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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이드 특성 공략

 

 

1. 비전(31) 냉기(20) - 비냉 레이드 트리 

 

31/0/20 : 비전 냉기 - 레이드

이 스킬트리야말로, 안퀴라지가 나오기 직전의 레이드와 던전에서 가장 좋은 트리라 할 수 있습니다

이 빌드는 계속 얼음화살을 위주로 사용하며 얼음화살의 최대 데미지를 가장 높게 올려줍니다.

 

화산심장부 와 검은날개 둥지는 화염에 면역이기때문에,  냉기마법이 가장 효울적인 데미지를 주기 때문입니다.

 

얼음화살은 또한 단역딜에 높은 수치의 DPS를 줄 수 있어서, 위 빌드에서 가장 좋은 마법으로 분류됩니다. 

또한, 보너스 마나량과 마나회복이 많아 적은 마나탐으로 레이드 보스에 집중할 수 있게됩니다.

 

이 빌드는 1-4페이즈 까지 쓸수 있고, 이 이후에 안퀴라즈와 낙스라마스 업데이트 후

화염법사가 가장 효과적인 빌드로 이어지게 됩니다. 

클래식 초반 레이드는 무조건 얼음화살에 집중하시기 바랍니다.

 

 

 

2. 냉기(31) 비전 (20) - 혹한의 추위 레이드 트리 

 

20/0/31 : 냉기 - 레이드 (혹한의 추위)

이 빌드는 혹한의 추위를 이용하는 빌드입니다. 

혹한의 추위 디버프는 다른 마법사에게도 적용되어 모든 냉기 주문의 치명타 확률이 10%만큼 증가합니다. 

 

1번의 비전 파워 서리 빌드보다는 데미지가 적지만, 공격대에 있는 모든 마법사의 냉기 데미지를 증가시킵니다. 

공격대 내에 다수의 마법사가 있다면 1명정도는 혹한의 추위 빌드를 타주시기 바랍니다.

 

냉기 특성을 투자하므로, 생존 스킬들이 추가되기에 비냉 빌드보다 생존성이 높습니다.

얼음 방패와 얼음 보호막은 정말 어려운 상황에서 빠져나올 수 있으며, 힐러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이 트리는 다른 마법사들의 데미지를 올려주는 역할이라는것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3. 화염(36) 비전(12) 냉기(3) - 연소 화염 레이드 트리  

 

12/36/3 : 화염 - 레이드

이 빌드는 게임의 후반 부분, 즉 안퀴라즈 와 낙스마라스 레이드를 위해 설계된 빌드입니다. 

이 공격대에서는 안퀴라즈와 낙스는 화염 면역이 없기 때문에 위 트리가 레이드에서 최고 데미지를 주는 트리로 각광받게 됩니다.

 

화염 주문들은 더 많은 피해를 주는 경향이 있지만, 냉기 주문들보다 마나소모가 더 크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 뜻은, 당신은 어느정도의 장비가 받쳐줘야하는데 그렇치 못한다면 마나가 없어서 더이상 딜링을 할 수가 없습니다.

 

화염 주문들은 치명타 및 극대화가 높을수록 강해집니다. 즉, 장비의 레벨이 올라갈 수록 딜이 매우 높게 향상 됩니다.

 

이러한 이유로, 안퀴라즈 이후에는 이 빌드가 쓰는게 좋습니다.

냉기 빌드는 줄구룹 까지만, 소수 장비가 업그레이드 될때까지 사용하는 것을 권장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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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래식 마법사 PVP, 투기장 특성 공략

 

1. 냉기(37) 비전 (17) - 냉법 PVP 트리

 

 

17/0/34 : 냉기 - PvP

이 빌드는 오리지날 냉법의 PvP 빌드라 할 수 있습니다.

냉기 특성들로 적을 제어하는 데 집중하며, 비전 트리로 유틸성과 생존력을 높습니다.

 

이 빌드는 다양한 동결마법 적의 발을 묶고 마법 차단의 침묵으로 캐스터를 무력화 시키며

산산조각 특성으로 인해, 상대방의 체력을 효과적으로 깎아내립니다.

 

얼음 방패와 얼음 보호막, 그리고 신비한 탄력성은 생존력을 올려주는 동시에

산산조각 특성과 냉기 돌풍으로 많은 데미지를 상대방에게 줄 수 있습니다.

 

이 특성은, 와우 오리지날에서 정석적인 트리로 필드싸움과 PvP에서 모두 효율적입니다.

거의 모든 상황에서 전장을 제어하며, 냉기 마법사의 판타지를 구현하는 훌륭한 빌드입니다. 



 

2. 냉기(27) 화염 (24) - 화냉 PvP

 

0/24/27 : 화염 냉기 - PvP (광역)

이 빌드는 화염과 냉기트리를 모두 사용하여 최대 데미지를 끌어올리는 동시에, 생존력을 올립니다.

