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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영 완벽 공략!

글의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호영 특징 및 주요 스킬 설명

2. 육성 노하우

3. 딜사이클 초안 및 타수 측정

4. 총평 및 느낀점

 

 

1. 호영 특징 및 주요 스킬 설명

 

호영은 LUK을 사용하는 아니마족 소속의 도적 직업군으로, 무기는 한손무기인 부채(무기상수 1.3)을 사용합니다.

공격속도는 2차 스킬인 부채가속만 배워도 풀공속이니 추가적으로 공속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기본 스펙에 대해 설명 드리자면, 호영의 노버프 최종데미지는 63%이고, 호접지몽 버프까지 사용한다면 80%까지 증가합니다. 또한 기본 크확 55%, 크뎀 40%의 준수한 스펙으로 높은 데미지를 뽑아내기도 쉬운 편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기본 보공과 방무는 각각 20%와 27%로, 보스 스펙은 낮은 편에 속한다고 볼 수 있네요.

아마 결론에 적게 될 말이지만, 미리 적자면.. 호영은 모든 걸 다 가진 직업입니다. 정말로 모든거를요.

극딜기.무적기.바인드.사냥능력을 가졌지만 동시에 강제이동 및 점프, 이중 게이지 등의 단점도 가졌죠.

 

그럼 이제 호영의 주요 스킬에 대해 파헤쳐보죠!

1) 초보자 스킬

 (1) 괴이봉인

충격적인 신직업 dpm 35위 사태 이후 테섭 2차 공개 때 추가된 초보자 스킬로, 10차례에 걸쳐 스토리 퀘스트를 진행하면 10레벨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 퀘스트는 190레벨에 있으며, 9레벨까지 공9% 최종뎀 1%이던 이 스킬이 마지막 스토리 퀘스트를 깨면서 공10% 최뎀 10%로 비약적으로 스탯이 높아집니다.

 

 (2) 형상 변이

카르타의 진주(?) 시리즈처럼 캐시템을 팔지 않고 호영의 호랑이 귀와 꼬리를 없앨 수 있는 스킬.

 

 (3) 자신감 (링크스킬)

 

70, 120레벨에 걸쳐서 레벨업 및 전수 가능해지고, 방무 10%와 원킬컷을 유의미하게 낮춰주는 링크 스킬.

나이트로드의 마크, 나이트워커의 배트, 플레임위자드의 오비탈 등과 같이 원킬 컷이 높은 스킬에 효율이 좋을 듯.

 

2) 1차 스킬

 (1) 부적 도력

호영의 게이지 시스템의 첫 번째 게이지. 일반 스킬을 이용하여 게이지를 충전해야 하는 시스템.

천/지/인이 뭐냐고요? 굵은 글씨가 쿨타임이 있는 공격기, 일반 글씨가 노쿨 공격기입니다.

천 : 파초풍(3차) / 멸화염(4차)

지 : 토파류(2차) / 지진쇄(3차)

인 : 여의선(1차) / 금고봉(4차)

위와 같이 천,지,인 속성의 스킬이 각각 2개씩 존재하며, 스킬을 사용할 때 속성이 다른 스킬을 번갈아서 사용해야 부적 도을 더 빠르게 채울 수 있습니다. 수치 증가폭이 이해가 안되신다면 예를 들어 설명해보죠.

천/지/인을 순서대로 사용했다면 10+15+20 = 45의 도력 충전

천/지/지를 순서대로 사용했다면 10+15+10 = 35의 도력 충전

천/지/천을 순서대로 사용했다면 10+15+10 = 35의 도력 충전 (방금 실험하고 왔습니다.)

 

부적 도술에는 마봉 호로부(1차), 환영 분신부(2차), 추적 귀화부(3차), 왜곡 축지부(4차)가 있습니다.

 

 (2) 여의선 : 인

 

인 속성의 첫 번째 스킬. 게이지 관리에 관한 복잡한 생각 없이 간단히 호영을 즐길 분들은 200까지 평생 쓸 스킬.

