 것이 좋은 이유는 밑에 설명)
(2) 무기는 파랑 등급도 숙련도 40까지 올리면 마스터리 랭크 경험치를 주므로 위에서 말한대로 1개씩 창고에 놔둡시다
: 숙련도 40을 찍었고 앞으로 쓰지 않을 무기라면 분해해도 무관합니다(특히 파랑 등급)
: 숙련도 40을 찍기 전에 1개씩 보관하는 주된 이유는 랜덤+확정 드랍으로 인해 나중에 파랑, 보라 등급 무기를 얻으러 저레벨
필드에 다시 가야하는 경우를 막기 위해서입니다
(3) 마스터리 랭크를 올리기 위해 결국에는 모든 계승자와 무기를 얻어야 합니다
(4) 나중에 얼티밋 캐릭터를 쓸 예정이라면 기본 캐릭터는 40레벨 초기화를 비추천합니다
: ex) 얼티밋 비에사를 쓸 예정인데 비에사를 40레벨 초기화하며 모듈 문양칸을 맞춰주는 경우
(5) 모듈은 위에서 설명한대로 파랑 등급이어도 윗단계 등급과 동시 착용이 되므로 파랑 등급부터 강화해나가는 것이
게임을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6) 무기, 캐릭터 모듈 장착은 캐릭터나 무기를 바꿀 때 모드를 빼줄 필요가 없습니다
: 예를 들어 일반탄 계열의 권총과 소총이 있는데 이제 막 얻은 보라 등급의 모듈이 있다고 가정합니다
: 권총 모듈칸에 1개 밖에 없는 보라 등급 모듈을 장착해줬으니 소총으로 바꾸려면 그 모듈을 다시 빼줘야겠지? X
이 부분이 필요없이 1개만 있어도 모든 일반탄 무기에 모듈 장착이 가능합니다
: 해당 무기가 분해된다고 해도 모듈이 사라지는 것이 아니며 심지어 나중에 같은 무기를 다시 얻었을 때
모드 장착이 그대로 유지돼있습니다
: 캐릭터도 동일합니다
(7) 얼티밋 캐릭터와 일반 캐릭터는 마스터리 랭크가 따로 오릅니다
: ex) 얼티밋 비에사 40레벨 달성 마스터리 경험치와 기본 비에사 40레벨 달성 마스터리 경험치 전부 획득 가능
(8) 캐릭터도 40을 찍은 후 앞으로 쓰지 않을 캐릭이라면 분해(소집 해제)해서 캐릭터 칸 수를 아낄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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