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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즈자타 8.2 패치 노트

 

 

 

 

 

신규 지역: 나즈자타.

 

 

바다를 가로지르는 고난의 추격 동안, 얼라이언스와 호드는 깊은 바다 밑에 숨어있던 고대의 적-아즈샤라 여왕과 그녀의 무시무시한 나가 군대-에게 공격받습니다. 양쪽 진영의 해군은 매복에 의해 파괴되고, 생존자들은 고대 나가의 영토인 나즈자타에 고립되어 있음을 알게 됩니다.

 

나즈자타에 도착한 후 얼라이언스의 영웅들은 심해 전사들인 파도결속 안코안을 만나게 되고, 호드의 영웅들은 나가의 손아귀에서 벗어난 다종족 집단인 속박 풀린 자와 만나게 됩니다. 양 진영의 동맹들은 전투 동료 기능을 제공함으로써 플레이어들아 아즈샤라 여왕 대단한 대결을 준비하게 해줍니다.

 

120레벨 이상 레벨의 플레이어들 중 전역 퀘스트를 개방한 플레이어는 이제 겐 그레이메인이나 나타노스 블라이트콜러의 소환장을 받고 나즈자타로 이동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게 됩니다.

 

 

 

해저 장비.

 

 

나즈자타에서 수집할 수있고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심해 장비로 여러분의 힘을 강화시키십시오. 여러분은 나즈자타를 탐험하면서 오색 마나진주라는 해저 장비를 사거나 강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화폐를 얻게 됩니다. 이 화폐는 업그레이드 가능한 아이템 레벨 385 계정 귀속 토큰 방어구(천, 가죽, 사슬, 판금)를 얻거나 업그레이드하는데 사용될 수 있습니다. 충분한 시간과 노력을 바친 플레이어는 오색 마나진주를 이용하여 이 장비를 영원한 궁전 영웅 난이도(430)보다 조금 낮은 425까지 업그레이드시킬 수 있습니다. 바다의 히믈 이용하여 각 장비는 나즈자타와 다가오는 영원한 궁전에서 활성화되는 착용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착용 효과는 적에게 피해를 늘리거나 심지어 위험한 곳을 탐험할 때 이동 속도를 늘릴 수 있습니다. 전투를 강화하는 세트를 만들기 위해 각 부위를 모으거나 탐험에 최적화된 장비를 수집하거나 이 두 장점을 조화하여 최대한 활용하십시오.

 

 

 

 

오색 마나진주.

 

 

강력한 적을 물리치거나 퀘스트를 완료하거나 아즈샤라 부하들의 보물을 약탈하다보면 나즈자타 거주민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는 마법 보물인 오색 마나진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화폐를 이용하여 해저 장비 토큰과 업그레이드, 칼것, 펫 등을 포함한 나즈자타의 많은 새로운 아이템을 살 수 있습니다. 전역 퀘스트, 일일 퀘스트, 보물 상자, 희귀몹 사냥을 통해 오색 마나진주를 모아보십시오.

 

 

 

 

 

신규 지역: 메카곤 섬.

 

 

 

전설에 따르면 쿨 티라스 해안에서 멀리 떨어진 곳에 살과 피를 볼트와 놋쇠로 대체한 자들이 살고 있다고 합니다. 기계로 만들어진 노움의 사회는 메카곤 섬에서 그들의 강철 지도자인 왕 메카곤의 통치를 받고 있습니다. 메카곤 해안에 도착한 영웅들은 곧 녹슨나사 저항군을 이끄는 에라즈민 왕자를 만나게 되고, 새로운 진영 기반 퀘스트를 완료하면 에자즈민의 폭력적인 아버지를 전복시키기 위해 싸우게 됩니다.

 

플레이어는 메카곤 고유의 새로운 일일 퀘스트와 기타 여러 활동을 통해 힘을 얻고 새로운 동맹에 대한 신뢰를 얻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플레이어의 무기 실험, 불꽃 포탑 건설, 보물로 가득찬 보물을 발견하는 건설 프로젝트가 포함됩니다.

 

나즈자타에 거점을 세우고 아제로스의 심장에 새로운 힘을 부여한 플레이어는 보랄러스나 다자알로 비행 조련사 부근에서 메카곤의 전설 퀘스트를 받게 되어 메카곤으로 향하게 됩니다.

 

 

 

고철장 떔질.

 

 

지역을 여행하면서 플레이어들은 메카곤에서 예비 부품, 마력 장치 등을 얻을 수 있고, 이를 이용하여 다양한 탈것, 애완동물, 장난감, 장비, 소모품 등을 만들 수 있는 파스칼 ㄷH오5를 만나게 됩니다. 섬 주변에는 더 많은 물건을 만들 수 있는 도면이 있습니다.

 

 

 

 

소형 산출 장치.

 

 

소형 산출 장치는 플레이어가 적색, 황색, 청색 천공 카드를 삽입할 수 있는 3개의 홈을 가진 커스터마이징 장신구입니다. 천공 카드는 퀘스트, 메카곤 탐험, 새로운 신화 난이도 전용 던전인 작전명: 메카곤 등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메카곤에 도착한 후 "강화됨" 퀘스트를 완료하면 소형 산출 장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신규 레이드: 영원한 궁전.

 

 

나즈자타의 가장 강력한 용사들은 나즈자타의 깊은 곳에서 헤아릴 수 없는 괴물과 싸우고 전설적인 존재인 아즈샤라 여왕을 포함한 8명의 우두머리와 싸우게 됩니다.

 

아즈샤라의 영원한 궁전에 대한 정보는 이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영원한 궁전의 일반 및 영웅 난이도는 아즈샤라의 현신이 발매되는 6월 27일에서 2주 후인 7월 11일에 열립니다. 신화 및 공격대 찾기 난이도는 7월 18일부터 열립니다.

 

 

 

 

신규 던전: 작전명: 메카곤.

 

 

120레벨 이상의 플레이어들은 에라즈민 왕자의 녹슨나사 저항군과 함께 자신의 폭력적인 아버지를 전복시키고 그의 기계시초기를 박살내기 위해 새로운 8명의 우두머리가 있는 "메가 던전"으로 향하게 됩니다. 이 신화 난이도 전용 던전은 녹슨 나사 저항군에 대한 진영 기반 퀘스트와 큰 보상이 있습니다. 하지만 노움이 만든 전미품에는 놀라운 특징이 있다는 것을 명심하십시오...

