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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데이트 Ver.10.10 

 

개요

 

스토리 진행의 추가 요소

 

"Monster Hunter: World"의 엔딩에서 시작하는 새로운 스토리를 추가

 

- 상위 랭크를 뛰어넘는 '마스터 랭크' 추가

 

- 새로운 거점과 새로운 집회구역 추가

 

- 스토리에 맞추어 새로운 필드와 새로운 환경생물 추가

 

- 스토리에 맞추어 새로운 몬스터 추가

 

- 새로운 무기 파생과 새로운 장비, 새로운 스킬 추가

 

- 게임 초반을 진행하는 데 유리한 방어구 '가디언 세트'와 무기 및 방어구에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을 배포합니다. 룸서비스에서 받을 수 있습니다

 

 

 

 

액션 추가 요소

- 클러치 클로 액션 추가

 

- 모든 무기에 새로운 액션과 새로운 연계 등의 요소 추가

 

- 모든 무기의 발도 중에도 슬링어 탄 발사가 가능합니다

 

- 훈련구역에 기능 추가

 

- 동반자 레벨과 동반자 도구 숙련도 상한 확장

 

- 수인족과 깊이 교류하면 동료 몬스터에 라이드할 수 있게 됩니다라이드한 동료 몬스터는 지시한 장소까지 자동으로 이동합니다

 

 

 

 

시스템 추가 요소

- 뷰 모드'를 추가. 시작 메뉴의 시스템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캐릭터 생성에 새로운 파츠 추가

 

- 자신의 캐릭터를 수치 정보로 표시하는 기능 추가

 

- 새로운 거점의 마이하우스에서 가구를 바꾸는 '리모델링'이 가능합니다

 

- 거점 안에서도 제스처 등의 커스텀 숏컷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HUD 표시 변경 옵션 추가

 

- 서클 상징을 재편집할 수 있고 파츠도 추가

 

- 서클에 서브 리더 권한 추가

 

- 서클 카드 기능 추가

 

- 서클 카드는 서클 리더나 서브 리더가 배포할 수 있는 서클 소개 카드입니다받은 서클 카드를 통해 가입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동반자의 외모를 변경할 수 있는 '동반자의 차림새 티켓'을 스토어에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주요 조정 항목

- '피신 복장'의 성능 변경 및 조정

 

- 일부 스킬의 성능 수정

 

- 일부 무기의 성능 수정

 

- 다음 장식품 이름 변경

 

    '연복주' ⇒ '환경주'

 

- 다음 스킬 이름 변경

 

- '면 포자풀의 지식' ⇒ '환경 이용 지식'

 

- '물가 적응' ⇒ '물가/쌓인 눈 적응'

 

- 멀티 플레이 난이도에 2인용 추가

 

- 2명으로 퀘스트에 출발한 경우, 2인용 난이도가 됩니다

 

- 아이템 마이 세트의 슬롯 수 확장

 

- 장비 BOX, 장비 마이 세트의 슬롯 수 확장

 

- 찜 목록의 등록 슬롯 수 확장

 

- 연구기지에 가공점의 대리인과 조사자원 관리소 배치

 

- 덧입는 장비의 생산을 가공점으로 이전

 

- 캐릭터 이름 표시 색상의 규칙 일부 변경

 

- 환경생물에 크기 추가

 

 

 

 

플레이어 액션 관련 세부사항 (아이스본 무기 밸런스)

 

모든 무기 공통

 

- 각 무기의 발도 상태에서 슬링어를 준비하는 도중에, R3 버튼으로 타겟 카메라의 대상 전환을 폐지

 

- 조준 중에 돌멩이 등의 필드 위 아이템에 닿지 않도록 변경

 

- 슬링어 탄을 가지고 있지 않아도, 조준하면 록온할 수 있습니다

 

- 벽에 달라붙어 있을 때, 슬링어 탄이 없을 때 〇버튼을 누르면 할 수 있는 점프를, 조준 중에는 할 수 없습니다

 

- 작은 흔적을 줍는 모션의 캔슬이 빨라집니다

 

- 스킬에 따라 증가하는 속성이나 상태 이상 등 각종 보정의 최대 배율을 변경했습니다

 

- 속성 최대 배율의 시스템을 재검토하여, 무기의 기본 속성치가 낮고 금방 속성 상한치에 도달하는 문제를 수정했습니다

 

- 탑승 중의 탑승 나이프 공격의 공격력이 높아지고, 탑승 성공까지의 시간이 단축됩니다

 

- 사선 방향에 대형 몬스터가 있는 경우, 쐐기벌레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 대검, 한손검, 랜스, 건랜스에서 납도 상태와 날려버리기 상태에, R2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가드할 수 있습니다

 

- 슬링어 발사 후, 슬링어 조준을 한 상태에서 버튼을 누르면 조준을 멈춘 타이밍에 해당 버튼이 입력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엉덩방아와 날려버리기에서 일어날 때의 무적 시간을, 일어나 움직이는 타이밍에 무적 상태가 끝나도록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슬링어 발사 후의 움직임을 조정해, 리로드하기까지가 빨라집니다

