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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WOW] 어둠땅 도적 잠행 가이드

Black-Cat 2020. 12. 29. 06:46

 



특성
1 tier : 심크값이 사전계획보다 더 높은 무기의 달인을 찍습니다. 난도질 유지가 귀찮으신 분들은 사전계획을 찍으시면 됩니다.
2 tier : 현재 부차 정수 '자각몽의 기억' 및 패시브 '그림자 기술' 에 의한 기력 수급률이 높으므로 밤추적자 고정입니다.
3 tier : 현재 연계점수 수급이 매우 잘 되므로 심오한 책략 고정입니다.
4 tier : 글로벌은 무조건 구사일생입니다. 안 죽을 자신 있고 힐러 부담 줄여주고 싶다 하면 위안의 어둠 찍으세요!
5 tier : 쫄에 슬로우를 먹여줄 수 있는 밤의 공포를 찍습니다.
6 tier : 뒤덮는 암흑 고정
7 tier : 어둠의 대가 고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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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탯 우선치
 민>치>가>유>특 


무조건 단검 두 쌍 고정입니다! 무조건이에요!

그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잠행의 경우에는 그림자 기술이라고 자동 공격시마다 연계점수 하나와 기력 8이 차는 패시브가 있는데 난도질에 의해 공속이 빨라지면서 이 패시브가 대략 3 4초에 한번꼴로 터지게 됩니다. 이 꽁버블과 기력이 현재 잠행 딜링의 핵심입니다.

%와우헤드 보충 : 그림자 기술 발동프록은 자동공격시 완전 랜덤이 아니라 공식이 있습니다. 첫 세 평타까지는 무조건 안터지고, 4타째에는 50퍼의 확률로 터진 후 리셋입니다. 4타째 안 터지면 5타째 터진 후 리셋입니다.

만약 보조장비에 도검을 차게 되면 절개딜은 세질지 몰라도 공격속도가 느려 그림자 기술이 잘 안터지게 됨은 물론, 주장비와의 공격 속도(주1보1주2보1... 이런식으로)차이가 너무나도 커져 이를 보상하기 위해 자동공격이 멈추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허수아비를 자동공격했더니 난도질 없이 단검단검 착용으로는 꽁버블 6개를 15초면 만들어냅니다. 단검도검은 26초가 걸리더군요. 꼭 기억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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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사이클
잠행의 딜사이클에서 유념해야 할것은 크게 3가지입니다.
a. 죽음의 상징 지속시간동안 2어춤 돌리기(매우중요! 별표 세개)
b. 보릿고개 잘 넘기기(=난도질 유지)
c. 파열

오프닝은 물약빠시고
그격-난도-세계맥-어칼어춤장신구죽상 그격-절개 그그절 그그절 어춤그격 절개 그그절 그그절 소멸그격 난도리필
이런 오프닝으로 정형화되었습니다.

1어춤에 바로 파열을 박고 절개를 안박는 이유는 6버블파열을 박아 블러드 타이밍에 가속뎀증을 끝까지 받기 위함과 어춤을 빠르게 사용하여 어춤을 빠르게 회전시키기 위함입니다.

만약 그격 난도 소멸그격 파열 세계맥 어죽어그 절 그그절 이렇게 연다면
1. 어춤타이밍에 절개에 써야하는 버블을 파열에 쓰게 됩니다. 파열 리필을 하지않으면 블러드타이밍의 부스팅을 놓쳐 디피가 확 떨어집니다.
2. 어춤을 2글쿨 늦게켜고 2버블파열의 어춤쿨감이 날아가기 때문에 딜사이클이 최소 4초정도 뒤로 밀립니다.


세부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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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a 죽상 안에 2어춤
죽상 쿨이 딱딱 올때마다 2어춤을 켤 수 있는지가 잠행의 딜사이클 중 가장 중요합니다. 아제라이트 필연에 의해 운이 좋으면 죽상의 지속시간이 14내지 15초까지 늘어나며 2어춤과 얼추 비슷하게 맞아떨어집니다.
무기의달인 운이 아예 없었다고 치고
어춤죽상그격-절개-그그절 그그절이면 1어춤이 끝나고
마찬가지로 2어춤그격 - 절개 - 그그절 그그절이면 2어춤이 끝납니다. 그 후 죽상 쿨타임이 15초 남은 보릿고개동안 최대한 많은 마격을 쳐서 1어춤이 40초는 차야(암투살인님 감사합니다) 다음 죽상때 2어춤을 온전하게 사용 가능합니다.
이 보릿고개를 잘 넘겨야 해서 가속 캡이 꽤 높은 것입니다. 랭커분들은 거기에 더해 메카곤 가속 반지도 차더라구요..

어칼이 없을 때의 딜사이클은 조금 달리집니다.
일단 어칼 없을때 6버블절개 치겠다고 그그그 하는거 금물입니다. 바로 어춤 사이클 꼬입니다. 꽁버블 기다리거나 정 아니다 싶으면 4버블 치고 넘어가세요.
또한 1어춤과 2어춤 사이에 추가 버블수급을 위해 기습이나 소멸그격(밤추버프 받아 쬐끔이나마 셉니다)을 넣는 패턴도 은근히 보이네요.

