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진행 루트 팁

 

1. 튜토리얼을 클리어 합니다 (배)

 

2. 배를 클리어하면 마을에서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그 후, 상점주인에게 말을 걸면 "마을 열쇠"를 줍니다. 얻고 오른쪽으로 가면 성이 나옵니다.

 

3. 성 입구에서 오른쪽으로 가면 정적의 정원이 나옵니다. 위로 올라가서 왼쪽으로 꺾어서 이동해줍시다.

   이동 도중에 참월과의 보스전이 있습니다. 보스전 후 디안케이트 성당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보스를 찾아 잡고 "데모닉 켑터"를 입수합니다.

 

4. 데모닉 켑터로 정적의 정원 마차 앞을 가로막는 석상을 치워 줍니다. 그 후에 마차 맨 뒤에 타면 낭떠러지를 건널 수 있습니다.

   낭떠러지를 건너서는 세갈래 길이 나옵니다. 먼저 쌍룡의 탑으로 진행합시다.

 

5. 쌍룡의 탑에서 리브리 엑스 마키나로 이동해서 보스를 잡고 "더블 점프"를 입수합니다. 

   더블 점프 후 아래+점프 키를 누르면 적을 밟고 올라갈 수 있는 다이브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6. 다시 쌍룡의 탑으로 돌아가 더블 점프를 이용해 길을 개척합니다. 보스를 잡고 우측 탑 최하층에서 "취화은"을 입수합니다.

 

7. 마을 상점으로 가서 취화은을 주면 증명사진을 찍어줍니다.

   증명사진 입수 후, 리브리 엑스 마키나에 있는 사서 O.D에게 말을 걸면 "인증판"을 만들어 줍니다.

 

8. 다시 정적의 정원으로 가서 악의 다리로 이동합니다.
   인증판을 소지한 채로 악의 다리 오른쪽 끝 개찰구에 접촉하면 열차를 탈 수 있습니다. 열차에서 이벤트 발생.
   보스를 잡으면 지하 마도연구동으로 이동합니다.

 

9. 지하 마도연구동에서 보스를 잡으면 "리플렉션 레이"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10. 디안케히트 성당으로 이동해서 리플렉션 레이를 반사할 수 있는 거울판을 찾아 올라갑니다. 혹은 더블 점프의 킥으로 횃불을 밟고 올라갈 수도 있습니다.
    올라가서 블러드리스를 찾아 잡으면 "블러드 스틸" 샤드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블러드리스를 잡고 보스방 오른쪽으로 이동하면 레드 엄브렐러라는 검을 얻을 수 있습니다. 더 진행하면 종언의 홀로 이어집니다.

    후에 동선낭비를 막기 위해서 종언의 홀에 있는 워프 포인트를 미리 찍고 돌아오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혹은 리브레 엑스 마키나에서 리플렉션 레이를 이용해서도 종언의 홀로 갈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중간에 어비스 가디언이라는 보스가 가로막고 있습니다.

 

    여기서 지벨을 클리어하면 노말 엔딩을 보게 됩니다. "머나먼 날이여 안녕" 도전과제 달성.

 

11. 성 입구에 피 분수가 있습니다. 여기서 블러드 스틸을 사용하면 금기의 지하동굴로 갈 수 있는 지하 길이 열립니다.
    금기의 지하동굴로 들어가 물속에 있는 디시마라는 적을 찾아 잡습니다. 10.00% 확률로 "아쿠아 스트림" 샤드를 줍니다. 
    물에서 아쿠아 스트림을 사용하면 사용한 반대 방향으로 미리암이 밀립니다. 이를 이용해서 물 속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단, 아쿠아 스트림을 사용해서 물 속으로 들어가도 리플렉션 레이 등의 다른 샤드는 사용이 불가능하고 상자도 열 수 없습니다. 

 

12. 아쿠아 스트림을 제트엔진처럼 이용해서 물 속에서 길을 찾습니다. 금기의 지하동굴 우측 아래 물 속으로 지나가는 길을 찾아봅시다.
    길을 찾아 숨겨진 사막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엘리베이터에 마법진으로 막힌 통로가 있는데, 엘리베이터를 타고 맨 윗방에 있는 보스를 잡으면 해제됩니다.

