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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6링크작업
퀄리티가 높을수록 연결오브를 사용 할 때, 더 높은 확률로 6링크가 됩니다.
(20% 퀄리티 기준, 평균 1/1000의 확률로 6링크가 된다고 위키에 10만개인가.. 실험결과가 있습니다)
따라서, 못해도 퀄리티 20%는 맞추고 연결오브 작을 시작하는게 좋습니다.
또한 신디게이트(장막의 대가 준)을 이용해서 [힐록] 단원이 [수송] 에 있는 경우, 안전가옥을 습격하게 되면
[힐록] 단원의 계급 (단원 옆에 있는 별의 갯수) 에 따라서,
24/26/28%의 퀄리티 조정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유템도 가능합니다.)
신디게이트에서 단원이 우두머리 일 경우, 이 보상을 2번 받을 수 있고
우두머리가 아니라면, 보상을 1번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고유템의 경우 급한게 아니라면, 퀄리티를 최대한 높이고 연결오브 작을 하는게 좋습니다.
그리고 레어아이템의 경우에는, 퀄리티를 높이는 방법이 많은데
베이스템에 크래프팅용으로 제작하는 경우, 처음 시작을 퀄리티 작 부터 시작합니다.
퀄리티 작이란, [완벽한 화석] 을 이용하며 희귀 아이템을 제작하는 경우, 퀄리티가 [15% ~ 30%] 사이의 값으로 나오게 됩니다. 이때 마음에 들면 정제의 오브를 사용해서 아이템 옵션을 지우고 (퀄리티는 안지워집니다.) 시작하기 때문에
기본 28% 이상 퀄리티를 맞추고 크래프팅을 하는것을 권장하죠
또한 무기의 경우 작업대에서 퀄리티 +18%까지 붙일 수 있으니
연결오브 작 하기 전에, 퀄리티작 + 작업대 해서 최대 48% 까지의 퀄리티를 맞추고 연결오브 작을 한다면
좀더 6링크 만드는게 쉬워질겁니다. (6링크 후, 퀄리티 크래프팅이 필요 없다면, 작업대에서 퀄리티 크래프팅을 지우고 다시 원하는 크래프팅을 붙이면 됩니다.)
3줄요약
퀄리티가 높을 수록 연결오브에서 6링크가 뜰 확률이 올라간다. (출처 : 위키)
고유템 - 퀄리티 28%까지 가능하니, 최대한 높인 후 연결작을 하자
레어템 - 퀄리티 48%까지 가능하니, 최대한 높인 후 연결작을 하자
2. 아이템 색상 (색채 오브)
POE를 조금이라도 해보신분들이면 다 아시겠지만, 소켓에 뚫려있는 홈의 색깔은 항상 1/3확률로 나오지 않습니다.
요구사항에 따라서 그 확률이 다른데
[힘-빨간색]
[지능-파란색]
[민첩-초록색]
이 잘뜨고, 두개의 요구사항 [힘, 지능] 이라면 [빨간색, 파란색]이 잘뜨고, 초록색이 잘 안뜨게 됩니다.
따라서 이걸 해결하기 위해서
https://siveran.github.io/calc.html
Vorici Chromatic Calculator 즉, 색채오브 계산기를 통해서
자신이 원하는 템에, 자신이 원하는 색깔이 나오기 위해서 어떤 방식이 가장 효율적인지 계산 해 줍니다.
작업대에 [빨간 홈 최소 2개], [빨간 홈 1개, 초록 홈 1개] 등등의 크래프팅 방법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이 방법으로도, [시체상인-민첩, 지능] 같은 아이템에 빨강소켓 4개 뚫기란 쉬운일은 아니죠
또 다른 방법으로는 홈갯수 변경을 통한 오프컬러 제작인데요
작업대에 홈갯수 1개 - 6개까지 변경 할 수 있습니다
근데 이게 빨간 홈 3개만 있는 경우, 홈갯수 4개를 크래프팅 할 경우, 빨간 홈 3개 + 새로운 홈 1개가 [추가] 되는 형식으로 변경됩니다.
따라서 [홈 갯수 3개] <-> [홈 갯수 4개] 를 왔다 갔다 하면서, 원하는 홈의 원하는 색깔을 부여 할 수 있습니다.
(홈 갯수가 3개 뿐만 아니라 1개, 5개 인경우도 마찬가지로 가능합니다)
따라서, 이 방법도 생각 해 볼 수 있지만, 이미 6링크 된 아이템의 경우 이 방법을 사용하기가 불가능합니다.
따라서 자기가 쓸 아이템을 만든다면, [홈 색깔 + 홈 갯수] 작업을 먼저 하고, [링크]를 뒤에 하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그러면 이미 6링크 아이템의 오프컬러는 답이 없나 ?
라고 생각할 수 있는데, 답이 아예 없진 않습니다.
작업대를 통해서 [최소 3개] 의 오프칼라 옵션을 주고 색깔을 변경 할 수 있구요 (비용 - 색채오브 120개)
또한, 이마저도 잘 뜨지 않는다면
신디게이트(장막의 대가 준) 의 [보리치] 단원이 [연구] 에 있는 경우, 안정가옥을 습격 하게 되면
[보리치] 단원의 계급에 따라 [1개의 흰소켓/1~2개의 흰소켓/ 1~3개의 흰소켓] 을 뚫어주는 작업대를 제공합니다.