 

작전명: 메카곤은 작전명: 메카곤 - 기계시초기 퀘스트를 수락한 후 7월 11일 3시즌이 시작할 때 개방됩니다.

 

 

 

 

아제로스의 심장 업데이트: 정수.

 

 

티탄의 힘으로 아제로스의 심장에 정수를 주입하십시오. 이 강력한 사용과 지속 효과를 통해 완전히 새로운 방식의 플레이 스타일을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습니다. 각 정수는 주 능력(대부분 사용 효과)과 부차 능력(지속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제로스의 심장에는 1개의 주 능력 칸과 2개의 부차 능력 칸이 있습니다. 주 능력 칸에 정수를 배치하여 주 능력과 부차 능력의 효과를 모두 얻고, 2개의 부차 능력 칸에 정수를 배치하여 2개의 부차 능력을 활성화시키십시오. 휴식 공간, 투기장과 전장 전투 전이나 고서 등을 사용하여 이를 언제든 교체할 수 있습니다,

 

정수는 네 개의 등급을 가지고 있으며 등급이 올라갈 수록 효가가 강화됩니다. 1등급 정수는 주 능력과 부차 능력을 개방할 수 있으며, 2등급과 3등급은 주 능력과 부차 능력을 강화시킵니다. 4등급 정수는 3등급 정수와 효과는 같지만 보다 화려한 시각 효과를 추가하여 다른 플레이어들의 시선을 확 잡아끌 수 있습니다. PvP, 레이드, 전역 퀘스트 등에 참여하여 정수를 획득하십시오. 일부 정수는 해당 전문화(방어, 공격, 치유)만 사용할 수 있지만, 일부는 모든 전문화가 다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정수를 얻으면 정수 창에서 해당 정수에 마우스를 올리면 다음 획득처를 알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이 정수를 주입하기 위해서는 심장의 가열로를 개방하는 퀘스트를 완료해야 합니다. 이를 완료하면 주 능력 칸과 첫 번째 정수를 얻을 수 있습니다. 두 개의 부차 능력 칸은 각각 아제로스의 심장 레벨 55와 65가 되어야지 개방됩니다. 만약 여러분의 아제로스의 심장 레벨이 35 미만이라면 심장의 가열로 개방 퀘스트를 완료시 자동으로 아제로스의 심장 레벨이 35까지 오릅니다.

 

나즈자타에 새로운 거점을 마련한 120 플레이어는 실리더스에 있는 심장의 방에서 마그니와 함께 "정수 강화" 퀘스트를 시작으로 새로운 퀘스트 라인을 시작할 수 있스빈다.

 

 

 

 

탈것 장비.

 

 

여러분이 좋아하는 탈것이 물에 빠지지 않고 물을 가로 질러 다닐 수 있기를 바란적이 있나요? 대부분의 탈것에 더 빠른 속도, 멍해짐 방지, 낙하산 탑재, 수중 보행 등의 기능을 추가해보십시오! 100레벨 이상의 캐릭터의 모든 탈것 인터페이스에는 새로운 장착 칸인 탈것 장비 칸이 추가됩니다. 탈것 장비는 마법 부여, 재봉술, 가죽 세공 등이 만들 수 있으며 경매장이나 플레이어 거래로 사고 팔 수 있습니다. 소금쟁이 탈것을 보유한 플레이어는 무료로 물 위를 걸을 수 있게 해주는 장비를 우편으로 받게 됩니다.

 

탈것 장비는 전장 이나 투기장에서 작동하지 않으며, 하늘 골렘같은 일부 탈것에게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신규 퀘스트.

 

 

아제로스를 가로지르는 새로운 이야기와 모험이 시작됩니다.

 

 

 

마그니 브론즈비어드.

 

 

 

신비한 일이 아제로스 전역에서 일어났습니다. 그 중에서도 마그니 브론즈비어드는 아제로스의 심장의 잠재력을 최대로 발휘할 수 있는 다섯 용군단의 정수에 대해 알게 됩니다. 120레벨의 플레이어는 마그니의 부름에 답해 캐릭터의 역할(방어, 공격, 치유)에 맞거나 모든 전문화가 다 이용가능한 새롭고 강력한 능력을 부여하는 첫 번째 정수를 얻기 위해 마그니의 부름에 답합니다.

 

 

 

 

전쟁 대장정: 집행 유예.

 

 

바인 블러드후프를 반역죄로 처형하겠다는 실바나스의 계획을 알게된 얼라이언스와 호드는 코르크론 병영에 특공대를 침투시켜 오래된 오크 동맹과 함께 고귀한 타우렌 족장을 구출하게 됩니다.

 

전쟁 대장정 이전 장을 모두 완료한 120 레벨 플레이어는 나즈자타에 있는 제이나 프라우드무어나 로르테마르 테론에게서 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유산 방어구: 노움과 타우렌.

 

 

노움과 타우렌의 전설을 깊이 파고 들어 그들의 유산을 반영하는 새로운 유산 방어구를 얻어보십시오. 120 레벨이고 놈리건/썬더블러프와 확고한 동맹인 노움과 타우렌 플레이어들은 자신 종족에 대해 알아보는 퀘스트 라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를 완료하면 플레이어들은 같은 종족이라면 누구든 사용가능한 새로운 유산 방어구 세트를 얻게 됩니다.

 

조건을 모두 달성한 노움과 타우렌 플레이어들은 스톰윈드/오그리마 대사관에서 자신들의 대사와 이야기를 하여 이 퀘스트 라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타우렌 유산 방어구 퀘스트의 경우 앞서 말씀드린 바인의 전쟁 대장정 집행 유예를 완료해야 합니다.

 

 

 

 

 

신규 대규모 전장: 아쉬란.

 

 

거대한 오우거 제국의 고향인 아쉬란의 폐허에는 전쟁의 물결을 돌릴 수 있는 거대한 힘이 주입된 고대 유물이 있습니다. 드레노어로 돌아와서 낯익은 땅에서 다시 싸울 수 있는 40대40 전장인 아쉬란에서 격돌해보십시오.

 

100레벨 이상인 플레이어들은 아쉬란에 있는 주요 길목에 있는 적들과 맞서서 전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700명의 적군을 사살하거나 적의 거점을 순차적으로 함락시킨 후 얼라이언스의 트렘블레이드나 호드의 볼라쉬를 사살하면 승리하게 됩니다. 이 전장에서 고대 유물, 유물 조각, 직업 전용 마법, 기타 아이템을 수집하면 승리 확률을 늘릴 수 있습니다. 유물로 인해 소환할 수 있는 판그랄이나 크로너스는 불리한 전선을 한 번에 뒤집을 수 있습니다.

