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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던파] 마계대전 패턴 공략

Black-Cat 2019. 8. 22. 11:24

 

 

 

2019년 8월 14일자 퍼스트 서버에 신규 컨텐츠, '룬/탈리스만' 파밍 던전 마계대전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먼저, 입장 가능 항마력은 5382으로, 핀드워 레이드, 프레이-이시스 레이드와 동일합니다.

 

일반(이지)모드 기준으로,

 

프레이-이시스 레이드의 일반 공격대 옐로, 레드 파티부터 배수진 공격대 그린 파티정도 참여가 가능하신 분들이라면 무난하게 클리어 하실 것 같습니다.

 

4인 파티가 필수로 구성이 되어야 하며, 도중에 한 명이라도 플레이가 불가능해질 경우 클리어는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불가능하다고 보셔야 합니다.

 

 

컨텐츠를 시작하면 'Insert' 키를 입력하여 해당 상황판을 보실 수 있습니다.

 

나선의 왕좌(검은 눈의 사르포자)를 제외한 네 던전에는 각기 다른 속성이 랜덤으로 부여가 됩니다.

 

 

즉, 칼/방패 속성(프레이-이시스 레이드의 '정원' 던전에 해당)의 던전을 클리어하여 아군의 데미지를 상승 시킨 상태에서

 

열쇠 속성과 마법진 속성의 던전을 클리어하여 결계를 해제한 후 나선의 왕좌로 진입하는 구조입니다.

 

속성이 랜덤으로 배정되기 때문에

 

칼/방패 속성 던전 ▶ 열쇠, 마법진 속성 던전 ▶ 나선의 왕좌

 

위와 같은 루트로 클리어를 하는 것이 정석적인 방법입니다.

 

아카데미를 제외한 모든 던전에서 중간 보스급의 네임드 몬스터와 보스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1. 피 흘리는 지하도

 

 

중간 보스 : 얼굴 베르나르도

 

 

패턴 1) 면상 뺑소니

 

 

베르나르도가 지면을 1회 찍고, 얼굴들을 발사(?)합니다.

 

얼굴들은 수차례 맵의 랜덤한 곳을 지나가며,

 

데미지가 큰 편은 아니지만 맞으면 기분이 나쁘므로 피해줍시다.

 

 

패턴 2) 면상얼굴 뿌리기

 

 

베르나르도가 맵의 중앙 상단으로 이동하여 얼굴들을 내려보냅니다.

 

 

보시다시피 충분히 보고 피하실 수 있으므로 피해줍시다.

 

이건 맞으면 아픈데 기분도 나쁩니다.

 

 

 

보스 : 백색의 타고르

 

 

패턴 1) 목표 포착

 

 

타고르가 플레이어를 랜덤하게 1명 타게팅하여 추적, 트리플 악셀을 시전합니다.

 

 

트리플 악셀을 시전할 때마다 회오리가 발생하는데, 회오리는 모든 플레이어가 맞을 수 있으니

 

타게팅된 플레이어는 파티원과 타고르가 최대한 멀리 떨어질 수 있도록 유도를 하고,

나머지 플레이어는 회오리 위주로 피해주시면 됩니다.

 

 

패턴 2) 섬멸모드

 

 

 

이번에는 모든 플레이어가 타겟이 됩니다.

 

 

레이저가 플레이어를 따라다니면서 피해를 입히고, 타고르가 맵의 전 범위에 미사일을 발사합니다.

 

미사일의 범위가 촘촘하지는 않은 편이므로 무빙으로 충분히 피하실 수 있습니다.

 

 

패턴 3) [그로기] 차원결계 생성

 

 

 

타고르가 차원 결계를 펼칩니다.

 

 

결계 생성 이후에 위와 같은 몬스터가 등장을 하는데,

 

이 중 빨간색으로 빛나는 몬스터를 잡아주시면

 

 

위와 같은 홀로그램 카드가 등장합니다.

 

이 카드를 가지고

 

 

결계와 접촉해주시면 DDR을 할 수 있는데,

 

3회 성공을 하면 타고르가 그로기 상태에 빠집니다.

 

 

 

 

 

 

 

2. 리버스 스트리트

 

 

중간 보스 : 고독한 주먹 케파도나

 

이 친구는 공략이라도 할 것 없이 잡아주시면 됩니다.

 

특별한 패턴도 있지 않을 뿐더러 HP도 810억으로 빠르게 잡고 넘어가실 수 있습니다.

