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 화룡 애쉬코어

 

1페이즈

 

. 불꽃

 

- 불꽃 끄기

 

- 화상 피해 증폭

 

- 화상 피해 증폭 수치 감소

 

 

설명 : 애쉬코어는 공격 패턴의 90% 이상이 바닥에 화염을 생성합니다. 해당 화염에 닿을 때 마다 캐릭터 옆에 불꽃 문양이 추가되며 화상 피해가 증폭됩니다.

파훼법 : 주기적으로 점프(넓은 범위) 혹은 백스텝(좁은 범위)을 사용해서 바닥에 있는 불꽃을 없애주셔야 합니다. 특히, 파티의 경우 플레이어의 수가 많아 쉽게 불꽃을 없애 나갈 수 있지만, 솔플의 경우 놓치는 불꽃이 많아 자주 없애주셔야합니다.

+ 화상 피해 증폭은 캐릭터 옆에 있는 문양을 통해 확인 할 수 있으며, 문양의 테두리가 한 번 돌 때 마다 1씩 감소합니다.

 

 

. 6갈래 불길

 

 

 

 

설명 : 애쉬코어가 자신의 주변으로 6개의 불길을 만들어 공격합니다. 총 2번 공격합니다.

파훼법 : 애쉬코어가 2번의 공격이 끝나기 전까지 떨어져 있다가, 공격이 끝나면 다가가서 바닥에 생긴 불꽃을 지우시면 됩니다.

 

 

2페이즈

 

. 불꽃 바람

 

 

 

 

설명 : 애쉬코어와 상관없이 맵에 랜덤한 방향으로 불꽃 바람이 생깁니다.

파훼법 : 피하기는 어렵지 않으나 잘못하면 화상 피해 증폭이 확 오르는 요인 중 하나로 미리 없애 놓기를 추천드립니다.

 

 

. 중앙 불꽃 폭발

 

 

 

 

설명 : 애쉬코어가 맵 중앙으로 이동하여 원을 생성합니다. 원은 총 2번 작아지면서 바깥쪽에 불꽃을 생성합니다.

파훼법 : 패턴 자체는 어렵지 않으나, 체널링이 긴 스킬의 사용은 조심하셔야 합니다.

 

 

. 분노 폭발

 

 

 

 

설명 : 애쉬코어가 본인의 위치를 기준으로 가로 방향으로 공격을 합니다.

파훼법 : 해당 패턴 시작 시 애쉬코어가 데미지를 받으면 패턴으로 공격하는 범위가 증가하게 됩니다. 솔플의 경우 주변의 불꽃을 지우고 공격하기를 추천 하고, 파티의 경우 딜러는 공격 & 버퍼는 불꽃 지우기를 추천합니다.

+ 상태이상의 지연딜로도 범위가 증가합니다.

 

 

. 네놈들은 바닥을 기어다니는게 어울린다

 

 

 

 

설명 : 애쉬코어가 하늘로 뛰어서 플레이어를 향해 여러개의 화염을 던지고, 플레이어를 향해 강하게 내려찍습니다.

파훼법 : 떨어지는 화염과 애쉬코어를 피해 달리면 됩니다.

 

 

. 소멸의 숨결

 

 

 

 

설명 : 애쉬코어가 좌/우측으로 날아가 불꽃을 내 뿜을 준비를 합니다.

파훼법 : 좌/우측에 있는 애쉬코어에게 최대한 많은 피해를 주면 화염이 생성되는 범위가 줄어들게 됩니다.

 

 

. 불 경기장

 

 

 

 

설명 : 애쉬코어가 본인의 위치를 기준으로 원 안쪽을 불꽃으로 공격합니다. 이후 원 바깥쪽에 다시 한 번 불꽃으로 더 공격합니다.

파훼법 : 해당 패턴 시작 시 애쉬코어가 데미지를 받으면 패턴으로 공격하는 범위가 증가하게 됩니다. 처음부터 원을 공격하지 않고 작게 시작할지, 처음부터 계속 데미지를 주면서 원을 키우되 2번째 공격 때 원안으로 수월하게 들어갈지는 선택에 다릅니다.

+ 상태이상의 지연딜로도 범위가 증가합니다.

 

 

3페이즈

 

. 주제도 모르는 것들이

 

 

 

 

설명 : 애쉬코어가 자신을 주변으로 원을 펼치며 특정 파티원에게도 원을 생성합니다.

파훼법 : 솔플시에는 애쉬코어 주변의 원으로부터 나와있으면 됩니다. 파티시에는 특정 파티원 1명에게만 생기기 때문에 해당 파티원을 따라 애쉬코어의 원으로부터 나와있어야 합니다.