 

플레이어들은 파티 찾기 메뉴에 있는 대규모 전장을 통해 아쉬란에 대기열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기본 단축키: I).

 

 

 

 

신규 군도 탐험.

 

 

닻을 올리고 새로운 섬인 크래스트폴과 설화마을을 발견하십시오. 이 섬에서는 새로운 무기와 방어구, 애완동물을 포함한 다양한 전리품이이 플레이어들을 기다기고 있습니다. 하지만 상대 진영 탐험가들을 조심하십시오. 그들을 물리치십시오!

 

 

 

 

신규 임무와 메카니즘.

 

 

 

신규 임무와 군대.

 

 

바다에서 싸울 때, 여러분은 충성스러운 추종자와 함께할 것입니다. 이제 새로운 전투 효과인 선장과 숙련된 병력을 추가시킬 수 있습니다.

 

 

 

 

이벤트와 축제 임무.

 

 

추종자를 보내서 이벤트와 축제와 관련된 임무를 완료하십시오. 전리품은 맥주 축제 및 시간 여행 등에 사용할 수 있는 전용 화폐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쿨 티라스와 잔달라의 비행.

 

 

한때 금지되었던 쿨 티라스와 잔달라 하늘은 곧 비행을 열망하는 영웅들에게 개방될 것입니다. 업적: 격전의 아제로스 길잡이 제 2부를 완료하면 새로 추가되는 나즈자타, 메카곤 을 포함하여 격전의 아제로스의 하늘을 날 수 있게 됩니다. 이 업적을 하기 위해서는 격전의 아제로스 길잡이 제 1부 업적과 함께 녹슨나사 저항군 매우 우호적 평판과 나즈자타의 동맹군(파도칼날 안코안이나 속박 풀린 자) 매우 우호를 달성하고 메카곤과 나즈자타의 모든 지도를 밝혀야 합니다.

 

이러한 조건을 모두 달성하여 비행을 개방한 모험가에게는 기계 앵무새 탈것인 최강날개 2.0이 보상으로 제공됩니다.

 

 

 

 

탈것.

 

 

나즈자타와 메카곤을 여행하며 여러분은 신규 수중 테마나 기계 테마 탈것을 얻을 수 있습니다. 아래 여섯 개의 탈것 목록이 있으나 실제로는 더 많은 탈것들이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아즈샤리 불뚝가오리 - 나가는 노란색 가오리를 가두어 키우면서 공기를 보다 쉽게 호흡할 수 있는 방법을 알게 되었습니다. 영예의 영원한 공격대원 업적을 통해 이들을 개인 탈것으로 구출하십시오.

 

진홍색 바다군마 - 피같이 붉은 이 바다 생물은 물속을 우아하게 이동하고 바다로 영웅들을 신속하게 운반합니다. 진홍색 바다군마는 나즈자타의 멀록 상인 므르를을 토해 살 수 있으며, 안전한 장소 퀘스트 후 여러가지 재료를 모아서 획득하게 됩니다.

 

왕실 치악룡 - 치열하고 충실한 동료인 왕실 치악룡을 어린 나이에 야생에서 나가 사냥꾼을 돕기 위해 길러집니다. 나즈자타의 고위 나가를 물리치고 이 탈것을 약탈해보십시오.

 

X-995 기계냥 - 고철장 땜질을 통해 제작된 이 기계 고양이는 여러분이 메카곤을 여행하며 얻을 수 있는 다양한 색으로 꾸밀 수 있습니다.

 

고철벼림 메카거미 - 녹슨나사에 부서져 있는 메카거미를 수리하는 퀘스트를 완료하면 이를 타고 다닐 수 있게 됩니다.

 

메카바이 모델 W - 이 멋진 기계 탈것은 메카곤 모험에서 최고의 성능을 자랑합니다. 공기 역학적 관점에서 최고의 성능을 자랑하는 이 멋진 탈것은 메카곤 섬렵 업적을 완료한 플레이어에게만 주어집니다.

 

 

 

 

애완동물 대전.

 

 

아즈샤라의 현신에서 새로운 도전이 여러분의 작은 군대를 기다립니다.

 

 

 

애완동물 던전: 스트라솔름.

 

 

동물 친구들을 총동원하고 그중에서도 최강의 전투원만 엄선하여 언데드의 거리 최전방으로 보낼 때가 왔습니다. 일반 난이도와 도전 난이도가 있는 새로운 애완동물 던전입니다. 자신이 최고가 되리라 입증한 플레이어들은 일반 난이도에서 던전을 완료하여 궁극의 전투 훈련석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도전 난이도를 완료한 플레이어는 애완동물 대전 도전: 스트라솔름 업적과 함께 꼬마술사 애완동물을 얻게 됩니다. 이 여정을 시작하려면 일반 난이도의 경우 다 컸네, 다 컸어! (레벨 25 애완동물 한 마리 보유), 도전 난이도의 경우 전문 애완동물 모임 (애완동물 15마리 25 레벨 달성) 업적을 달성해야 합니다. 업적을 달성했다면 보랄러스의 티지 기어졸트 또는 다자알로의 퓨즈락이 새 퀘스트를 줄 것입니다. 

 

 

 

 

 

형상변환 업데이트.

 

 

플레이어들은 이제 바지를 제외한 모든 방어구를 숨길 수 있습니다. 고급적인 의상을 선보여주세요.

 

추가로, 일부 형상 변환이 안되었던 여러 아이템을 형상변환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쿠키의 밀방망이, 다이어브루 술병, 내트의 모자 등이 있습니다.

 

 

 

 

맥주축제 업데이트.

 

 

새롭게 업데이드된 맥주 축제에서 새롭거나 오래된 친구들과 시원한 것을 한 잔할 준비를 하십시오! 최신에 추가된 쿨 티란 인간 및 잔달라 트롤 등이 이 축제에 참여하여 아제로스의 모든 종족이 뭉친 거대한 출제가 됩니다. 맥주 정령, 검은무쇠 드워프의 침략, 호젠과 싸우기 등의 연간 이벤트를 즐기고 이 축제에 추가되는 맥주 축제 귀환석 등의 아이템을 얻어보십시오.

 

 

 

 

싸움꾼 조합.

 

 

이상한 것의 난이도가 다소 낮아집니다.

 

 

 

 

직업.