 

 

 

보스 : 진격의 워즈워스

 

 

패턴 1) 파란 갈고리

 

 

워즈워스가 플레이어를 랜덤 1명 타게팅하여 파란 갈고리로 추격합니다.

 

타게팅된 플레이어는 맵의 외곽을 길게 돌면 피할 수 있습니다.

 

 

패턴 2) 자해공갈 보험사기단

 

 

이번에는 플레이어를 녹색으로 타게팅합니다. (랜덤 1명)

 

빨간 원에는

 

 

이렇게 폐차된 차량이 떨어지는데,

 

 

차량 뒤에 숨어 돌진을 막으면 몬스터가 넉백이 되어 잠시 경직 상태에 빠집니다.

 

 

 

 

패턴 3) [그로기] 게임을 시작하지

 

 

패턴이 시작되면 맵에 숫자와 함께 장판이 생성됩니다.

 

 

숫자는 장판 안에 들어가야 할 플레이어의 수를 뜻하며,

 

 

그 수만큼 플레이어가 들어가 워즈워스의 돌진을 막아냅니다.

 

돌진을 막아내면 장판이 사라지는데, 모든 장판이 사라지면 워즈워스가 그로기 상태에 빠집니다.

 

 

 

 

 

 

3. 아카데미

 

 

보스 : 백녹의 시슬레

 

아카데미의 경우 중간보스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패턴 1) 너로 정했다!

 

 

백녹의 시슬레는 맵에 주기적으로 퍼밀리어들을 소환합니다.

 

플레이어들은 이 퍼밀리어들을 빠르게 잡아야 하는데요,

 

 

그렇지 않으면 남은 퍼밀리어 중 랜덤으로 하나를 골라 패턴을 시전합니다.

 

 

패턴 2) [그로기] 놀아보자구~

 

 

 

 백녹의 시슬레가 맵의 3/4를 공격합니다.

 

플레이어는 이를 피해주면 됩니다.

 

 

위와 같은 가시가 생성되는데 이에 피격당하면

 

 

 피구슬이 생성됩니다.

 

위 패턴이 끝나고 백녹의 시슬레가 그로기 상태에 빠지는데, 원턴킬이 나지 않으면 맵에 존재하는 모든 피구슬을 흡수하여 HP를 회복합니다.

 

그러므로 피구슬의 생성을 최소화 하거나, 첫 그로기에 백녹의 시슬레를 처치하는게 좋습니다.

 

 

 

4. 침묵의 예배당

 

 

중간 보스 : 마검 바키라 改

 

 

패턴 1) 깊은 갈증

 

 

 

바키라가 맵의 중앙에서 광역 공격을 시전합니다.

 

도약이나 퀵스탠딩(계절)을 통해 피하실 수 있습니다만, 잘못 맞았다간 순식간에 빈사상태가 되니 집중하여 피합시다.

 

 

 

보스 : 독헤드

 

 

패턴 1) (상시) 데스 카운트

 

 

보스방에 입장하면 모든 플레이어에게 숫자가 생성됩니다.

 

숫자는 0부터 시작하며, 독헤드에게 피격당할 때마다 올라갑니다.

 

숫자가 100이 되면 치명적인 피해를 입으므로, 최대한 독헤드의 공격을 피해 데미지를 주면 되겠습니다.

 

 

패턴 2) [그로기] 침묵의 규율

 

 

 

독헤드가 랜덤으로 1명의 플레이어에게 표식을 새깁니다.

 

그 후 광역 장판 기술을 시전하는데,

 

 

표식이 새겨진 플레이어만이 빈 곳을 볼 수 있습니다.

 

표식을 가진 플레이어는 빠르게 빈 곳을 찾고, 나머지 플레이어들은 신속하게 따라갈 수 있도록 합니다.

 

장판이 총 3번 폭발하면 독헤드가 1회 폭발공격 시전 후에 그로기 상태에 빠집니다.

 

 

표식은 장판 패턴 진행 중에도 옮겨갈 수 있습니다.

 

 

 

 

 

5. 멘션 드 사르포자 & 나선의 왕좌

 

 

 

중간 보스 : 심장파멸자 히카르도

 

 

패턴 1) 이리 와보라구!

 

 

히카르도가 플레이어들을 끌어들입니다.

 

 

 

끌려간 플레이어들은 히카르도에게 구속당하며 피해를 입습니다.

