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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페셜리스트는 코어 에너지를 다양하게 활용하는 전문가로, 코어 블레이드와 코어 피스톨을 사용합니다.
고유 강화 기술을 활용하여 전투를 유리하게 이끌어 나갑니다.
무기 : 코어블레이드
방어구 : 천
전직 : 스페셜리스트 (Speclalist)
1차 각성: 코어 마스터(Core Master)
2차 각성: 패스파인더(Pathfinder)
계수표
스킬소개
인텐션 사용 스킬은 검붉은 색으로 홀딩기는 밑줄을 표시하였습니다.
0. 패스파인더
- 코어블레이드와 코어피스톨을 사용하는 SF 컨셉의 시너지 캐릭터입니다.
- 인텐션이라는 시스템이 있어 스킬의 유틸성을 강화할 수 있습니다.
1. 코어블레이드
1) 검을 휘두르는 계열
빔슬래쉬 (Lv. 10)
- 전방에 에너지 검을 휘두르며 다단히트 공격을 합니다.
- 스페셜리스트로 전직 시 시전 캐스팅이 사라져 빠르게 공격 합니다.
- 전직 전 기본기 답게 데미지가 아주 낮습니다. (마스터, TP0 시 평타 1사이클 데미지와 비슷)
스퀘어리 (Lv. 25)
# 인텐션 미사용
# 인텐션 사용
- 전방을 넓게 베고 적을 끌어오는 2타 공격입니다.
- 길게 누르면 인텐션을 사용하여 발동하며 공격 범위와 끌어오는 범위(20%), 끌어오는 속도가 증가합니다.
- 범위 및 발동 속도가 출중해 몬스터를 모을 때 좋습니다.
라이트닝 슬래쉬 (Lv. 40)
# 미차징
# 차징
- 에너지 검으로 전방을 베는 스킬입니다.
- 누르고 있으면 차징이 가능하며 베기를 늦게 발동 시킬 수 있습니다. (딜 변화 없음)
- 범위가 넓어 잡몹 처리에 탁월합니다.
- 스플래쉬 판정이 남아있어 늦게라도 맞으면 5타가 모두 들어갑니다.
디바이드 어쓰 (Lv. 45)
- 에너지 검으로 지면을 가르는 스킬입니다.
- 내려베고 올려베는 2타 스킬로 X축이 매우 길며 Y축은 짧은 편입니다. (이펙트에 비해서는 판정이 널널한 편)
2) 검에서 방출하는 계열
로테이션 웨이브 (Lv. 15)
- 검을 휘둘러 웨이브를 생성시켜 전방에 날립니다.
- 웨이브를 생성시킬 때도 데미지가 있어 풀 데미지를 입히려면 근접이 요구됩니다.
일렉트릭 필러 (Lv. 30)
- 바닥을 내리쳐 에너지 기둥을 방출하는 다단히트 스킬입니다.
- X축이 길고 Y축이 좁아 다른 몹몰이 스킬과 함께 사용하길 권장합니다.
- 스킬 시전 동안 슈퍼아머 상태입니다.
이미션 (Lv. 35)
# 인텐션 미사용
# 인텐션 사용
- 바닥에 검을 꽂아 검 주변에 원형으로 에너지를 방출하는 다단히트 홀딩 스킬입니다.
- 시전 중 스킬키를 한번 더 누르거나 Z키를 누르면 인텐션이 발동하여 홀딩시간이 1초 추가됩니다.
- Z축이 높은 몬스터(비행형 혹은 띄워진 몬스터)에게는 공격이 들어가지 않습니다.
버스트 필드 (Lv. 50)
# 인텐션 미사용 / 인텐션 사용
- 바닥에 검을 꽂아 코어 에너지를 방출하여 버스트 필드를 생성하여 다단히트를 하는 홀딩 스킬입니다.
- 시전 중 스킬키를 한번 더 누르거나 Z키를 누르면 인텐션이 발동하여 홀딩시간이 1.5초 추가됩니다.
- 다른 홀딩 스킬은 인텐션 사용시 홀딩 판정만 길어지지만 버스트 필드의 경우 다단히트가 더 늘어 데미지도 더 들어갑니다.
디스펄션 (Lv. 70)
- 전방에 작은 각도의 부채꼴로 에너지를 발사하는 스킬입니다.
- X축이 아주 길지만 Y축이 보이는 것보다 많이 부실합니다.