또한, 당신은 이 빌드로 동시에 산산조각 특성과 화염폭풍 특성을 얻을 수 있는데 이것으로 

얼음 회오리, 냉기돌풍, 그리고 화염폭풍으로 이어지는 대규모 광역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여기에 불덩이 작열을 사용할 수 있는데,이것은 주로 1대1 전투에서 양변 후

상대방에게 매우 강력한 불덩이 작열 크리티컬 데미지를 줄 수가 있습니다.

 

이 화염,냉기 PVP 빌드는, 화염 및 냉기 주문을 동시 사용하여 폭발 및 광역데미지 피해에 중점을 두어

피해를 극대화 합니다.

 

위에 냉기 PVP 트리보다 더 공격적이며, 다수의 전투에서 효과적입니다.

 

 

마법사 매크로 공략

※ #showtooltip 은 매크로를 단축키에 꺼내놨을 때 마우스 오버하면 스킬 툴팁을 노출합니다.

 

■ 물정령 
- 물정령이 없을 시에는 소환을 하고, 소환이 되어 있는 상태라면 물정령 회오리를 사용합니다.

 

#showtooltip
/cast [nopet] 물의 정령 소환 
/petattack 
/stopmacro [nopet] 
/cast 얼리기

 

■ 컨트롤, 알트 관련
- 먼 옛날 갑옷이 패시브가 아닐 때, 차원문이 한 아이콘에 모이지 않았던 시절 사용했던 매크로입니다.
- 그냥 클릭 시 냉갑, 컨트롤 클릭 시 타갑, 알트 클릭 시 마갑을 사용합니다.
- 스킬 명을 다른 것으로 바꾸셔서 응용하세요. 

 

#showtooltip
/cast [modifier:ctrl] 원기 회복의 의식(2 레벨) 
/cast [modifier:alt] 원기 회복의 음식 창조(2 레벨) 
/use [nomodifier] 창조된 마나 사과빵

 

■ Stopcasting
- 시전하던 것을 중지하고 바로 매크로에 묶인 스킬을 사용합니다.
- pvp 시 주로 쓰는 동결/얼방 등의 스킬이나, 레이드 시 칼같은 차단이 필요할 때 사용합니다.

- 스탑캐스팅은 그냥 한글로 /시전중지 라고 해도 적용됩니다.

 

/stopcasting
/시전 마법 훔치기

 

■ 주시대상
- 타겟팅 대상이 아닌 주시대상에게 스킬을 시전합니다.
- 보스 딜 하면서 메즈 유지해야 할때 편리합니다.

 

#showtooltip
/cast [target=focus] 변이(거북이)

 

- 아래 것은 좀 더 복잡하게, 타겟, 주시대상, 주시대상의 대상이 해로운 대상일 때에만 스킬을 시전하도록 합니다.

- 변이같은 무조건 해로운 대상에게만 쓰는 스킬은 굳이 아래처럼 복잡하게 안하셔도 돼요.

 

#showtooltip 정화
/시전중지
/시전 [harm][target=focus, harm][target=focustarget,harm] 정화

 

■ 순서대로 막 쓰기
- 그냥 쓰고싶은 스킬명 넣어놓으면 누르는 순서대로 스킬이 시전됩니다. 

 

/시전 얼음 보호막
/시전 마법계 수호
/시전 마나 보호막

 

■ cancelaura
- 한번 누르면 스킬을 시전하고, 한번 더 누르면 해당 스킬을 취소합니다.
- 저는 주로 얼방을 취소할 때 사용합니다.

 

#showtooltip
/stopcasting
/cast 얼음 방패
/cancelaura 얼음 방패

 

■ 초시계 노출
- 사용하면 놀랍게도 화면 어딘가에 초시계를 생성하며, 40초 카운트 후 종료 시 '띵' 소리가 납니다.
- 저는 환영복제 스킬에 묶어놓았네요.

 

#showtooltip 환영 복제 
/시계 시작 
/시계 40
/시전 환영 복제
/run TI=GetTime()if not WF then CreateFrame("Frame","WF")end WF:SetScript("OnUpdate",function()if GetTime()-TI>30 then StopwatchFrame:Hide()WF:SetScript("OnUpdate",nil)end end)

 

■ 마우스오버 주시대상

- 저는 이것을 찌질하게도, 상대방 구경은 하고싶은데 왠지 그 사람이 자길 클릭하고 있다는걸 깨닫게 되면

제 자존심이 상할까봐 만들게 되었습니다.

- 마우스오버한 대상을 주시대상으로 설정합니다. (그 다음 주시대상 타겟에서 우클릭 후 살펴보기!!)

 

/주시 mouseover
/run InspectUnit"focus"

 

■ 마우스오버 스킬 시전

- 마우스 올린 대상에게 스킬을 시전하는 매크로 입니다. 대상을 일일히 변경하면서 시전하지 않아도 됩니다.

 

/시전 [@mouseover,exist,harm]변이(거북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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