 

 

 

죽음의 기사.

 

 

냉기 -

 

룬 강화의 발동 확률이 소모한 룬 마력당 1.5%에서 2%로 증가합니다.

 

만년설이 이제 얼음 기둥 쿨감을 1초에서 2초만큼 감소시켜줍니다.

 

서리 열병이 룬 마력을 생성할 확률이 30%만큼 증가합니다. 이 확률은 걸리는 적이 하나를 초과하면 확률이 감소합니다.

 

냉기의 일격의 피해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신드라고사의 숨결의 피해량이 10%만큼 가모삽니다.

 

신드라고사의 숨결이 이제 시전시와 효과가 끝날 때 룬 2개를 생성합니다.

 

신드라고사의 숨결의 초당 룬 마력 소모량이 15에서 16으로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말: 냉기 죽음의 기사는 종종 신드라고사의 숨결을 사용할 때 너무 자원난에 시달렸습니다. 그래서 냉기 죽음의 기사의 룬은 신드라고사의 숨결로 인해 증가하여 변화합니다. 숨결 빌드에서 비는 글쿨은 절멸을 시전하여 채울 수 있게 됩니다. 숨결의 소모 자원은 전반적인 지속 시간을 대략 그대로 유지하기 위해 증가합니다.

 

 

부정 -

 

고름 일격, 스컬지의 일격, 고름 상처, 죽음의 고리, 할퀴는 발톱의 피해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사자의 군대 구울의 피해량이 6%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말: 이전에 버그로 인해 사자의 군대 구울의 기력이 가속의 영향을 두 배로 얻었습니다. 이 버그를 수정하면서 생긴 손실을 맞추기 위해 이들의 피해량이 6%만큼 증가합니다.

 

 

 

 

악마 사냥꾼.

 

 

파멸 -

 

특화의 피해량 증가치가 20%만큼 증가합니다.

 

혼돈의 일격과 파괴의 흔적의 피해량이 4%만큼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말: 이전에 특화는 다른 2차 능력치와 비교시 상대적으로 악했습니다. 이제 특화의 효과가 더 올라감으로써 장비를 맞출 때 특화가 보다 쓸만한 능력치가 될 것입니다. 밸런스를 조정하기 위해 혼돈의 일격과 파괴의 흔적의 피해량을 약간 감소시켰습니다.

 

 

복수 -

 

악마의 수호의 피해량 감소치가 10%에서 15%로 증가합니다.

 

악마의 수호의 방어도 증가치가 80%에서 100%로 증가합니다.

 

악마 쐐기의 방어도가 민첩의 85%에서 60%로 감소합니다.

 

영혼 베어내기의 피해량이 40%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말: 이 변경점은 다른 탱커보다 더 심각한 악마 사냥꾼의 평상시 피해 감소 문제를 다루고 있습니다. 이 변경점으로 인해 악마 쐐기가 만료되었을 때 보다 물리 피해가 감소하게 되고 악마 쐐기시에도 보다 더 많은 피해를 감소하게 됩니다. 또한 이는 마법 피해 감소치도 증가하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복수 악마 사냥꾼의 지속적인 받는 피해 감소는 더 낮아질 것이며, 악마 쐐기가 없을 시 덜 극적이게 작동할 것입니다.

 

탈태의 체력 증가치가 30%에서 50%로 증가합니다.

 

탈태시 절단을 쓰면 20의 고통을 더 생성하고 하급 영혼 파편을 하나 더 소환합니다. 

 

 

  • 개발자의 말: 이것으로 탈태시 체력 보너스, 피해 감소 호과, 자기 치유량이 크게 증가할 것이며, 탈태의 최대 생명력 증가를 통해 보다 확실한 쿨기로써 자리잡게 될 것입니다.

  

 

 

 

드루이드.

 

 

달래기, 해제, 달빛섬광, 환생을 더 이상 기본적으로 표범이나 곰 변신 중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야성 드루이드는 달래기, 해제를 22레벨부터 표범 변신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수호 드루이드는 달래기, 해제, 달빛섬광, 환생 10레벨부터 곰 변신 상태로 시전할 수 있습니다.

 

  • 개발자의 말: 수호 드루이드는 탱킹 중에 일부 유틸기 사용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우리는 곰 변신 상태에서 해제를 할 수 있게 함으로써 이 제한을 다소 완화시키고 있습니다. 우리는 또한 드루이드의 변신 룰(마법 테마의 주문의 사용관련)을 약간 정리하여 합니다. 이를 통해 일부 마법 기술은 수호 드루이드와 표범 드루이드만 변신시시에 사용할 수 있게 하려 합니다. 이것으로 수호와 야성 드루이드는 가장 유틸성이 큰 기술만 자신의 전문화에 맞는 변신 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예를 들어, 수호 드루이드가 아닌 다른 전문화의 드루이드는 모두 더 이상 곰 변신 상태에서 달빛 섬광을 쓸 수 없습니다.

 

 

수호 -

 

 

무쇠가죽을 최대 8중첩까지 쌓을 수 있습니다.

 

무쇠가죽과 후려갈기기의  분노 소모량이 45에서 40으로 감소합니다.

 

짓이기기가 생성하는 분노가 8에서 10으로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말: 무쇠가죽은 전투 시간 중 최대 100%만큼 유지가능하게 설계되었으며, 중복도 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현재 수호드루이드는 특성을 어떻게 찍느냐에 따라 이를 간신히 유지할 수 있을 뿐입니다. 무쇠 가죽을 훨씬 더 많이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은 수호 드루이드의 받는 피해량 감소뿐 아니라 이 기술을 쓰는 타이밍과 중첩을 쌓는 방법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입니다.

 

곰 변신시 얻는 분노가 20에서 25로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말: 이 효과는 앞서 말씀드린 무쇠가죽의 소모 분노 감소와 함께 작동하여, 전투 시작 후 첫 번째 무쇠가죽을 쓰는 것이 보다 쉬워질 것입니다.

 

짓이기기와 난타의 즉발 피해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85레벨이 되면 광포한 재생력(3단계)을 배울 수 있습니다. 

 

광포한 재생력의 치유량이 33%만큼 증가합니다.

 

 

회복 -

 

숲의 영혼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 과성장을 사용시 급속성장이 아닌 과성장의 재생의 치유량이 증가합니다.

 

 

 

 

사냥꾼.

 

 

모든 전문화 다 호리돈을 길들일 수 있습니다.