(고유아이템에 당연히 사용 가능합니다.)
또한, 위에 [힐록] 과 마찬가지로, 우두머리 일 경우 기회를 2번 (작업대가 2개), 단원일 경우 1번의 기회를 줍니다.
따라서 최소 3개의 오프컬러 옵션으로 사용하다가, [보리치]의 작업대를 이용해서 흰소켓으로 변경 해서 좀더 프리하게 사용 할 수 있습니다.
3. 베이스 아이템
많이들 [쉐이퍼 베이스 아이템], [엘더 베이스 아이템] 이다 뭐다 가격이 얼마다 하는데
이런 베이스 아이템들이 "왜?" 비싼지 한번 알아봅시다.
알다시피,
마법 아이템에는 접두어 최대 1개, 접미어 최대 1개를 붙일 수가 있습니다.
희귀 아이템에는 접두어 최대 3개, 접미어 최대 3개를 붙일 수가 있습니다.
또한, 이 접두어, 접미어 뿐만 아니라 아이템의 [고유 옵션] 이 존재하는 베이스 템들이 존재합니다.
이 장화를 보면,
[화염 및 번개 저항 + 20%] 이 옵션은 아이템의 고유 옵션이고,
[카오스 오브] 를 통해서 옵션을 돌려도 바뀌지 않고,
[정제의 오브] 를 사용해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그 밑의 옵션들이 무작위 옵션이 되는 것이고
[카오스 오브] 를 통해서 옵션을 돌릴 수 있고
[정제의 오브] 를 사용하면, 옵션이 전부 사라지게 됩니다.
따라서 [고유 옵션] 이 붙은 베이스 아이템이 비싸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는
그리고 [ALT] 키를 눌러보면, 아이템의 아이템 레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ALT키는 설정-UI-심화 속성 부여 설명 체크를 해야됩니다.)
여기서 아이템 레벨이 중요한 이유는, 아이템 레벨에 따라서 나타 날수 있는 무작위 옵션(접두어, 접미어) 등급에 제한이 있습니다.
다음과 같은 화염 저항 옵션의 경우는, 1등급의 옵션이고, (등급이 높을 수록 좋습니다. 1이 제일 좋습니다.)
[신성한 오브] 를 사용하면 46~48% 까지 수치가 변한다는걸 나타내 줍니다.
(즉, 신성한 오브를 아무리 사용해도, 45% 밑으로 내려갈 수 없고, 49%이상 올릴 수 없습니다.)
이 표가, 장화에 나와있는 접두어에 대한 표 입니다.
모든 아이템의 대한 자세한 정보는
여기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보면, 요구 아이템 레벨이 "84" 이상 이여야만, 화염 저항 (46-48)% 옵션이 나오게 됩니다.
그거 보다 낮다면 1등급 화염 저항 옵션은 카오스 오브를 아무리 돌려도 나오지 않게 되겠죠
따라서, 아이템 레벨이 높을 수록 더 좋은 접두어/접미어가 붙게됩니다.
하지만 아이템 레벨이 그보다 높다고 해서 좋은 접두어/접미어가 잘 뜨는 것은 아닙니다.
즉, 아이템 레벨이 [100] 이여도, 아이템 레벨[86] 인 것에 비해서, 추가적인 이득은 없습니다.
보통 많이 사용하는 접두 접미의 경우
1등급 저항 : 요구 아이템 레벨 84
35% 이동 속도 장화 : 요구 아이템 레벨 86
갑옷의 1등급 생명력 최대치 : 요구 아이템 레벨 86
명중 시 12레벨 암살자의 징표 : 요구 아이템 레벨 80
등등 정말 다양한 요구치가 있고, 아이템 부위마다 조금 씩 다르긴 합니다만
86을 만렙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따라서, 베이스 템의 고유옵션도 좋아야 하고, 아이템 레벨 또한 높아야 좋은 베이스 템이 됩니다.
그러면 왜 쉐이퍼/엘더 베이스 아이템은 뭔가 ?
쉐이퍼/엘더 베이스 템의 경우, 부여 할 수 있는 새로운 접두어/접미어가 추가됩니다.
자, 우리가 많이 쓰는 [쉐이퍼 베이스 - 반지] 접미어 입니다.
(이러한 정보는 https://poedb.tw/kr/ 여기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위에 나온 옵션들은, [쉐이퍼 베이스]의 [반지] 옵션에서만 볼 수 있는 옵션들이고,
많은 공격 빌드에서 [명중 시 암살자의 징표] 옵션을 많이들 사용 하죠
이처럼, 쉐이퍼/엘더 베이스일 경우, 기존에 붙일 수 있는 옵션 외의 옵션들이 나타 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쉐이퍼/엘더 베이스 유무는, 매우 중요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베이스템이 비싸기 위한 조건 3개를 나열해 보면
1. 아이템 레벨의 수치
2. 고유 옵션의 수치
3. 엘더/쉐이퍼 베이스의 유무
이정도로 나타 낼 수 있습니다.