3) 위의 두 경우 모두 해당
라이트 브랜디쉬 (Lv. 75)
- 코어블레이드와 피스톨의 에너지를 방출하여 에너지 검을 만들어 난무하는 스킬입니다.
- 캐릭터 주변을 공격하는데 후방 범위도 꽤 있어 잡몹처리에 탁월합니다.
- 앞 방향키를 누르면서 시전 시 전진하면서 공격합니다.
2. 코어
1) 코어 피스톨 사용
테이저 (Lv. 20)
# 인텐션 미사용
# 인텐션 사용
- 코어 피스톨을 발사하여 적을 무력화 시킵니다.
- 시전 중 스킬키를 한번 더 누르거나 Z키를 누르면 인텐션이 발동하여 홀딩시간이 1.5초 추가됩니다.
- 시전 시 보이는 사각형 범위내에 적이 있어야 하며, 발사 당시에만 판정이 있어 신경써서 맞추지 않으면 스킬이 빗맞추는 경우가 많습니다.
엑소셋 (Lv. 25)
- 코어 에너지를 충전하여 전방에 발사합니다.
- 스핏파이어의 네이팜탄과 비슷하며 캐릭터의 몸통 살짝 뒤까지 판정이 있고 Y축도 다른 기본기에 비해선 널널합니다.
어트랙트 에뮤니션 (Lv. 35)
# 인텐션 미사용
# 인텐션 사용
- 코어 에너지를 모아 적을 끌어당기는 인력탄을 발사합니다.
- 앞 키를 누르면서 시전하면 멀리 발사합니다.
- 스킬키를 길게 누른 뒤 놓으면 인텐션이 사용되어 발동합니다. (범위 40% 증가)
2) 코어 동력원 투척
코어 실드 (Lv.15)
# 인텐션 미사용
# 인텐션 사용
- 코어 동력원을 사용하여 실드를 투척하며, 스킬키를 한번 더 누르거나 HP가 다 되면 폭발하여 적에게 데미지를 입힙니다. (마도학자의 개조 슈르르와 비슷)
- 크루세이더의 디플렉트 월 처럼 적이 통과할 수 없는 판정을 가지고 있고 실드 생성시 실드에 겹쳐 있으면 걸어서 빠져나갈 수 없습니다.
- 스킬키를 길게 누른 뒤 놓으면 인텐션이 사용되어 발동합니다. (크기 30% 증가, 유지시간 2초 증가, HP 50% 증가)
- 전직 시 쿨타임이 2초 감소합니다. (10초 -> 8초, 무기 쿨타임 제외)
에너지 바운스 (Lv. 60)
# 인텐션 미사용
# 인텐션 사용
- 전방에 코어 동력원을 투척하여 기둥을 생성하여 적을 무력화 시킵니다.
- 시전 중 스킬키를 한번 더 누르거나 Z키를 누르면 인텐션이 발동하여 홀딩시간이 1.5초 추가됩니다.
- 처음에 끌어오는 범위가 생각보다 아주 넓습니다.
CEAB-2 (Lv. 80)
- 전방에 구체를 설치하며 스페셜리스트의 스킬에 타격시 에너지가 충전되고 (붉어짐) 최대 충전시 (10회) 폭발 공격력이 상승(약 10.22%)합니다.
- 타격 시 에너지가 충전되면서 코어가 붉은 색으로 변합니다. 완충 시 주변의 잔 가지같은 이펙트 까지 모두 붉은색으로 변합니다.
- 설치 후 터뜨릴 수 있는 시간 까지 텀이 꽤 깁니다.
- 범위가 넓어 대충 터뜨려도 주변의 적이 다 맞습니다.
3) 기타
익시드 (Lv. 85)
- 에너지 구체를 생성하여 적을 끌어 들인 뒤 폭발합니다.
- 시전 후 1.5초후에 C를 눌러 바로 폭발 시킬 수 있습니다.
- 끌려오는 도중부터 홀딩상태입니다.
3. 버프 및 패시브 스킬, 기타 스킬
인텐션
- 좌측 하단에 인텐션 UI가 생기며 스킬 사용 시 인텐션을 채울 수 있습니다.