 

 

야수 -

 

날카로운 사격의 피해량이 정상적으로 야수의 격노에 적용을 받습니다.

 

날카로운 사격의 피해량이 10%만큼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말: 우리는 야수의 격노가 날카로운 사격에 영향을 끼치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고, 날타로운 사격의 피해량을 이에 맞춰 감소시킴으로써 전반적인 피해량을 유지하려 합니다.

 

야수 사냥꾼은 운다스타를 길들일 수 있습니다.

 

 

생존 - 

 

특화의 피해량 증가치가 20%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말: 이전 특화는 다른 2차 능력치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했습니다. 생존 사냥꾼의 특화의 효과를 증가시킴으로써 이제는 보다 바람직한 2차 능력치가 될 것입니다.

 

 

 

 

마법사.

 

 

냉기 -

 

특화의 피해량이 15%만큼 증가합니다.

 

혹한의 쐐기의 피해량이 7%만큼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말: 이전 특화는 다른 2차 능력치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했습니다. 냉기 마법사의 특화의 효과를 증가시킴으로써 이제는 보다 바람직한 2차 능력치가 될 것입니다. 이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 혹한의 쐐기의 피해량을 약간 감소시켰습니다.

 

 

 

 

사제.

 

 

암흑 -

 

상서로운 영혼이 이제 그림자 원혼의 피해량을 50%만큼 증가시킵니다.

 

어둠읙 권능: 고통의 피해량이 9%만큼 감소합니다.

 

흡혈의 손길의 피해량이 9%만큼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말: 우리는 다양한 도트 주문을 유지하는 전문화가 일반적으로 단일 대상 전문화보다는 여러 대상과 전투시 더 많은 피해를 입힐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른 직업 전문화와 비교시 우리는 보다 밸런스의 균형을 맞추려 합니다. 복수의 파도에서 암흑 사제 변경점으로 인해, 암흑 사제는 다른 도트 전문화와 비교시 일부 경우에 특히 강했고, 너무 적은 상황에서만 뒤떨어졌습니다. 상서로운 영혼도 암흑 사제를 너무 격차가 나게 만드는데 크게 기여하였습니다.

 

 

 

 

도적.

 

 

무법 - 

 

심기일전(아제라이트 속성)이 이제 폭풍의 칼날시 적을 공격할때마다가 아닌 피해를 입히는 경우 당 한 번씩만 효과가 중첩됩니다. 대신 각 중첩당 사악한 일격이 한 번 더 공격할 확률 증가치가 2%에서 5%로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말: 매우 많은 적과 싸우게 되는 상황, 특히 던전에서 심기일전은 하나의 아제라이트 속성이 주는 피해량보다 매우 높은 피해량을 제공합니다. 이 변경점으로 인해, 중첩은 쌓이지만, 여러분이 싸우고 있는 몹의 숫자와 중첩 사이에는 영향이 없을 것입니다. 즉, 현재와 비교하여 투타겟 딜일시 피해량은 증가하겠지만, 3타켓 이상이 되면 피해량이 감소할 것입니다.

 

 

 

 

주술사.

 

 

고양 -

 

원소 정령 특성으로 얻는 용암 무기 효과가 이제 모든 화염 피해가 아닌 자신의 직업 기술로 인한 화염 피해만 증가시킵니다.

 

  • 개발자의 말: 아즈샤라의 현신 콘텐츠 업데이트에서 새로운 정수가 추가되면서, 우리는 정수로 인한 피해를 증가시키시 위해 원소 정령 특성만이 강제되는 상황을 원하지 않습니다. 이 변경 이전에 원소 정령의 용암 무기는 여러 개의 아제로스의 심장 정수 효과의 피해를 증가시켰습니다. 원소 정령 특성은 고양 주술사 자체의 능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것으로, 이 변경점 이후 고양 주술사의 기술만 적용됩니다.

 

 

 

 

전사.

 

 

무기 -

 

마무리 일격, 필사의 일격, 분쇄, 격돌의 피해량이 6%만큼 증가합니다.

 

특화: 치명상의 피해량 증가치가 12%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말: 이전 특화는 다른 2차 능력치에 비해 상대적으로 약했습니다. 무기 전사의 특화의 효과를 증가시킴으로써 이제는 보다 바람직한 2차 능력치가 될 것입니다. 

 

 

방어 -

 

막을 수 없는 힘의 천둥벼락 피해량 증가치가 100%에서 30%로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말: 방어 전사가 투신시 DPS는 탱커치고 너무 높습니다. 이 특성은 특정 아제라이트 속성과 결합시 천둥 벼락의 쿨을 감소시키고 너무 큰 피해를 입힙니다.

 

 

 

 

 

던전 및 레이드.

 

 

 

유물력.

 

 

일부 쇄기돌 던전이 다른 곳보다 더 높은 유물력 보상을 줍니다.

 

  • 보랄러스 공성전, 세스랄리스의 사원, 왕노다지 광산!!, 톨 다고르, 웨이크래스트 저택의 유물력 보상이 30%만큼 증가합니다.
  • 왕들의 안식처와 폭풍의 사원의 유물력 보상이 60%만큼 증가합니다.

 

11단 이상을 클리어하면 아래 서술할 증가한 유물력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12단 이상부터 단수당 유물력 보상 증가치가 10에서 20으로 증가합니다

 

  • 아탈다자르, 자유지대, 썩은굴 11단 이상 클리어 유물력 보상이 290에서 420으로 증가합니다.
  • 보랄러스 공성전, 세스랄리스의 사원, 왕노다지 광산!!, 톨 다고르, 웨이크래스트 저택 11단 이상 클리어 유물력 보상이 290에서 540으로 증가합니다.
  • 왕들의 안식처와 폭풍의 사원 11단 클리어 유물력 보상이 290에서 660으로 증가합니다.

 

 

 

 

쐐기돌 던전 업데이트.

 

 

 

자유지대.

 

 

클리어 시간이 36분에서 33분으로 감소합니다.

 

 

 

 

왕들의 안식처.

 

 

적 병력 요구치가 10%만큼 증가합니다.

 

살아 움직이는 수호자의 적 병력 기여치가 증가합니다.

 

 

 

 

폭풍의 사원.

 

 

적 병력 요구치가 5%만큼 증가합니다.

 

비 보스 몹(깊은바다 의식술사, 살아있는 급류, 바람예언자 헬디스, 룬조각사 소른, 수호 정령, 심연 장어)을 제거함으로써 얻는 적 병력 기여치가 증가합니다.