데미지 %가 형편없다고요? 걱정 마세요. 3,4차에서 2차례에 걸쳐 더욱 강력해집니다.

 

 (3) 근두운

일리움처럼 날아다닐 수 있는 근두운. 호영 스토리 퀘스트를 통해 19레벨 즈음 습득 가능.

2차 스킬을 통해 비행 시간을 늘릴 수 있고, 더블 점프 + 근두운 + 트리플 점프 연계를 통해 엄청난 거리 점프 가능.

비행 자체로도 기동성이 기하급수적으로 상승하고, 위에 기술한 연계를 통해 맵 이동 시간이 매우 짧음.

호영 스토리 퀘스트가 필수는 아니지만 근두운 스킬을 배울 때까지는 퀘스트 완료하는 것 강력 추천.

 

3) 2차 스킬

 (1) 환영 분신부

후에 기술하겠지만, 호영 보스전 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호영의 딜 1등 공신.

사냥에도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하는 호영의 완소 스킬.

위의 사진과 같이 옆 동네, 윗 동네 다 청소해줌. 호영을 사냥 깡패로 만들어주는 첫 번째 이유

 

 (2) 암행

(이 스킬 빨리 on / off 화 부탁합니다 )

이게 왜 주요 스킬이냐고요? 겪어보세요. 강제 다크사이트의 고통을,, 아이템. 콤보, 유적 구슬 못 줍는 고통을.

아직 호영을 시작하지 않았거나 sp 초기화 주문서 있으신 분들은 이 스킬 찍지 마세요.. 진심입니다....;;

회피율 20%의 이득보다 더 화나는 것들이 당신의 앞에 펼쳐질 겁니다. 

배고픈 무토 아이템 못 줍고 사라지는 걸 바라보고 있을 수 밖에 없는 당신을 발견하실겁니다.

 

4) 3차 스킬

 (1) 두루마리 도력

 

(이중 게이지 시스템의 두 번째 게이지)

일반스킬 -> 부적스킬 -> 두루마리스킬로 이어지는 단계적 게이지. 호영 난이도를 높이는 범인.

두루마리 게이지를 사용하는 스킬은 하이퍼. 5차스킬까지 포함하여 5개지만, 두루마리 스킬 한 번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꽤나 복잡한 게이지를 모으는 과정이 필요.

 

부적 스킬을 3번 사용하여 두루마리 스킬을 1회 사용할 수 있고, 두루마리 스킬은 아래와 같습니다.

미생강변(3차), 호접지몽(4차), 흡성와류(4차), 몽유도원(하이퍼), 산령소환(5차)

 

 (2) 추적 귀화부

 

호영을 사냥 깡패로 만들어주는 두 번째 이유

타 직업의 소환수들은 캐릭터가 멀어지면 캐릭터 옆으로 강제 소환되지만, 이 도깨비 불은 독고다이로 싸웁니다.

캐릭터가 맵을 옮기는 거 아닌 이상, 혼자서 아주 멀리서도 공격합니다.

 

5) 4차 스킬

 (1) 권술 : 호접지몽

  

호영을 사냥 깡패로 만들어주는 세 번째 이유

본섭 나오면서 데미지가 25% 하향되었지만, 그래도 꽤나 쓸만한 사출기.

빨강 노랑 초록 파랑 보라의 오색 나비들이 1초에 한 번씩 맵에 날아다닙니다. 삑나서 정리 못한 몬스터들 정리해주는

호영의 중요 스킬. 물론 보스전에서도 쏠쏠한 지분을 차지함.

 

 (2) 왜곡 축지부

요즘 맵에 히든 포탈 다 있는데 이게 왜 주요스킬이냐? 고 물어보실 수 있지만.. 저는 츄츄 아일랜드의 헬 게이트 구간을

이 문과 함께 행복하게 탈출했습니다. 후에 기술할 예정.

 

5) 하이퍼 스킬

 (1) 권술 : 몽유도원

사진을 찍지 못해 본섭 패치 전의 사진을 가져왔습니다. 