 

- 슬링어 섬광탄 발사가 빨라지고, 섬광의 영향 범위가 좁아집니다

 

- 발도 중 공격 후 회피 시, 회피 방향에 단차가 있으면 자동으로 올라갈 수 있습니다

 

- 조준 버튼 입력 중에 각 무기의 일부 액션을 수행할 수 없도록 처리했습니다

 

 

 

 

 

 

 

 

대검

 

- '모아베기'의 위력과 속성 보정을 강화하여, 연계 선택지가 증가하도록 조정했습니다

 

- 모아베기 (2단계째)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증가

 

- 모아베기 (3단계째) 위력: 조금 증가 /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증가

 

- 강 모아베기 (1단계째) 위력: 증가 /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증가

 

- 강 모아베기 (2단계째) 위력: 증가 / 속성 보정: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증가

 

- 강 모아베기 (3단계째) 위력: 증가 / 속성 보정: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증가

 

- 참 모아베기 (1단계째) 위력: 감소 / 부위 대미지: 감소 /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참 모아베기 (2단계째) 위력: 조금 감소 / 부위 대미지: 감소 /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참 모아베기 (3단계째) 위력: 감소 / 속성 보정: 증가

 

- 강 베어넘기기 (2단계째)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증가

 

- 강 베어넘기기 (3단계째) 속성 보정: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증가

 

- 뛰어들어 베어넘기기 (1단계째) 위력: 조금 증가 / 속성 보정: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증가

 

- 뛰어들어 베어넘기기 (2단계째) 위력: 증가 / 속성 보정: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증가

 

- 뛰어들어 베어넘기기 (3단계째) 위력: 조금 증가 / 속성 보정: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증가

 

- 점프 베기 (1단계째) 위력: 감소

 

- 점프 베기 (2단계째) 위력: 크게 감소 / 속성 보정: 조금 감소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감소

 

- 점프 베기 (3단계째) 위력: 감소 / 속성 보정: 조금 감소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감소

 

- 슬라이딩 공격 (2단계째)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증가

 

- 슬라이딩 공격 (3단계째)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증가

 

- 탑승 중 머리 공격 (1단계째) 위력: 증가

 

- 탑승 중 머리 공격 (2단계째) 위력: 증가 /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증가

 

- 탑승 중 머리 공격 (3단계째) 위력: 증가 /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증가

 

- 탑승 중 등 공격 (1단계째) 위력: 증가

 

- 탑승 중 등 공격 (2단계째) 위력: 증가 /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증가

 

- 탑승 중 등 공격 (3단계째) 위력: 크게 증가 /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증가

 

- 탑승 중 꼬리 공격 (1단계째) 위력: 증가

 

- 탑승 중 꼬리 공격 (2단계째) 위력: 증가 /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증가

 

- 탑승 중 꼬리 공격 (3단계째) 위력: 크게 증가 / 속성 보정: 조금 증가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증가

 

 

 

 

태도

 

- 연기게이지의 자동 회복 시간이 조금 짧아집니다

 

- 간파베기'로 연기게이지를 소비하지 못한 경우, 간파 효과가 발동하지 않습니다. 성공 판정 시간이 짧아지고 위력이 감소합니다

 

- 기인 큰회전베기'가 한 단계 위의 오라 레벨 대미지로 되어 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세로베기'에서 R2 버튼+X 버튼을 눌러도 '간파베기'로 파생하지 않고 '기인베기'를 발동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기인베기Ⅲ' 1단계째와 2단계째의 위력이 조금 증가합니다

 

- '기인 4연 베기'의 몬스터 머리에 대한 4번째 공격의 위력이 감소합니다

 

 

 

 

한손검

 

- 발도 중 슬링어 탄 발사 후, 납도하지 않도록 변경했습니다

 

- 측면 및 후방 회피 후, L2 버튼+R2 버튼으로 슬링어 탄을 발사할 수 있습니다

 

- 좌우 및 후방으로 돌려베기 후에 파생되는 돌진 타이밍을 조정했습니다

 

- 슬링어 탄이 없을 때 탄이 없음을 나타내는 모션을 회피로 빠르게 취소할 수 있습니다

 

- 슬링어 탄 발사 버튼을 연타한 후 납도하려 할 때, 발도 중의 R1(R2) 버튼 입력이 남아 있어, 납도하지 않고 가드해 버리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백 스텝 후 모으기 공격의 처음 방패 공격에서 예리도가 떨어지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쌍검

 

- 일부 공격을 제외한 전체적인 속성 보정 및 상태 이상 보정이 감소합니다

 

- 귀인화 상태에서 회피로 단차를 이동한 직후에 포효의 영향을 받아 단차 위로 올라가면, 일어난 후에 공중회전 난무가 발동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정면으로 단차 오르기 중에 슈퍼 아머 상태가 아니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해머

 

- 모으기 공격의 기절치가 증가합니다

 

- 회피 후 모으며 달리기를 할 때, 스태미나가 조금 회복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회전강어퍼컷 후에 세로휘두르기Ⅰ로 파생할 수 있습니다