 

 

 

 

톨 다고르.

 

 

적 병력 요구치가 15%만큼 증가합니다.

 

대형포가 이제 100의 기력을 가지고 있으며 발사시 기력 20을 소모합니다.

 

 

 

 

웨이크래스트 저택.

 

 

적 병력 요구치가 5%만큼 증가합니다.

 

대모 알마의 적 병력 기여치가 증가합니다.

 

 

 

 

 

지옥불 성채.

 

 

 

지옥불 공성전.

 

 

모든 난이도에서 105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지옥불 공성전 진행시 적 몹이 대포에게 주는 피해량이 대폭 감소합니다. 

 

모든 난이도에서 104레벨 이상의 캐릭터가 지옥불 공성전 클리어시 필요한 지옥불 탄약의 요구치가 5개로 감소합니다.

 

 

 

 

 

 

군도 탐험 업데이트.

 

 

파괴 전차나 공성 전차같이 일부 강력한 소모품이 PvP 군도 탐험에 돌아옵니다. 이 아이템들은 이제 섬 전체에서 수리하거나 모을 수 있습니다.

 

이전에 군도 탐험에서 이러한 소모품을 판매한 로테이션을 돌던 동전 상인이 이제 새로운 아이템을 제공합니다.

 

 

 

 

아이템과 보상.

 

 

 

유물력.

 

 

 

던전.

 

 

주간 쐐기돌 던전 상자에서 얻는 유물력이 1,900에서 3,800으로 증가합니다.

 

 

 

 

군도 탐험.

 

 

영웅 군도탐험 클리어 보상이 유물력 225에서 300으로 증가합니다.

 

신화와 PvP 군도 탐험 클리어 보상이 유물력 350에서 450으로 증가합니다.

 

군도 주간 퀘스트 보상이 유물력 2,500에서 3,500으로 증가합니다.

 

 

 

 

PvP.

 

 

매일 첫 승리 유물력 보상이 100%만큼 증가합니다.

 

2대2 투기장 유물력 보상이 120에서 240으로 증가합니다.

 

3대3 투기장 유물력 보상이 150에서 300으로 증가합니다.

 

무작위 전장 유물력 보상이 150에서 300으로 증가합니다.

 

대규모 전장 유물력 보상이 300에서 600으로 증가합니다.

 

평점제 전장 유물력 보상이 525에서 1,050으로 증가합니다.

 

압도적인 힘에도 불구하고 유물력 보상이 1,000에서 2,000으로 증가합니다.

 

 

 

 

 

장비 스케일링.

 

 

피해나 치유를 다루는 대부분의 아이템 효과가 1차 능력치에서 이제 2차 능력치를 기반으로 합니다. 

 

개발자의 말: 우리는 아이템 레벨에 따라 피해, 치유 및 흡수 스케일링을 따르는 아치템 효과게 대해 몇 가지 근본적인 변화를 가했습니다. 이 변화로 인해 격전의 아제로스에서 거의 모든 아이템은 약간 더 강해질 것입니다. 격차는 아이템의 수준차에 따라 저 커질 것이며, 이는 던전, 레이드, PvP 등에서 적용될 것입니다.

 

 

 

 

아제로스의 심장.

 

 

개인 흡수 로봇 아제라이트 속성의 흡수량이 20초 동안 100%에서 50%로 감소합니다. 총 실제 흡수량을 바뀌지 않습니다.

 

 

 

성기사.

 

 

신성 -

 

(*아마 빛의 자락 같은데 말이 비어있습니다.)

 

개발자의 말: 이 빌드는 다른 신성 성기사의 옵션 뿐 아니라, 어떤 경우에는 다른 힐러보다 훨씬 좋아서 우리는 뒤로 미루러 합니다. 

 

 

 

 

피어나는 깊은산로를 이요하여 나즈자타에서 수중 탈것을 타고 다닐 수 있습니다.

 

로봇 피프 장난감이 추가됩니다.

 

일부 계정 귀속 장비의 이름이 보다 진영에 특화됩니다.

 

  • 강화의 전쟁 뿔피리의 이름이 얼라이언스는 드워프 전쟁 뿔피리로, 호드는 오크 전쟁 뿔피리로 변경됩니다.
  • 단련된 강철의 망토의 이름이 얼라이언스는 용감한 길니아스 망토로, 호드는 무쇠수호자의 망토로 변경됩니다.
  • 어스름 가루의 이름이 얼라이언스는 칼도레이 황혼 가루로, 호드는 죽음추적자의 으스름 가루로 변경됩니다.
  • 마력깃든 전쟁 두루마리의 이름이 얼라이언스는 파도현자 전쟁 두루마리로, 호드는 로아의 손길이 닿은 전쟁 두루마리로 변경됩니다.

 

 

 

 

레벨업.

 

 

경험치 얻는 것을 중지한 플레이어와 파티시 다른 파티원도 얻는 경험치가 95%만큼 감소합니다.

 

  • 개발자의 말: 이를 통해 경험치 획득을 멈춘 플레이어를 통해 한 번에 경험치를 몰아줄 수 없게 됩니다.

 

 

 

 

플레이어 대 플레이어.

 

 

 

투기장.

 

 

범의 봉우리의 수리가 끝나서 이제 다시 투기장 맵에 등장합니다.

 

팀 색이 금색과 녹색에서 금색과 보라색으로 변경됩니다.

 

 

 

 

전장.

 

 

 

알터렉 계곡.

 

 

로르홀라와 이부스 소환 진행 UI가 추가됩니다.

 

알터렉 계곡에도 겨울손아귀같이 2개의 시즌 퀘스트가 추가됩니다. 이 퀘스트는 시즌이 끝나면 리셋되어 다시 할 수 있습니다.

 

 

 

 

들끓는 해안.

 

 

전투 시작시 처음 3곳(다리, 폐허, 타르 구덩이)이 고정됩니다.

 

등에 맨 추진기로 날아가는 거리가 더 길어집니다.

 

 

 

 

지원입대 장려.

 

 

무작위 전장이나 대규모 전장 참여시 유물력 보상이 50%만큼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말: 한 진영이 다른 진영보다 많은 대기열을 가지고 있을 때 전장의 대기 시간은 매우 길어집니다. 대기열 시간이 일정한 임계점을 초과하면 대기열이 긴 진영이 용병 모드를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이를 이용시 지원입대 장려 보너스가 뜨게 됩니다. 이제 지원입대 장려 보너스는 무작위 전장과 대규모 전장에서 유물력을 50%만큼 증가시킵니다.