이게 말이 쉽지 실제로는 굉장히 어렵습니다. wcl 참고하면 대부분 사이클이 2초내지 3초정도 뒤로 밀리더라고요.
이를 최소화해서 세계맥이나 깃털 나아가 어칼까지 쿨을 딱딱 맞추는 게 딜킹으로 가는 지름길 같습니다.

보릿고개에 대한 설명은 뒤에서 계속할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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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릿고개 넘기기
이를 위해 난도질 유지는 핵심이어야 합니다. 6.a에서 5버블을 만들기가 쉬워지기도 하고, 보릿고개 넘기는데 난도질 없으면 빌빌대다가 죽습니다. 다행히도 난도질의 유지시간은꽤 긴편입니다. 난도질은 2어춤 딜사이클이 끝나면 최우선적으로 4버블 (=30초!) 모아서 리필해줍니다. 이는 난도질이 다른 도트들처럼 아무때나 리필이 되지 않고, 지속시간이 낮아야 리필이 되기 때문입니다.
기력이 쪼달리시면 소멸그격 한번 날려주세요. 어둠의 대가 효과를 받아서 25의 기력을 채울 수 있습니다.
자각몽 효과를 자주 터트리기 위해서 딜사이클 중간중간에 글쿨 안먹는 발차기도 시전해 주는게 좋습니다.
난도질 파열 리필 후에 시간 조금 남았다 그러면 기습 절개 하심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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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열
파열은 1차스탯과 모든 2차스탯에 영향을 받는 딜기술입니다. 대충 절개:그격:파열이 4:2:1정도입니다. 때문에 어춤죽상타이밍에 파열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첫 춤에 의한 가속버프도 받을 수 있게)보릿고개 시작하면 난도질 리필 후 6버블을 모아서(28초) 파열을 리필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어춤켜진 16초동안 파열뎀증이 안들어갑니다. 단, 보릿고개 들어와서 난도질 파열 둘다 지속시간이 간당간당하면 난도질 우선입니다. 파열은 유지 안되면 그 기간만큼 딜 떨어지고 끝이나, 난도질은 끊기면 그 뒤의 딜사이클까지 다 망가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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딜사이클 요약 : 죽상 쿨타임 30초를 기준으로
1. 2어춤이 켜지는 16초 동안 : 그절그그절그그절 그절그그절그그절. 무달 터지면 유도리있게 바로 절개박아줍시다!
소멸 있다면 그절그그절그그절 소멸그격 절그그절그그절그 이후 바로 난도질 리필

2. 죽상 쿨이 도는 14초동안 : 4버블 모아서 난도질, 고버블 모아서 파열, 남은 시간동안 기습 후 절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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7. 기타 팁
a. 매크로 설정
키가 많으셔서 불편하실 텐데, 어춤만 따로 시전할 수 있게 빼놓고

#showtooltip 어둠의 춤
/시전 어둠의 칼날
/시전 어둠의 춤
/시전 죽음의 상징
/시전 장신구(반짝이는 금빛 깃털, 타락한 검투사의 표장...)
/시전 종특(피의 격노, 광폭화, 불꽃피...)

이렇게 묶으시면 편합니다.
그격은 빼놨는데, 그 이유는 그격만 따로 글쿨을 먹어서 저 매크로에 묶었다가는 빠바박 눌렀을 때 2 어춤 충전이 바로 나가기 때문입니다.... 가 아니라 소둠땅에서 패치를 해줘서 이 걱정은 없네요.
다만 어춤사이클 들어가기전에 약포가 묻어있고 3버블  정도 있는 상태라면 그격 날리는게 손해겠죠? 유동적인 쿨기 사용을 위해선 빼 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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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 기타 팁
a. 마격 난타하지 말고 글쿨과 글쿨 사이 기다리기
이는 꽁버블이 매우 빠른 속도로 생성되기 때문인데, 예를 들어 어춤 타이밍에 6버블이 됐다고 절개 키를 마구 갈기다가는 다음 글쿨에 꽁버블 때문에 1버블 절개가 나갈 수 있고 그러면 딜사이클이 펑 터집니다. 마찬가지 논리로 꽁버블로 최대한 고버블 마격을 박기 위해 살짝 기다려주는 것이죠.
예외가 있다면, 1죽상에 1어춤 박았을때는 기습 빠바박 눌러서 최대한 기습업타임을 늘려주는 경우가 있겠네요.

b. 보릿고개 기력관리 (6버블 저기력 상태를 피하기)
6버블 저기력 상태에 놓이면 마격은 못치는 상태에서 추가버블만 오지게 생기기 때문에 버블낭비가 생깁니다. a와 일맥상통하지만 기습 빠바박 누르지 말고 5버블에 마격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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