 

 

 

 

수렵피리

 

- 연주 중에 이동할 수 있는 각도가 증가합니다

 

- 활공 복장으로 점프 발도를 실행하면 향음부가 2개 추가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우 내젓기 및 좌 내젓기 속도와 연주공격 시작 속도, 추가연주 공격 속도, 정면 연주에서 좌우후방 연주와 측면 연주에서 좌우후방 연주 속도, 선율 3스톡 연주 후의 좌우연주      속도가 빨라집니다

 

- 후방공격의 위력이 증가합니다

 

 

  

 

랜스

 

- 가드 시작'에서 '가드 대쉬(좌우후방)'를 할 수 있습니다

 

- 일부 공격을 제외한 전체적인 속성 보정 및 상태 이상 보정이 감소합니다

 

 

 

 

건랜스

 

- 내딛어찌르기에서 슬라이딩 중 점프 찌르기 발동이 쉬워집니다

 

- 포격에서 모으기 포격 발동이 쉬워집니다

 

- 모으기 포격의 모으는 시간이 짧아집니다

 

- 포격 타입 방사형의 모으기 포격 고정 대미지: 조금 증가

 

- 포격 타입 방사형의 풀버스트 고정 대미지: 조금 증가

 

- 후려치기로 플레이어가 넘어지지 않습니다

 

- 기폭용항의 장전 속도가 증가합니다

 

- 리로드 후 기폭용항에 파생하는 연계를 추가했습니다

 

- 수평 포격, 찌르기, 내딛어찌르기에서 포격, 찌르기로 파생하는 연계를 추가했습니다

 

- 기폭용항을 장전할 때 가드 포인트를 추가했습니다. 가드 성능이 있으면 기폭용항을 사용합니다

 

- 기폭용항이 명중하지 않으면 장전했던 슬링어 탄이 땅에 떨어집니다

 

- 기폭용항의 유폭 대미지가 조금 증가합니다

 

 

 

 

슬래시액스

 

- 도끼:휘두르기 공격에서 ○ 버튼을 연타하는 동안 다른 공격 콤보로 연결하는 버튼을 입력했을 때, 연타를 멈추어도 공격이 중단되지 않습니다

 

- 도끼:베어내리기 모션이 변경되어 더 뒤쪽으로 이동합니다

 

- 속성해방 찌르기에서 도중 이탈 착지 후, 공격 파생에 도끼 변형이 추가됩니다

 

- 도끼 모드에서 좌우 회피의 이동이 더 쉬워집니다

 

- 도끼 모드에서 단차 탑승 중에 슈퍼 아머 상태가 아니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검:변형베어내리기 후 파생 액션을 빠르게 할 수 있습니다

 

- 검 모드의 이동 변형베기가 더 앞쪽으로 이동합니다

 

- 도끼:휘두르기 공격의 1회째 타이밍에서 도끼:세로베기로 파생하는 버튼 입력 시간을 완화했습니다

 

- 도끼:세로베기 위력: 조금 증가

 

- 도끼:베어올리기 위력: 조금 증가

 

- 속성해방 찌르기 루프 위력: 조금 증가

 

- 검:속성해방 찌르기(고출력 상태) 시작 위력: 조금 증가

 

- 검:속성해방 찌르기 루프(고출력 상태) 위력: 조금 증가

 

- 검:좌 베어올리기에서 2연베기로 연결 위력: 조금 증가

 

- 검:비천연격(2단째) 위력: 조금 증가

 

- 검:비천연격(고출력 상태) (2단째) 위력: 조금 증가

 

- 검:좌 베어올리기에서 2연베기로 연결(고출력 상태) 위력: 조금 증가

 

- 속성해방 폭발 위력: 조금 증가

 

- 강속성병 사용 시의 속성 대미지가 강화됩니다

 

- 속성해방 찌르기 피니시의 폭발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 도끼:휘두르기 공격의 속성 보정 및 상태 이상 보정이 조금 감소합니다

 

 

 

 

차지액스

 

- 강속성병의 도끼: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의 병 폭발 사거리가 조금 짧아져 맞히기 쉬워집니다

 

- 검 모드의 병 충전 완료 타이밍이 모션과 같은 타이밍에서 충전 완료됩니다

 

- (초)고출력 해방베기 후 검 모드로 돌아가는 타이밍이 모션과 같은 타이밍에서 변형 완료됩니다

 

- (초)고출력 해방베기의 병 소비 타이밍이 모션과 같은 타이밍에서 소비됩니다

 

- 가드 포인트가 있는 공격 시, L2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 카메라가 조준 모드(줌)가 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돌려베기에서 모아베기를 발동하기 위해 버튼을 누르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 가드하면서 벽을 내려갈 때, 낙하하는 액션을 올바르게 수정했습니다

 

- 검:회전베기(도끼→검 변형베기) 위력: 조금 증가

 

- 검:이동베기 위력: 조금 증가

 

- 도끼:돌진내려치기 위력: 조금 증가

 