 

 

 

 

 

아이템.

 

 

PvP에서 공허의 돌의 흡수량이 치유 전문화에게는 30%만큼, 비치유 전문가에게는 60%만큼 감소합니다.

 

PvP에서 다이아몬드 장식 굴절기의 흡수량이 방어 전문화에게는 30%만큼, 비방어 전문가에게는 60%만큼 감소합니다.

 

PvP에서 심연 대변자의 건틀릿의 흡수량 감소치가 66%에서 80%로 증가합니다.

 

PvP에서 정신도둑의 기괴한 죔쇠띠의 치유량과 자해 효과가 50%만큼 감소합니다. 

 

개발자의 말: 폭풍우 용광로의 아이템은 2시즌 PvP동안 메타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우리는 PvP에서의 레이드 아이템이 각 시즌에 기여하는 게임 플레이에 의미있는 소스가 된다고 생각합니다. 더 많은 플레이어가 PvP에 입문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PvP 스케일링 시스템의 특정상 이러한 아이템 효과는 우리가 원하는 것보다 오래 지속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3시즌에서 얻은 새로운 아이템으로 이 메타가 바뀌게 하기 위해서 새로운 패치에서 이 효과를 줄이려 합니다.

 

얼라이언스와 호드 글라이더 키트가 이제 새로운 룩으로 나타납니다.

 

급장과 재사용 시간을 공유하는 모든 종족 특성이 이제 급장 특성을 선택하였을 때만 쿨을 공유한다는 정보가 뜹니다.

 

 

 

 

죽음의 기사.

 

 

몰아치는 한기가 더 이상 대상이나 자신의 최대 생명력 기반 피해를 입히지 않습니다.

 

몰아치는 한기가 적용된 대상 하나당 전투력의 최대 9%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몰아치는 한기가 더 이상 샘명력 대비 피해의 PvP 룰을 따르지 않습니다.

 

몰아치는 한기는 치명타나 특화에 영향을 받으며, 현재 대상이 걸린 다른 디법에 의해 피해가 증폭될 수 있습니다.

 

  • 개발자의 말: 우리는 칠흑 한기를 대상의 생명력에 근거한 피해에서 시전자의 공격력에 기반한 피해로 변경하였습니다. 이것으로 인해 대상의 생명력과 무관하게 더 비슷한 피해를 입힙니다. 

 

 

 

 

드루이드.

 

 

회복 -

 

숲의 영혼이 활성화되어 있을 때, 과성장을 사용시 급속성장이 아닌 과성장의 재생의 치유량이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말: 과성장은 회복 및 재생의 시간 경과에 따른 치유 효과를 모두 적용하지만, 숲의 영혼은 그 중 하나의 효과만을 발동시킵니다. 우리는 시너지에 대한 플레이어의 기대치에 보다 정확하게 부합하기 위해서 두 주문의 상호 작용을 조정하였습니다.

 

 

 

 

수도사.

 

 

양조 -

 

뜨거운 맥즙이 이제 피해량을 주변 모든 적에게 나눠서 입힙니다.

 

 

 

 

성기사.

 

 

보호 -

 

해방된 자유를 찍고 다른 대상에게 자유의 축복 사용 시 자신도 자유의 축복이 걸립니다.

 

해방된 자유는 이제 자유의 축복을 해제 불가로 만듭니다.

 

  • 개발자의 말: 해방된 자유는 성기사들이 아군에게 강력한 힘을 주지만 기량을 발휘하지 못하는 특성이었습니다.  해방된 자유로 성기사와 동료들에게 더 큰 해택을 줌으로써, 해방된 자유는 이제 이동 방해 효과에 의존하는 적에게 더 강력한 도구가 됩니다.

 

 

징벌 - 

 

해방된 자유를 찍고 다른 대상에게 자유의 축복 사용 시 자신도 자유의 축복이 걸립니다.

 

해방된 자유는 이제 자유의 축복을 해제 불가로 만듭니다.

 

  • 개발자의 말: 해방된 자유는 성기사들이 아군에게 강력한 힘을 주지만 기량을 발휘하지 못하는 특성이었습니다.  해방된 자유로 성기사와 동료들에게 더 큰 해택을 줌으로써, 해방된 자유는 이제 이동 방해 효과에 의존하는 적에게 더 강력한 도구가 됩니다.

 

 

 

 

사제.

 

 

수양 -

 

PvP에서 마나 재생율 감소치가 45%에서 40%로 감소합니다.

 

빛의 반구의 신의 권능: 방벽의 쿨 감소치가 60초에서 90초로 증가합니다.

 

빛의 반구가 받는 피해 추가 감소치사 45%에서 25%로 감소합니다.

 

흉조가 치유하는 속죄가 전부에서 최대 4명으로 감소합니다.

 

흉조의 치유 범위가 30미터에서 40미터로 증가합니다.

 

흉조의 치유량이 주문력의 75%에서 55%로 감소합니다.

 

흉조의 피해량이 주문력의 46%에서 35%로 감소합니다.

 

흉조가 속죄의 지속 시간을 3초만큼 증가시킵니다.

 

삼위일체가 속죄 대상에게 이전하는 치유량이 12%에서 20%로 증가합니다.

 

궁극의 광휘가 증가시키는 신의 권능: 광휘의 치유량이 200%에서 250%로 증가합니다.

 

  • 개발자의 말: 2시즌에서 우리는 PvP 인스턴스에서 마나 재생을 줄임으로써 투기장 및 전장에서 힐러 마나 관리의 중요성을 높혔습니다. 수양 사제의 치유 스타일은 다른 전문화에 비해 마나를 훨씬 빨리 부족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PvP에서 수양 사제의 마나 회복량을 높히고 PvP 특성을 조정하여 이 균형을 맞추려 합니다. 또한 빛의 반구를 보다 자주 사용할 수 있도록 조정하지만, 매즈 후 복구할 수 있는 추가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피해 감소치를 중립니다.

 

 

 

 

주술사.

 

 

정기 -

 

번개 올가미가 이제 틱당 최대 생명력의 8%의 피해를 입히지 않고 주문력의 140%의 피해를 입힙니다.

 

번개 올가미를 기절 면역인 몹에게 시전하여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흑마법사.

 

 

고통 -

 

끝없는 고통이 더 이상 불안정한 고통의 지속 시간을 늘리지 않습니다.