현재는 시전 시 10 소비, 1초마다 25 소비로 조정 된 상태입니다.

140제 하이퍼스킬인 태을선단과 함께 사용하면 꽤나 긴 시간 그림 속에서 망중지한을 누리며 무적이 될 수 있습니다.

 

 

 (2) 선기 : 분신 둔갑 태을선인

  

호영의 바인드기. 스킬을 사용하면 전방 범위로 쭈욱 발사되어 공격당한 적을 모두 행동 불능 상태로 만든다.

정말 다 가졌네. 호영.

 

6) 5차 스킬

 (1) 선기 : 극대 분신난무

스킬 이름 대로 분신이 난무한다. 아래 사진처럼... 색깔도 보라색으로 바뀐다.

30레벨 기준 : 35초 동안 분신 12개 생성, 880%p 증가한 데미지로 2번 공격

후에 기술하겠지만, 이 스킬 5렙따리로도 딜 점유율 40%가 나왔으니 30렙을 찍는다면 아마 50%를 훨씬 넘지 않을까 예상.

 

 (2) 권술 : 산령소환

데몬 슬레이어의 요르문 간드와 비슷한 설치형 스킬.

30레벨 기준 : 60초 동안 1980% 데미지로 8번 공격, 770% 데미지로 4번 공격하는 포효

 

 (3) 선기 : 강림 괴력난신

  

극딜기이자 사냥 뽕에 취하게 하는 강력한 스킬.

30레벨 기준 : 30초동안 데미지 80% 증가, 1870% 데미지로 8번 공격하는 신들의 일격, 2200% 데미지로 12번 공격하는 충격이 6번 발생하는 신들의 강림

 

신들의 일격은 주먹쥔 손과 발이 하늘과 화면 옆에서 튀어나오고, 이어 신들의 강림 짤 보여드립니다.

(멋지다!)

이거 폴로에서 엘나스 위잉 날아다니는 애(스톰윙 맞나?) 맵 들어가서 쓰면 진짜 경험치 폭탄 맞는거 볼 수 있습니다. 

꼭 체험해보세요.

 

 

2. 육성 노하우

 

1) 간단한 팁

 

뭐 사실 육성 노하우라고 해봐야 별 거 없고, 몇 가지만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1) 근두운 이후의 호영 스토리 퀘스트는 200레벨 찍고 깨도 되고, 스토리 먼저해도 상관없다.

 

 

(2) 귀찮더라도 천/지/인 3속성 스킬 번갈아서 쓰는 버릇을 들여보자.

물론 여의선만 사용해서 사냥하는 것도 문제 없습니다.

효율적 사냥을 위해서라면 도력을 빠르게 채우는 법을 익히고, 도력을 소모하는 스킬을 꾸준히 사용하면 사냥 효율이 올라갑니다.

 

(3) 펫 버프에 등록할 수 있는 버프는 딱 2개

부스터. 아니마의 용사 2개 끝. 사실 아니마의 용사는 15분 짜리 버프라서 사실상 이벤트 쿠폰 번호로 

주는 펫만 있어도 된다. 자본이 부족하다면 굳이 더 펫을 사지 말자!

 

 

2) 사냥터 추천

 

 

무자본 사냥터

  • 10~19 골렘사원(아이스골렘, 파이어골렘) 
  • 19~31 초록나무줄기1 
  • 31~46 테마 던전(4가지 중 요정학원 엘리넬, 리에나 해협, 골드비치 추천) 
  • 46~61 조용한습지 
  • 61~80 하늘계단 1 
  • 70~91 사헬지대 2 
  • 91~100 관계자 외 출입금지(c-2) 
  • 100~121 하늘둥지2~3 
  • 121~136 잊혀진 회랑 
  • 136~145 시련의 동굴1,2,3 
  • 145~172 커닝타워(스타포스 80개 이상안돼시면 2층카페1,2,3 80개이상이 되시면 2층카페4) 
  • 172~180 지구방위본부, 크리티아스 
  • 180~200 버려진 발굴지역(1빼고 2,3,4) 
  • 190~200 헤이븐 (기계무덤언덕1,4) 