- 도끼:점프베기(점프 변형베기) 위력: 조금 증가

 

- 도끼:내려치기(검→도끼 변형베기&무기 꺼내기) 위력: 조금 증가

 

- 도끼:세로베기 위력: 조금 증가

 

- 도끼:베어올리기 위력: 조금 증가

 

- 도끼:속성해방베기Ⅰ 위력: 조금 증가

 

- 도끼:속성해방베기Ⅱ(1단계째) 위력: 조금 증가

 

- 도끼:고출력 속성해방베기 위력: 조금 감소

 

- 도끼: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2단계째) 병 있음 위력: 조금 감소

 

- 도끼: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3단계째) 병 있음 위력: 감소

 

- 도끼: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2단계째) 병 없음 위력: 조금 감소

 

- 강속성병 사용 시 도끼:초고출력 속성해방베기, 속성해방베기의 폭발 속성 보정이 조금 감소합니다

 

 

 

 

조충곤

 

- 대상 몬스터에게 사냥벌레의 공격 명령을 맞히기 쉬워집니다

 

- 강화점프 베기에서 낙하 도중의 공격이 맞는 타이밍이 모션과 같은 타이밍에 맞도록 수정했습니다

 

- 점프돌진베기와 강화점프 돌진베기에서 스태미나가 소비되지 않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조충곤:점프돌진베기 위력: 조금 감소 / 탑승 축적: 조금 증가

 

- 탑승 이동 공격 발동 - 탑승 중 공격력: 증가

 

- 탑승 이동 공격 중(앞) - 탑승 중 공격력: 증가

 

- 탑승 이동 공격 중(후) - 탑승 중 공격력: 증가

 

- 탑승 이동 공격 착지 - 탑승 중 공격력: 증가

 

- 사냥벌레 보너스 효과가 증가합니다

 

 -공격 강화【절단】: 조금 증가

 

 -공격 강화【타격】: 조금 증가

 

 -공격 강화【속성】: 조금 증가

 

 -스피드 강화: 조금 증가

 

 -회복 강화【스태미나】※스태미나 회복 속도: 증가

 

 -회복 강화【스태미나】※조충【벌레 모으기】로 모았을 때 회복량: 조금 증가

 

 -회복 강화【체력】: 조금 증가

 

- 사냥벌레 스킬 효과에 따른 대미지 리액션 감소량이 스킬에 따라 더 감소됩니다

 

- 일부 공격을 제외한 전체적인 속성 보정 및 상태 이상 보정이 조금 감소합니다

 

 

 

 

 

- 조준 거리 판정을 조정하여 더욱 엄밀하게 크리티컬 거리를 표시합니다

 

- 사격 (모으기I) 부위 대미지: 감소 / 속성 보정: 감소

 

- 사격 (모으기II) 부위 대미지: 조금 감소 / 속성 보정: 감소

 

- 사격 (모으기Ⅲ) 속성 보정: 감소

 

- 사격 (모으기Ⅲ) 속성 보정: 조금 감소

 

- 강사 (모으기I) 부위 대미지: 감소 / 속성 보정: 감소

 

- 강사 (모으기II) 부위 대미지: 조금 감소 / 속성 보정: 조금 감소

 

- 강사 (모으기Ⅲ) 속성 보정: 조금 감소

 

- 강사 (모으기IV) 속성 보정: 조금 감소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감소

 

- 곡사 (모으기I), (모으기II), (모으기Ⅲ), (모으기IV) 기절치: 감소

 

- 용화살 (모으기I) 고정 대미지: 감소 / 부위 대미지: 조금 감소 / 속성 보정: 조금 감소

 

- 용화살 (모으기I) 고정 대미지: 감소 / 부위 대미지: 조금 감소 / 속성 보정: 조금 감소

 

- 용화살 (모으기Ⅲ) 고정 대미지: 감소 / 부위 대미지: 조금 감소

 

- 용화살 (모으기IV) 고정 대미지: 조금 감소 / 부위 대미지: 조금 감소

 

- 벽 타기에서 사격 (모으기Ⅲ) 위력: 감소 / 고정 대미지: 감소 / 부위 대미지: 감소

 

- 벽 타기에서 사격 (모으기IV) 위력: 감소 / 고정 대미지: 감소 / 부위 대미지: 감소 / 속성 보정: 조금 감소 / 상태 이상 보정: 조금 감소

 

 

 

 

라이트보우건, 헤비보우건

 

- 확산탄의 움직임을 조정합니다. 확산탄 발사 후, 탄도가 상승 중에는 명중하지 않으며, 탄도가 하강 중에는 명중하도록 변경합니다

 

- 조준 거리 판정을 조정하여 더욱 엄밀하게 크리티컬 거리를 표시합니다

 

- 산탄 발사 방향을 상하로 확장합니다

 

- 산탄 LV1에 관통, 다단 성능이 부여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관통탄의 관통 방향이 조준에서 어긋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보우건의 관통 방향 보정 기능이 의도하지 않은 형태가 되어 부자연스러운 움직임이었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라이트보우건만 해당) 기폭 용탄이 특정한 조건 상태에 반응하여 기폭되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화염탄과 수냉탄, 빙결탄, 전격탄, 독탄, 멸기탄의 조합 시 생성되는 탄의 개수가 증가합니다