 

 

패턴 2) [그로기] 힘을 제어할 수 없어

 

 

 

히카르도가 폭주하면서 광역 공격을 시전합니다.

 

상당히 직관적이기 때문에 간단히 피해주실 수 있습니다.

 

공격이 끝나면 히카르도는 그로기 상태에 빠집니다.

 

 

히카르도의 HP를 0으로 만들면 포탈이 생기는데, 모든 플레이어가 포탈 위로 올라가야 다음 스테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보스 : 검은 눈의 사르포자 (1페이즈)

 

검은 눈의 사르포자는 총 2페이즈를 가집니다.

 

 

패턴 1) [1차 그로기] 속성 구슬

 

 

 

사르포자가 플레이어들에게 랜덤으로 속성 구슬을 부여합니다.

 

(화/수/명/암, 캐릭터의 무기 속성과는 관련이 없습니다.)

 

 

이후 사르포자가 가운데의 안전지대를 제외한 모든 곳에 광역 속성 공격을 시도합니다.

 

위 사진은 명속성 패턴임을 암시하는 것이며, 폭발이 시작되는 곳에 사르포자가 있으므로

 

패턴과 일치하는 속성 구슬을 가진 플레이어는 신속하게 사르포자 앞으로 이동할 수 있도록 합시다.

 

 

폭발이 끝난 이후에는 같은 속성을 부여받은 플레이어가 날아오는 구슬들을 몸으로 막아내야 합니다.

 

이 때 날아오는 구슬들과 충돌하면 넉백되므로, 계속 앞으로 가주셔야 합니다.

 

 

모든 속성의 차례가 지나면 속성 장판을 생성합니다.

 

이 때 각자 맞는 속성의 장판 위로 올라가야 피해를 입지 않습니다.

 

장판 패턴이 완료되면 사르포자는 1차 그로기 상태에 빠집니다.

 

 

 

1차 그로기 시간이 지나면 사르포자가 폭주를 시작합니다.

 

이 때 플레이어들을 넘어뜨리고 광역 공격을 시전합니다.

 

플레이어들은 넘어졌을 때 퀵스탠딩을 써주셔야 HP의 손실을 막을 수 있습니다.

 

 

보스 : 검은 눈의 사르포자 (2페이즈)

 

 

패턴 1) 장판 공격

 

 

독헤드와 유사한 광역 장판 공격을 시전합니다.

 

 

이 장판은 모든 플레이어가 빈 공간을 볼 수 있고,

 

장판이 폭발하기까지 시간이 상당히 오래 걸리기 때문에 충분히 피해주실 수 있습니다.

 

(헤카테의 '검은 숲의 가시나무' 스킬로도 피할 수 있습니다.)

 

 

패턴 2) 검은 안개

 

 

사르포자가 자신을 두른 검은 안개를 방출합니다.

 

이 때 플레이어들은 안개 안 쪽으로, 즉 사르포자와 밀착해주셔야 패턴을 피할 수 있습니다.

 

 

 패턴 3) [2차 그로기] 심연 속에서 죽어가라!

 

 

 

 사르포자가 플레이어들을 들어올려 심연의 공간으로 가둬버립니다.

 

 

 

 

심연의 공간 가운데에서는 봉인 구체가 생성되며,

 

봉인 구체를 처치하면

 

 

짧은 시간 동안 공간의 틈이 생깁니다.

 

이 공간의 틈 위로 올라가 심연의 공간에서 빠져나갈 수 있습니다. (1회 1명)

 

 

빠져나간 플레이어는 힘을 모으는 검은 눈의 사르포자를 공격하여 저지하면 됩니다. (체력 따로 존재)

 

사르포자의 정신 집중을 방해하는 데에 성공하면 사르포자는 그로기 상태에 빠집니다.

 

사르포자의 HP를 0으로 만들면 마계대전에서 승리하여 룬/탈리스만을 획득하실 수 있습니다.

 

 

 

마계대전 체력표

 

용어 개념설명

 

1 V = 중력의 바이스를  노레포 + 노그로기로  잡는 딜량입니다.

 

 

참고로 바이스의 체력은 3310억에 방어력 96.86% (샌드백95.89%) 속저60 입니다.

 

레포 바이스 기준은 표의 V에다가  곱하기 1.44를 하시면 됩니다.

 

 

 프레이 - 이시스(비교용) (2페들은 그로기방식이 마계대전과 달라서 제외)

 

 

[던파] 탈리스만 공략 및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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