4. 크래프팅 - 심화 (접두어 변경불가, 다중 제작속성)
크래프팅에는 단순히 옵션 하나만 제작 하는 것이 아닌 예언을 통해서 다양한 제조법을 해금 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등등의 제작법을 추가를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가격도 저렴하진 않습니다. 보통 2엑잘 정도 들어간다고 보면 됩니다.
근데 다중 제작 속성 부여 가능의 경우, 톡식 활이라던지, 목걸이 같은 부위에 이 다중 제작 속성 부여 후, 여러개 제작 하는 것은 알겠는데, 나머지는 어디다 사용될까요 ?
[접두어 변경 불가] 라는 옵션 부터 보면
[접두어 변경 불가] 라는 옵션 자체는 일단 접미어 입니다.
따라서, 만약에
[생명력 + 100] - 접두어
[원소 피해 +50%] - 접두어
[모든 저항 + 5%] - 접미어
[접두어 변경 불가] - 접미어
라는 아이템이 있다고 해봅시다.
그러면, [접두어 변경 불가] 옵션이 존재 하는 한, 접두어는 절대로 변경될 수 없습니다.
(새로운 접두어가 추가될 수도 없고, 기존 접두어가 사라 질 수도 없습니다.
따라서, 이 상황에서
[정제의 오브를 바른 다면 ?]
접미어만 싹 사라지고 (접두어 변경 불가 포함) 접두어만 남게됩니다.
[카오스 오브를 돌린 다면 ?]
접미어가 싹 바뀌고 (1~3개의 랜덤 접미어가 생기겠죠?), 접두어는 그대로 남게됩니다. (추가되는 접두사도 없습니다.)
이처럼, 아이템 제작 도중에 [접미어가 올 1등급 3옵션], [접두어가 올 1등급 3옵션] 등등으로, 접두만, 혹은 접미어만 매우 좋은 옵션이 나왔을 경우, 접두어/접미어 변경 불가 옵션을 이용하여서 옵션을 돌릴 수 있습니다.
또한 야수관의 야수크래프팅에
[무작위 접두어 1개 추가, 무작위 접미어 1개 제거]
[무작위 접미어 1개 추가, 무작위 접두어 1개 제거]
같은 옵션 또한, [접두어 변경 불가] 가 있다면, 접두어가 사라지지 않고 접미어만 추가가 됩니다. (제거도 마찬가지입니다.)
변경 불가 옵션은 이정도로 사용 할 수 있고
다음으로는
[공격 속성 부여 불가]
입니다.
이거는 접두어/접미어 중에서 공격 속성을 가진 옵션들이 있습니다.
(공격속도 +%, 공격 시 #~# 물리피해 추가 라던지 등등...)
톡식활을 제작 하는 중에
[공격 속성 부여를 붙일 수 없음] 이라는 옵션을 집어 넣고
[엑잘티드 오브] (희귀 아이템의 무작의 옵션 하나를 추가합니다.) 를 바르게 되면
접두어가 나올 경우, [스킬 젬 레벨 +#] 이 확정적으로 나오게 됩니다.
활에 나오는 모든 접두어 옵션이 [공격 속성] 이기 때문이죠 ..
이 옵션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모든 Mod의 공격 속성인지, 시전자 속성인지 등등을 잘 알아야 하기 때문에
미리 사전 준비가 많이 필요합니다.
5. 레벨링 (경험치 표)
많은 사람들이 레벨링에 스트레스 받고, 시간을 많이 투자하고는 합니다.
그리고 "어떻게 하면 레벨을 올릴 수 있을 까?" 혹은, "빨리 레벨업은 어떻게 할까?" 등등의 질문들을 하곤 합니다.
그러면 답변으로는 [푸어조이 런을 해라] 뭐 이런식의 답변을 들을 수가 있겠죠
하지만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절대로 죽지 말아라" 라고 하고싶습니다.
물론 죽고싶어서 죽는사람이 어디 있겠냐만은...
경험치 표를 한번 봅시다.
이거는 경험치 계산 시, 실제로 계산되는 몬스터의 레벨입니다.
즉, 몬스터의 경험치는 고 티어의 지도 (12티어 이상) 갈 수록, 경험치 증가량이 적다는 것을 의미하고
이것은 "12티어 이상 지도" 에서 경험치 획득량은, 14, 15티어와 별반 차이가 없다는 것을 얘기합니다.
뭐 물론 썩을대로 썩어서 우버엘더런을 계속 해도, 한번도 죽지 않는 플레이어라면 상관이 없겠지만
자주 죽어서 경험치를 떨어트리는 사람의 경우
경험치만 보면 "12티어 이상 정도" 되는 맵을 돌 경우, 획득하는 경험치는 고티어 지도와 별반 차이가 없습니다.
따라서 경험치가 60~70% 이상이거나 하는 경우
무리하게 엘더, 쉐이퍼, 카타리나 (장막의 대가 보스) 가지 말고, 많이 모이는 12~14티어 정도의 지도를 돌면서
레벨업을 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e/5450/76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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