 

- 확산열매의 최대 소지 수가 감소합니다

 

- 통상탄 LV3, 관통탄 LV3 위력: 조금 증가

 

- 확산탄 LV1, LV2, LV3 폭발 위력: 조금 감소 / 부위 대미지: 감소

 

- 용격탄 위력: 조금 증가

 

- 철갑유탄 LV2 위력: 조금 증가

 

- 철갑유탄 LV3 위력: 증가

 

- 화염탄, 수냉탄, 빙결탄, 전격탄 물리(위력): 조금 증가 / 속성 보정: 감소

 

- (헤비보우건만 해당) 특수탄을 재사용할 수 있는 시간이 짧아집니다

 

 

 

 

아이스본 스킬 조정 및 변경사항

 

섬광 강화

발동한 섬광 범위가 더 넓어집니다

 

 

활주 강화

발동하는 시간은 짧아지고, 효과 시간은 증가합니다

 

 

독 대미지 강화

독 효과 시간이 더 증가합니다

 

 

비연

점프 공격의 위력이 더 증가합니다

 

 

아이템 사용 강화

효과 시간이 연장되는 아이템이 늘어납니다(귀인/경화의 가루, 핫드링크, 쿨드링크)

 

 

회심격【특수】

대검, 해머, 수렵피리, 헤비보우건 공격으로 회심이 발생했을 때 주는 상태 이상 보정(마비, 독, 수면, 폭파)이 더 높아집니다

 

 

회심격【속성】

공격으로 회심이 발생했을 때 주는 속성 보정(불, 물, 번개, 얼음, 용)이 더 높아집니다

 

 

무속성 강화

공격력의 상승치가 감소합니다 1.1배 → 1.05배

 

 

방어

Lv3 이상은 장비하고 있는 방어구의 방어력이 레벨에 따른 배율(1.05~1.1)에 따라 방어력이 더 증가합니다

 

 

포격수

발리스타와 대포의 위력이 더 증가합니다

Lv1 위력 1.1배 → 1.5배

Lv2 위력 1.2배 → 2.0배

 

 

KO술

몬스터를 기절시키기 더 쉬워집니다

Lv1 기절 위력 1.1배 → 1.2배

Lv2 기절 위력 1.2배 → 1.3배

Lv3 기절 위력 1.3배 → 1.4배

 

 

스태미나 탈취

특정 공격을 하는 몬스터를 지치게 하는 효과가 더 증가합니다

Lv1 기력 1.1배 → 1.2배

Lv2 기력 1.2배 → 1.3배

Lv3 기력 1.3배 → 1.4배

 

 

환경 이용 지식(효과 추가 및 '면 포자풀의 지식'에서 이름 변경)

면 포자풀이나 얼음 내성 풀 등, 임의로 발동할 수 있는 환경 이용 시 체력이 추가 회복됩니다

Lv1 20회복 → 50회복

Lv2 35회복 → 80회복

Lv3 60회복 → 100회복

 

 

클라이머

스태미나 소비량이 감소하고 클러치 중에도 동일한 효과가 발생합니다

스태미나 소비량 감소 25% → 50%

 

 

명검/탄환 절약

탄과 병을 소비하지 않는 발동 확률이 감소합니다

 

 

도전자

스킬 발동 중의 회심률이 변경됩니다

Lv1 3% → 5%

Lv2 6% → 5%

Lv3 9% → 5%

Lv4 12% → 5%

Lv5 15% → 10%

 

 

약점 특효

통상 시 회심률이 감소

클러치 클로의 무기 공격으로 약점 부위에 상처 입힌 경우, 또는

클러치 클로의 무기 공격으로 몬스터에게 상처를 입혀 약점 부위로 변한 경우에는 추가로 회심률이 증가

(괄호 안의 숫자가 상처 입힌 부위가 약점 부위가 된 경우의 상층치를 합산한 수치입니다)

Lv1 15% → 10%(15%)

Lv2 30% → 15%(30%)

Lv3 50% → 30%(50%)

 

 

간파

회심률이 더 증가합니다

Lv1: +3% → +5%

Lv2: +6% → +10%

Lv3: +10% → +15%

Lv4: +15% → +20%

Lv5: +20% → +25%

Lv6: +25% → +30%

Lv7: +30% → +40%

 

 

재난대처능력

스킬 발동 중 방어력 상승 효과를 강화하고, 공격력 증가 배율이 감소합니다

Lv1 공격력 1.05배&방어력+15 → 방어력+50

Lv2 공격력 1.1배&방어력+20 → 공격력 1.05배&방어력+50

Lv3 공격력 1.15배&방어력+25 → 공격력 1.05배&방어력+100

Lv4 공격력 1.2배&방어력+30 → 공격력 1.1배&방어력+100

Lv5 공격력 1.3배&방어력+40 → 공격력 1.15배&방어력+100

 