아무것도 없는 무자본 사냥터 (+노 스타포스)

  • 1~30 이블아이, 커즈아이
  • 30~60 테마던전
  • 60~80 모래성놀이터
  • 70~90 잠자는 사막(C2나 관계자 출입금지, 203호도 추천) 자리없으면 모래성
  • 90~106 망둥어집(리프레 가파른언덕도 괜찮음)
  • 105부터는 몬스터 파크를 병행
  • 106~120 날카로운절벽3
  • 120~140 도깨비집
  • 링크,유니온은 141까지만 키우면 무릉돌이도 되서 개꿀
  • 140~160 시간의 신전 길뚫
  • 160~165 파괴된 헤네시스, 기사의 전당
  • 165~180 지구방위본부 퀘스트
  • 180~ 황혼의 페리온 버발2,4 (원주민 피난처 지나서 원혼의 땅입구부터 전사결전지까지도 추천)

 

고자본 사냥터

  • 10~30 생략
  • 30~42 늪지대 야생 악어의 늪 
  • 42~60 페리온 발굴 중단 지역에 있는 탑..(이름이 뭐였더라)
  • 60~70 하늘계단1
  • 70~77 얼음골짜기2
  • 77~84 관계자외 출입금지 or 연구소 C-2 구역
  • 84~100 미나르숲 서쪽 경계 (여기 2킬 안으로 나면 꼭 가보세요)
  • 100~110 미나르숲 : 하늘둥지2 (스타포스 제한 5)
  • 110~125 시계탑최하층 : 뒤틀린 시간의 길 <3> (스타포스 제한 28)
  • 125~145 폐광 : 폐광1 (스타포스 제한 50)
  • 145~165 커닝타워 스타포스존 버닝 높은 곳 아무데나 (스타포스 제한 80)
  • 165~180 지구방위본부 UFO 내부 : 복도 H01~H03 (스타포스 제한 140)
  • 180~200 황혼의 페리온 버려진 발굴지역 4
  • 190~200 헤이븐 기계무덤 1 or 4
  • 195~200 헤이븐 스카이라인 : 스카이라인 올라가는 길 

 

3) 맞춰야 할 것들

 

(1) 어빌리티

저는 개인적으로 버프 지속시간 증가 추천드립니다. 호접지몽 너무 빨리 사라져요 ,,

재사용 대기시간 삭제(?) 어빌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멸화염이라는 스킬에 적용도 안되고, 저는 개인적으로

이거 있으면 오히려 딜 사이클이 꼬이는 느낌이 드네요.

 

(2) 유니온 점령효과

최소한 사냥하실 때는, 크리티컬 데미지랑 버프지속시간 위주로 점령 블록들 박으시는거 추천드립니다.

크리티컬 확률은 100% 찍기가 쉬워서 제외하고, 보공 방무는 사냥할 때 크게 필요 없잖아요?

 

(3) 하이퍼 스킬

저는 천지인 강화 3종 세트, 호접지몽 보스킬러, 환영 분신부 이그노어 가드 찍었습니다.

하지만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4) 캡틴 & 메카닉 유니온

호영을 제대로 본캐로 생각하고 계시다면, 소환수 지속시간 증가랑 버프 지속시간 증가는 최대한 많이 확보하는게

좋다고 생각하네요.

 

 

4) 획기적인 사냥 방법 (격류지대 1)

 

제가 위에서 왜곡 축지부를 이용하여 츄츄 구간을 빨리 탈출했다고 그랬죠? 알려드릴게요.

(+ 이전 글에서 권술 : 흡성와류 쓰레기라고 했었는데.. 죄송합니다..)

왜 격1이냐고요? 베라섭 기준 그나마 버닝이 있고, 격3은 그냥 안 좋은 기억이 많네요,,

격류 지대1 맵에서,

파란 동그라미에 흡성 와류를 깔고, 초록색 위치에 왜곡 촉지부(문)를 설치하고 대륙 2개만 사냥하는 방법입니다.