 

 

금룡 느마우그

 

1페이즈

 

. 결계 부수기

 

- 결계 문양 획득

 

 

- 획득한 문양과 같은 결계 파괴

 

 

설명 : 느마우그의 상태에 따라 결계가 1개부터 최대 3개까지 등장합니다.

파훼법 : 맵에 떠다니는 검은색 큐브 안에는 3가지의 문양(현재 나타나는 결계에 맞는 문양) 중 한 개가 들어있습니다. 이 검은색 큐브를 기본 공격(평타)하면 파괴되며, 결계의 문양이 나와 이를 획득해서 맵에 있는 결계를 파괴하면 됩니다.

+ 느마우그 주변에 노란/보라/빨간색의 문양이 떠다니며 추가되는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 처음 조우 시 노란색 결계만 등장

- HP가 60% 이하로 떨어지면 보라색 결계 추가

- 2페이즈 시작 시 빨간색 결계 추가 

 

 

. 결계 공격

 

 

 

 

설명 : 캐릭터를 따라오면서 결계를 떨어뜨려 공격합니다.

파훼법 : 하늘에서 돌아가는 결계는 유도해서 멀리 떨어뜨리고, 내려찍는 결계는 플레이어를 따라서 특정 위치까지 한 번에 날아오기 때문에 멀리 도망가기를 추천합니다.

 

 

. 꽤나 괜찮은 모습을 보여주시는군요.

 

- 패턴 시작

 

 

- 다른 결계 타격 시

 

 

- 파훼 성공 시

 

 

- 파훼 실패 시

 

 

 

설명 : 느마우그의 HP가 60% 이하로 떨어지면 맵 중앙으로 이동하며 랜덤한 위치에 결계를 생성합니다.

파훼법 : 플레이어의 머리 위에 있는 결계 문양의 색깔을 보고 같은 결계를 파괴하면 됩니다. 파괴해야하는 수는 파티원 수에 따라 다르며 파훼 성공 시에는 무력화 감소와 잠깐의 그로기를 가지며, 실패 시에는 맵 전체에 넓은 범위의 폭발을 일으킵니다. 

+ 만약 본인에게 부여된 색깔의 결계가 아닌 다른 결계를 파괴할 경우 폭발과 함께 피해를 입습니다. - 28:03

+ 패턴에 실패해도 넓은 범위의 폭발을 피할 수 있는 위치로 이동하시면 됩니다.

 

 

2페이즈

 

. 쓸모 없는 것들을 멸살 시키는 것 또한 미학이랍니다.

 

- 패턴 시작

 

 

- 패턴 파훼 시

 

 

 

설명 : 중앙 맵 전체에 3가지의 결계를 펼칩니다. 이후 주변의 맵으로 이동이 가능해집니다.

파훼법 : 주변의 맵을 이동하면서 각 결계에 맞는 문양을 획득해서 중앙 맵에서 파괴해주면 됩니다.

파훼 성공 시 무력화 감소와 잠깐의 그로기를 가지며, 실패 시 결계에 갇히는 효과와 함께 큰 피해를 입게 됩니다.

+ 이미 파괴한 결계의 색깔을 가지고 있는 큐브는 미리 파괴해 놓으시면 편합니다. 파괴된 큐브는 다른 색깔로 다시 만들어지니 지나가는 길에 파괴해 두면 찾기 편해집니다.

 

 

. 당신들의 능력을 인정해드리지요. - 이 아름다운 결계를 인간들이 이해할 수 있겠습니까?

 

- 패턴 시작


 

- 파훼 성공 시

 

 

- 파훼 실패 시

 

 

 

설명 : 느마우그의 2페이즈 HP가 60% 이하로 떨어지면 맵 중앙으로 이동하며 3가지 결계 중 하나를 사용합니다.

파훼법 : 느마우그의 발 밑에 보이는 결계 문양을 보고 주변의 맵을 이동하면서 결계에 맞는 문양을 획득해서 중앙 맵에서 파괴해주면 됩니다.

파훼 성공 시 무력화 감소와 잠깐의 그로기를 가지며, 실패 시에는 결계에 갇히는 효과와 함께 큰 피해를 입게 됩니다. 

+ 파괴해야하는 결계와 다른 큐브는 미리 파괴해 놓으시면 편합니다. 파괴된 큐브는 다른 색깔로 다시 만들어지니 지나가는 길에 파괴해 두면 찾기 편해집니다.

 

 

3페이즈

. 인간 주제에 가능할 것 같습니까?

 

 

설명 : 맵에 하얀색 레이저를 쏘는 프리즘이 움직입니다.

파훼법 : 레이저가 움직이는 방향을 보고 점프해서 피하면 됩니다.

 

 

 

출처

https://df.nexon.com/df/community/dnfboard?title_type=3&view_type=all&mode=view&no=2687630&job=99&grow_type=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