 

물가/쌓인 눈 적응(효과 추가 및 '물가 적응'에서 이름 변경)

물가와 함께 쌓인 눈에서도 동일한 효과가 발생합니다

 

 

불굴

탐색에서 효과가 지속되는 오류를 수정하고, 발동 후 50분 동안 제한 시간이 설정됩니다(상승치와 횟수는 변하지 않습니다)

 

 

혼신

스태미나 게이지가 가득 찬 상태를 몇 초간 유지하면 발동합니다. 발동 후에는 스태미나를 소비하기 시작하고 몇 초간 효과가 지속됩니다

 

 

움찔 감소

조충곤의 사냥벌레 진액 3가지 색을 모으면 대미지 액션이 감소하는 효과가 증가합니다

 

칼날 연마

효과 해제 시간이 가까워짐을 알리는 반짝이는 효과를 추가했습니다

 

 

 

 

 

 

 

스킬 오류 수정

 

- 텐트 안에서의 특정 스킬이, 장비 스킬로 발동하는 상태에서 장식품으로 발동하는 장비로 변경하면, 일시적으로 장식품의 효과가 없어지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복장

 

- 피신 복장 효과가 발동하면 효과 시간이 짧아집니다

  효과 시간 90초, 재사용 시간 300초(업데이트 전)

  효과 시간 120초, 재사용 시간 300초(업데이트 후), 효과가 발동하면 남은 효과 시간이 20초 짧아집니다

 

- 활공 복장의 재사용 시간이 짧아집니다

  재사용 시간 210초(업데이트 전)

  재사용 시간 120초(업데이트 후)

 

- 어쌔신 복장 사용 시, 스텔스 상태의 공격을 공중에서 명중시키면 몬스터의 리액션이 DOWN에서 움찔 상태가 됩니다

  슬립 대미지 등의 작은 대미지에도 벗겨지던 장비가 쉽게 벗겨지지 않습니다

 

 

아이템

 

- 지움열매로 폭파 피해를 해제할 수 있습니다

 

- 에너지드링크를 사용할 때 수면의 축적치가 0이 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잘 익은 고기를 사용한 상태에서 힘이 다했을 때 스태미나 최대치가 줄어들 때까지의 시간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스킬 이름 변경과 함께 장식품 이름도 변경되었습니다

 '연복주' → '환경주'

 

 

식사 스킬

 

- 야옹 오뚝이술의 무적 시간이 정상적으로 발동하도록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동반자

 

- 동반자 레벨의 상한이 30에서 50으로 증가합니다

 

- 동반자 도구 레벨의 상한이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 동료 우호도 레벨의 상한이 5에서 10으로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의 테이블 액션에 맞추어, 동반자도 액션을 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

 

- 록온 카메라 중, 가드 조준에서는 몬스터를 쫓지 않습니다

 

- 각 무기의 발도 중에 조준하면서, R3 버튼으로 타겟 카메라 대상의 전환 및 타겟/록온 카메라를 해제할 수 없습니다

 

 

상태 이상

 

- 열상 상태에서 체력 게이지가 항상 표시됩니다

 

- 독기 피해에서 체력 게이지가 항상 표시됩니다

 

- 기절 축적치 감소가 빨라집니다

 

- 방어력 DOWN【소】일 때 방어력 DOWN【대】를 받은 경우, 남은 시간이 리셋되어 방어력 DOWN【대】가 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모든 속성 내성 DOWN【소】일 때 모든 속성 내성 DOWN【대】를 받은 경우, 남은 시간이 리셋되어 모든 속성 내성 DOWN【대】가 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퀘스트 조정/몬스터 조정

 

 

퀘스트 조정

 

- 상위 및 하위 게임 진행에서 흔적을 수집하는 양을 완화했습니다

 

- 퀘스트를 시작할 때 캠프 이외의 장소에서 시작한 경우, 작은 채취 포인트가 나타난 상태의 구역이나 몬스터가 있는 구역에서 시작됩니다

 

- 자유 퀘스트 클리어 후, 퀘스트에서 귀환 지점 선택 시 초기 위치를 옵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퀘스트 클리어 시 표시되는 활약한 헌터의 기록(슬링어 사용 등)의 표시 조건을 변경하고 새로운 항목을 추가했습니다(내용에 따라 다른 사람과 중복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 퀘스트 클리어 시 표시되는 활약한 헌터의 기록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몬스터 조정

 

- 일정 거리 떨어진 상태에서 구역 외 공격은 대미지를 주기 어려워집니다

 

- 몬스터의 브레스가 회복식물이나 포자식물 등의 일부 요소에 닿지 않습니다

 

- 빈사 상태가 되어 둥지로 이동할 때 플레이어가 가까이 있으면 잠들지 않습니다

 

- 친구 관계(리오레우스와 리오레이아 등)의 몬스터는 서로 공격해도 움찔 상태가 되지 않습니다

 

- 상태 이상 중에 동일한 상태 이상이 축적되는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퀘스트 난이도가 퀘스트 참가 유저 수에 따라 실시간으로 변경됩니다