 

불안정한 고통이 마지막 물안정한 고통이 완전히 지속 시간이 끝나서 만료되면 끝없는 고통 디법을 남겨서 10초 동안 디버프를 남깁니다.

 

끝없는 고통은 지속 시간 동안 적이 자신에게 받는 피해를 10%만큼 증가시킵니다. 이 효과를 해제하면 피해를 입히고 침묵시킵니다. 

 

끝없는 고통 대상에게 불안정한 고통을 시전하면 끝없는 고통이 사라집니다.

 

새로운 오라 아이콘이 대상에게 걸린 끝없는 고통과 불안정한 고통을 보여줍니다.

 

개발자의 말: 끝 없는 고통에 대한 우리의 의도는 흑마법사가 팀에 피해를 더 오래 유지시키는 것이었습니다. 이전 버전에서는 피해를 처리하는 속도가 늦었습니다. 우리는 이 피해 방식을 바꿔서 그 자체로 흑마법사의 피해량을 증가시키게 변경하였습니다. 

 

 

 

 

유저 인터페이스.

 

 

투기장 및 전장의 점수판이 이제 새로운 모양을 가지며, 플레이어 보상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전문기술.

 

 

메카곤과 나즈자타에서 가장 위험한 적의 시체에서 많은 새로운 전문기술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고고학을 제외한 격전의 아제로스의 모든 전문기술 숙련도가 150에서 175로 증가합니다.

 

각각의 확장팩 카테고리에서 플레이어는 마력 추출, 주괴 만들기, 재분 등을 통해 1~ 25까지의 숙련을 얻을 수 있습니다.

 

 

 

연금술.

 

 

업그레이드된 연금술사의 돌, 강력한 물약, 영약을 만들 수 있습니다.

 

 

 

 

대장기술.

 

 

메카곤과 나즈자타에서 겪게 될 위험에서 여러분을 보호할 새로운 갑옷을 만들 수 있습니다.

 

기계공학과 함께 호버크래프트 스타일의 탈것인 스윅리갤 만능둥둥이를 만들 수 있씁니다.

 

 

 

 

요리.

 

 

새로운 잔치를 포함한 새로운 요리법이 추가됩니다.

 

 

 

 

마법부여.

 

 

무기와 반지의 신규 마법 부여가 추가됩니다.

 

 

 

 

기계공학.

 

 

메카곤이 열리면서 새로운 다양한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 전용 고글이 다수 추가됩니다.
  • 쿨 티라스와 잔달라의 웜홀이 추가됩니다.
  • 블링크론 7000을 만들 수 있게 되어, 블링트론 7000 선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대장기술과 함께 호버크래프트 스타일의 탈것인 스윅리갤 만능둥둥이를 만들 수 있씁니다.

 

 

 

 

낚시.

 

 

메카곤과 나즈자타에서 잡을 수 있는 물고기가 추가됩니다.

 

 

 

 

주문각인.

 

 

아이템 레벨 400인 명가 장신구와 신규 계약서, 영원한 궁전 반투스 룬이 추가됩니다.

 

 

 

 

보석세공.

 

 

더 강력한 보석이 추가됩니다.

 

더 높은 레벨의 반지가 추가됩니다.

 

 

 

 

가죽세공.

 

 

가죽을 이용하여 보다 강력한 적과 맞서 싸울 수 있는 방어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재봉술.

 

 

나즈자타에서 얻을 수 있는 옷감으로 보다 강력한 방어구를 만들 수 있습니다.

 

 

 

 

 

퀘스트와 전역 퀘스트.

 

 

호드 플레이어들은 이제 공포뿔을 기르는 퀘스트 라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유저 인터페이스.

 

 

 

접근성.

 

 

시각 장애아 있는 플레이어들에게 더 많은 옵션을 제공하기 위해 몇가지 슬래시(/) 명령어가 추가되었습니다.

 

 

 

음성 명령.

 

 

/음성 길드: 길드 음성 채널에 들어가기.

 

/음성 관리자: 길드 관리자 음성 채널에 들어가기.

 

/음성(커뮤니티 이름):  일반 채널에 들어가기.

 

/음성 (커뮤니티 이름:채널): 특정 채널에 들어가기.

 

/음성 떠나기: 현재 음성 채널을 떠나기.

 

 

 

 

커뮤니티 명령.

 

 

/커뮤니티 참가: 초대 링크 창창이 선택된 커뮤니이 대화 상자를 엽니다.

 

/커뮤니티 생성 와우: 와우 커뮤니티 생성 창을 엽니다. 이후 이름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생성됩니다.

 

/커뮤니티 생성 베틀넷: 베틀넷 커뮤니티 생성 창을 엽니다. 이후 이름을 입력하고 엔터를 누르면 생성됩니다.

 

 

 

 

애완동물 창에 애완동물을 소환할 수 없는지 표시됩니다.

 

탈것 장비는 탈것 목록 아래에 추가됩니다.

 

음성 채팅이 감지될 때 게임 사운드를 낮추는 새로운 옵션이 추가됩니다.

 

플레이어가 다른 대륙으로 가야 하는 퀘스트를 할때 지도에 거처야 하는 장소가 뜹니다.

 

이제 친무 목록에서 친한 친구에된 실명과 베틀태그 친구가 맨 위에 뜹니다.

 

탱커, 딜러, 힐러 숫자는 이제 레이드 프레임에 뜹니다.

 

지도에서 던전의 입구 등의 표시를 끄고 킬 수 있습니다.

 

길드 메시지는 이제 쓰러뜨린 보스의 난이도 상태를 보여줍니다.

 

현상금이 걸린 플레이어는 이름표에 독특한 아이콘이 뜹니다.

 

지속 효과가 주문 창에 표시됩니다.

 

초 광대역 해상도로 게임을 할 때 스케일링 지원을 추가하였습니다.

 

 

 

 

필드.

 

 

 

새로운 오디오 고도 시스템.

 

 

아즈샤라의 현신에서 하늘로 올라갈 때 아제로스 전체의 주변 소리는 여러분의 고도에 따라 조정됩니다.

 

 

 

 

 

어플.

 

 

아즈샤라의 현신의 신규 지역인 나즈자타 및 메카곤이 추가됩니다.

 

신규 임무가 추가됩니다.

 

길드 명단이 업데이트되고 개선됩니다.

 

커뮤니케이션 초대 링크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접근성 옵션에서 커뮤니티 채팅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달력 기능의 유용성이 올라갑니다.

 

안정성이 향상됩니다.

 

 

출처 : 장미저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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