흡성와류가 맨 오른쪽 필드 젠 되자마자 빛의 속도로 정리해주기 때문에 맨 오른쪽은 가볼 필요도 없어요.

지속시간이 다 되었을 때 다시 설치하러 가는 정도?

이렇게 사냥하면 한 사이클 당 헤엄 한 번 치는 시간 + 한 지형 몬스터 잡는 시간을 아낄 수 있어 상당한 업속을 경험하실  있습니다. (단점 : 게이지 관리하기 엄청 빡셈)

응용 버전으로 가운데 맵에다가 권술 : 산령소환을 써서 호랑이 설치해놓으면 맨 왼쪽 필드에서만 45초 동안 행복 사냥

가능합니다.

 

 

3. 딜사이클 초안 및 타수 측정

 

이전 글을 작성하였을 때 딜사이클에 관한 질문들이 조금 있었습니다.

이론상 딜사이클을 완성했고 이를 토대로 타수를 측정해보았지만, 역시 이론과 현실은 다릅니다.

카데나. 아크 같은 직업으로 보스 도시는 분들 존경합니다.

그럼 제 딜사이클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편의를 위해 줄임말을 쓰겠습니다. (마봉호로부 -> 마, 여의선 -> 여, 토파류 -> 토, 파초풍 -> 파, 지진쇄 -> 지, 

멸화염 -> 멸, 금고봉 -> 금, 둔갑 천금석 -> 둔)

지 : 6초, 멸 : 8초, 금 : 11초의 쿨타임이 존재합니다. 제가 만들어본 딜사이클은 아래와 같아요.

(최고의 딜 효율을 내는 사이클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크게 2개의 단게로 나뉩니다.

1 : 지 -> 금 -> (여+토+파) -> 멸+둔 -> 마 

2 : 지 -> (여+토+파)+둔 -> (여+토+파)+둔 -> 마 -> (여+토+파)+둔

 

이렇게 총 약 12~13초의 딜사이클이 나오고, 2단계가 끝나면 다시 1단계로 돌아가면 됩니다.

(여+토+파) 는 매크로로 묶었다는 뜻이고, 끝에 항상 둔을 붙이는 이유는 공중에 떠오른 상태인 파초풍 상태를 

캔슬하기 위해서입니다. 

멸화염을 쿨마다 안쓰고 12초 마다 쓰는 이유는,,, 6초,8초,11초(근사해서 12)의 최소공배수를 맞추려다 보니 

부득이하게8초의 쿨을 포기하게 되었고, 멸화염은 반드시 체공상태에서 써야해서 보스전에서 불편하기 때문이었어요.

 

사진은 없지만 직접 발록과 허수아비로 실험해본 결과(+이론값 계산), 데미지 기댓값은

여의선 난사 < 여의선+토파류+파초풍 매크로 < 여의선+토파류 매크로 < 토파류 난사

인데, 스킬 3개를 다 섞어쓰는 이유는 부적 게이지를 빠르게 채워 상위 스킬을 사용하기 위해서입니다.

40초 딜도 중요하지만, 40초만 딜 넣을건 아니잖아요?

그리고 5차 스킬인 산령 소환에 보시면, 3단계 속성 적중시 호랑이가 포효한다고 하는데, 이 포효 데미지가 쏠쏠합니다.

 

 

우리 메이플 유저들이 가장 사랑하는 40초 딜.타수. 직접 재봤습니다.

 

4. 총평 및 느낀점

 

 

모든 걸 다 가진 직업.

트리플 점프. 비행. 바인드. 무적기. 광역사냥기. 극딜타임.

충분히 호불호가 갈릴 직업. 필자는 완전 호에 가깝습니다.

현재 호영 유저시거나, 예비 호영 유저시거나 이 글 읽고 많은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출처:inven.co.kr/board/maple/2304/16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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