 

- 하위와 상위의 멀티 플레이 시 분노 상태가 되기 쉬워지는 경향이 감소합니다

 

- 가드하기 어려운 일부 공격의 가드 방향 판정을 수정하여, 불합리한 피격을 받지 않게 했습니다

 

- 테오-테스카토르의 극히 일부 공격의 기절치가 조금 감소합니다

 

- 키린의 극히 일부의 공격 대미지가 조금 감소합니다

 

- 리오레우스와 리오레이아 등이 동료를 부르는 확률이 감소합니다

 

- 일부 몬스터의 포효와 지진 효과가 길어지는 현상을 수정했습니다

 

- 몬스터의 상처 표현이 클러치 클로에 의해 육질이 연해지는 표현으로 사용되기 때문에, 일반 공격으로는 상처가 나타나지 않습니다

 

- 몬스터가 동료를 부를 때 도와주러 오는 몬스터의 울음소리가 들립니다

 

- 몬스터의 대변이 생성되는 위치가 다리 사이로 변경됩니다

 

- 마스터 랭크에서는 몬스터가 섬광 내성을 가지게 됩니다. 섬광 효과가 한 번 발휘된 후에는 그 효과가 약해지거나 일시적으로 무효가 되지만

  일정 시간이 지나면 다시 효과가 나타납니다

 

- 마스터 랭크에서는 탐색에서 출현한 몬스터가 떠나는 시간이 길어집니다

 

 

 

 

 

사용자 인터페이스

 

옵션

 

- 퀘스트 귀환 위치 선택의 기본 선택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체력과 스태미나 게이지 항상 표시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HUD 표시 변경 옵션 기능이 추가됩니다

 

- HUR 설정 항목에 '휘도 조정', '채도 조정'과 더불어 '대비 조정'을 추가하여, 각 항목의 조정 범위가 확장됩니다

 

- 색약 모드 설정의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카메라의 안내벌레 자동 따라가기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 카메라 속도에 '샘솟는 신속함'을 추가했습니다

 

- 조준 이동 속도에 '샘솟는 신속함'을 추가했습니다

 

- 아이템 조작 설정에 '타입 4'를 추가했습니다

 

- 플레이어의 실루엣 투과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 수렵 피리 납도 상태의 HUD 표시를 추가했습니다

 

- NPC의 이름 표시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 착탄 위치의 조준 조작 설정을 추가했습니다(보우건의 확산탄, 활의 곡사)

 

 

 

채팅창, 상용구, 스탬프, 제스처, 포즈 세트

 

- 채팅창의 변경, 표시되는 글자 크기의 확대, 무기 아이콘과 글자 색상 표시 규칙을 추가했습니다

 

- 필터 기능을 조정했습니다

 

- 새로운 상용구를 추가했습니다

 

- 자동 상용구의 자동 번역 대응을 추가했습니다

 

- 자유 상용구의 슬롯을 추가했습니다

 

- 새로운 스탬프를 추가했습니다

 

- 새로운 제스처를 추가했습니다

 

- 다양한 고정 포즈를 즐길 수 있는 포즈 세트 기능 추가

 

 

 

커스텀 숏컷

 

- 커스텀 숏컷의 아이템 마이 세트 연동 옵션을 추가했습니다

 

- 거점용 커스텀 숏컷을 추가했습니다

 

- 커스텀 숏컷에 일괄 조합이 추가됩니다

 

 

 

뷰 모드

 

- 뷰 모드를 추가했습니다

 

 

 

기타

 

- 플레이어와 동반자 캐릭터 생성 시, 프리셋에 랜덤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 플레이어와 동반자 캐릭터 생성 시, 설정한 항목의 목록이 표시됩니다

 

- 플레이어의 화장/페이스 페인트 설정에 '발광' 파라미터를 추가했습니다

 

 퀘스트 보수 받기 화면의 페이지가 증가합니다

 

- 퀘스트 보수의 '모두 받기' 기능이 추가됩니다

 

- 플레이어 이름 색상의 표시 규칙이 변경됩니다

 

- 로딩 화면에 줄거리가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헌터 노트의 몬스터 도감이 대형, 소형, 환경생물 항목으로 분류됩니다

 

- 게임을 처음 시작할 때 사운드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 예리도 표시에서 '장인' 스킬에 따라 증가하는 게이지 내용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타이틀 화면의 옵션 설정 화면에서 옵션 설정을 변경하지 않고, 타이틀 화면으로 돌아가면 변경 사항을 저장하지 않습니다

 

- 다른 플레이어에게 길드 카드나 아이템 등을 받았을 때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는 숏컷 메뉴가 추가됩니다

 

 

 

 

 

 

시설 관련

 

아이템 BOX

 

 

- 아이템 마이 세트의 등록 가능 수가 80으로 증가합니다

 

- 게임을 진행하면 장비품 BOX의 최대 소지 슬롯이 100페이지로 확장됩니다

 

- 장비 마이 세트의 등록 수가 28페이지로 확장됩니다

 