기본 공격 8%
점프 공격, 코어실드, 테이저, 스퀘어리 12%
빔 슬래쉬 18%
대시 공격, 로테이션 웨이브, 엑소셋, 일렉트릭 필러, 이미션, 어트랙트 에뮤니션 24%
라이트닝 슬래쉬, 에너지 바운스 36%
디바이드 어쓰, 디스펄션, 라이트 브랜디쉬, CEAB-2 48%
버스트 필드 90%
익시드 120%
- 100%당 인텐션 스택이 1개 증가합니다.
- 인텐션 스택은 인텐션 사용 가능 스킬로 스킬키(혹은 Z)를 한번 더 누르거나 스킬 키를 길게 누르면 사용 가능하며 스킬의 유틸성(홀딩시간 증가, 범위 증가)이 늘어납니다.
- 입장 스택은 0개(2차 각성 패시브 습득시 3개), 최대 스택은 5개(1차 각성 패시브 습득시 8개) 입니다.
코어 블레이드 마스터리
- 코어 블레이드 장착시 마법 공격력과 적중률이 증가합니다.
- 레어 아바타 상하의에 착용할 플래티넘 엠블렘으로 추천합니다.
인젝션
- 적에게 공격 시 20초간 피해 증폭 25% 디버프를 거는 파티 시너지 스킬입니다.
코어 프렉시스 (Lv. 30)
- 시전시 크리티컬 공격력, 크리티컬 확률, 받는 피해 감소율이 증가하는 스킬입니다.
- 극 스위칭 시 크리티컬 공격력 82%, 크리티컬 확률 20%가 증가합니다.
-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스위칭 아이템 목록 [클릭]
앰플리파이
- 1차 각성 패시브로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며 인텐션의 최대 스택을 3개 증가시켜 줍니다.
코어 패러다임
- 2차 각성 패시브로 기본 공격 및 스킬 공격력이 증가하며 인텐션의 기본 스택(입장시)을 3개 증가시켜 줍니다.
- 인텐션 게이지 습득이 복리로 20% 증가합니다. (스킬 습득 시 인텐션 스킬 설명창에 증가되어 표시)
- 코어 프렉시스 받는 피해 감소율이 추가로 10% 증가하여 20%가 됩니다.
로망 대시
- 전방으로 돌진하는 스킬입니다. Z or X키로 추가타를 발동하면 멈춰서 전방을 벱니다.
- 패스파인더는 따로 대쉬기가 없어 요원의 로망대시를 사용합니다.
4. 스킬 뼈대
스킬트리 뼈대입니다.
꼭 찍으면 좋은 스킬은 찍어 놨고 나머지는 취향 혹은 던전 상황에
따라 원하시는걸 찍으시면 됩니다.
추천하는 스킬은 마법크리티컬(97% 미만일 시),
어트랙트 에뮤니션, 엑소셋, 이미션, 일렉트릭 필러,스퀘어리 중 취향에 맞는 스킬을 마스터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5. 아바타
# 아바타 옵션
- 머리 모자 [지능]
- 목가슴 얼굴 [공격속도] : 패스파인더는 스킬이 공격속도에 영향을 받아 머리모자와 목가슴은 각각 지능, 공격속도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 상의 [코어프렉시스, 익시드, 코어패러다임] : 스위칭용 아바타의 경우 코어프렉시스를 선택하고 액티브 스킬의 경우 익시드 혹은 취향대로 하시면 됩니다. 패시브 스킬의 경우 코어 블레이드 마스터리, 앰플리파이, 코어패러다임이 있는데 이 중 1렙당 증가율이 제일 높은 코어패러다임을 추천합니다.
- 허리 [회피율 or 무게 or 속성저항] : 상당히 취향을 많이 타는 옵션입니다. 최근 다른분의 실험으로 회피율이 거의 쓸모가 없다는 소식이 있어 필요한 옵션으로 하는게 좋을거라 생각합니다.
- 하의 [HP MAX] : 지능이 달린 이벤압이면 지능도 괜찮지만 선택할 수 없는 경우엔 생존력을 위해 HP MAX를 선택합시다.
- 신발 [이동속도]
- 피부 [물리피해감소 or 마법피해감소] : 보통 물리피해감소를 많이 하는 편입니다.
# 엠블렘
머리, 모자 [지능 or 지능 + 마법크리티컬]
상의, 하의 [마법크리티컬 or 지능 + 마법크리티컬], [코어블레이드 마스터리]
상의, 하의(스위칭용) [코어프렉시스]
목가슴, 얼굴 [공격속도 or 공격속도 + 이동속도]
허리, 신발 [이동속도 or 공격속도 + 이동속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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