- 게임을 진행하면 동반자 장비 BOX의 최대 소지 슬롯이 30페이지로 확장됩니다

 

- 아이템 마이 세트를 등록할 때 숏컷 정보도 등록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아이템 마이 세트를 불러올 때 등록된 숏컷 정보도 불러올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덧입는 장비의 마이 세트 기능이 추가됩니다

 

- 덧입는 장비와 일반 장비의 채색 설정을 별도 정보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장비 마이 세트를 등록할 때 덧입는 장비의 정보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덧입는 장비를 설정하는 메뉴의 레이아웃을 더 사용하기 쉽도록 조정합니다

 

- 보우건의 커스터마이즈 기능이 추가됩니다

 

 

 

가공점

 

- '덧입는 장비' 생산을 추가했습니다

 

- 생산한 적이 있는 호석에 체크 표시가 생깁니다

 

- 찜 목록으로 등록할 수 있는 슬롯이 36으로 확장됩니다

 

- '장비 변경'에서 '플레이어'와 '동반자'를 선택할 수 있게 되어, 동반자의 장비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장식품의 일괄 해제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장식품 착용 화면에서 장식품 목록을 정렬하는 기능이 추가됩니다

 

 

 

퀘스트 카운터

 

- 조사 퀘스트의 수주 설명에 위험도의 표시를 추가했습니다

 

 

 

연구기지

 

- 게임을 진행하면 연구기지에 가공점과 조사자원 관리소의 창구가 추가됩니다

 

 

 

식물연구소

 

- 의뢰할 수 있는 아이템에 '슬링어 거름탄'이 추가됩니다

 

 

 

생태연구소

 

- '몬스터 도감 확인' 항목에 대형, 소형, 환경생물이 추가됩니다

 

 

 

조사자원 관리소

 

- '조사 퀘스트 관리' 목록 표시에 특별 보수를 추가했습니다

 

- 이미 등록한 조사 퀘스트는 남기고 모든 조사 퀘스트를 삭제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조사 퀘스트 보유 가능 수 및 등록 가능 수가 확장됩니다

 

 

 

푸기

 

- 푸기의 대기 포인트를 조정했습니다

 

- 아이템 탐색 시의 '떨기 모드'를 추가했습니다

 

- 호감도 감소를 완화했습니다

 

 

 

마카연금

 

- 고대 용인의 연금술 소재로 표시되는 장식품 목록을 아이템 레어도 순 > 아이템 정렬용 설정 순으로 정렬합니다

 

- 아이템 연금, 장식품 연금 소재(아이템)에 표시되는 목록을 아이템 정렬용 설정 순으로 정렬합니다

 

- 추첨 방법을 조정했습니다

 

 

 

환경생물

 

- 환경생물에 크기가 추가되어 룸서비스의 '환경생물 배치'에 '크기 지정 배치'가 추가됩니다

 

 

 

훈련구역

 

- 주는 대미지의 합계를 일시적으로 표시하는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구역 안에서 주울 수 있는 슬링어 탄의 종류가 늘어납니다

 

 

 

기타

 

- 방어구 생산의 정렬, 장비 BOX의 슬롯 정렬 규칙을 더 사용하기 쉽도록 개선했습니다

 

- '생명의 가루'의 매각액이 190제니로 변경됩니다

 

 

 

 

통신/그래픽

 

통신

 

- 방 번호로 검색할 때 입력/표시 형식을 3분할로 변경했습니다

 

- 집회구역의 모집 문구를 2가지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서클 카드의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서클 카드를 보낼 때 길드 카드를 같이 보낼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서클 멤버 목록의 표시 내용에 HR, MR, 언어 설정을 추가했습니다

 

- 서클 서브 리더 권한을 추가했습니다

 

- 친구 초대 기능을 확장했습니다

 

- 로그인 보너스가 갱신되는 시간을 UTC 0시로 변경했습니다

 

- 서클 상징의 재편집 기능을 추가했습니다

 

- 서클 상징에 사용할 수 있는 상징과 베이스를 각 20종류씩 추가했습니다

 

 

 

그래픽

 

- 수면의 퀄리티 향상과 오류를 수정하여 빛 반사가 더 자연스러워집니다

 

- '대비 조정' 추가와 '휘도 조정', '채도 조정'의 조정 폭을 확장하여 HDR 설정을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습니다

 

- 동굴 등 빛이 직접 닿지 않는 장소에서도 플레이어의 그림자가 생깁니다

 

- SDR의 휘도 조정을 개선하여 더 자연스럽게 밝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플레이어 캐릭터 얼굴의 음영이 명확해져 표정이 더 풍부하게 보입니다

 

- 플레이어가 몬스터의 뒤쪽에 숨어있을 때 실루엣을 표시할 수 있습니다(옵션 설정)

 

- 메모리 용량에 여유가 있으면 배경 텍스처가 고해상도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 예리도 게이지와 차지액스의 병, 조충곤의 진액 등의 HUD 색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옵션 설정)설정)

 

 

출처:https://www.monsterhunter.com/update/mhw/kr/ver10_10.htm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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