    여기서 "딥 싱커"(물속에 잠수가 가능한 샤드)를 입수할 수 있습니다.

    이제 물 속에서 걸어다닐 수 있게 되고 아이템 입수 및 다른 샤드도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물 속에서는 점프를 무제한으로 할 수 있습니다.

 

13. 다시 금기의 지하동굴로 돌아가서 왼쪽 아래 길으로 진행합니다. 좁게 막혀있는 통로에 길이 막히면 디렉셔널 레이를 사용하여 통과합시다.

    계속 진행하면 비밀 마도연구동에 도착합니다. 도착해서 보스를 찾아 잡고 왼쪽으로 계속 진행하면 작암염굴이라는 맵에 도착합니다.

 

14. 작암염굴에서 보스를 찾아 클리어하면 중력을 반전시킬 수 있는 "인버트"라는 샤드를 얻습니다. 

  

15. 쌍룡의 탑으로 돌아갑니다. 워프포인트에서 중앙 엘리베이터를 타고 최하층으로 내려가 오른쪽 탑으로 이동해줍시다.

    오른쪽 탑 맵에 도착하자마자 인버트를 사용하시면 맨 위에 있는 상자에서 기믹에 의한 데미지를 무시할 수 있는 "이지스의 갑옷"을 얻을 수 있습니다.

 

16. 성 입구로 돌아가 인버트를 사용하면 위 아래가 가시가 박힌 통로와 길을 막고 있는 아이언 메이든을 보실 수 있습니다.
    이지스의 갑옷을 착용하고 아이언 메이든을 데모닉 캡터로 잡아서 이동해줍니다. 이 후, 동양 마도연구동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17. 동양 마도연구동에서 진 : 참월과 조우하게 됩니다. 클리어하면 참월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18. 종언의 홀로 이동해줍니다. 가는 방법은 세가지가 있습니다

    (1) 디안케히트 성당에서 인버트를 이용하여 진입할 수 있습니다.

    (2) 블러드리스를 잡고 보스방 오른쪽 통로로 들어가면 진입할 수 있습니다.

    (3) 리브레 엑스 마키나에서 리플렉션 레이를 이용해 진입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어비스 가디언을 중간에 보스로 만나게 됩니다.

 

    종언의 홀 보스방에서 지벨을 만납니다. 지벨의 체력을 일정 이하로 만들면 배경의 달이 흰색 테두리와 함께 붉게 빛납니다. 

    이 달을 참월도로 공격해주시면 됩니다.

   

    진 : 참월 전을 클리어 한 이후에 지벨의 HP를 0으로 만들어 잡아버린다면 "새로운 성주" 라는 도전과제를 달성하고 게임 오버가 됩니다.

    (그레고리의 "이 만큼이나 샤드를 모으다니, 지배하기 손쉽겠군" 이라는 말이 들려오며 끝납니다. 즉 미리암이 지벨처럼 지배 당하게 된다는 엔딩)

 

19. 정적의 정원으로 돌아가 처음 마차를 탔던 곳에서 위로 이동해서 왼쪽 통로로 가줍니다. 배경에 달이 붉게 빛나고 있습니다.

    이 달을 참월도로 베어주시면 거수의 소굴로 갈 수 있는 워프포인트가 생깁니다.

 

20. 거수의 소굴에서 보스전이 있습니다. 보스를 클리어한 이후 우물을 찾아 아래로 내려가면 영구빙관으로 이어집니다. 

 

21. 영구빙관에서 보스전이 있습니다. 보스를 클리어하면 "디멘션 시프트"를 얻습니다. 

    영구빙관에서 가지 못했던 길을 찾아 디멘션 시프트로 이동하면 최종보스와 만날 수 있습니다.

 

 

 

 

 

초보자 팁

 

- 점프해서 공격을 하면 바닥에 착지를 할 때 공격 모션이 캔슬됩니다. 이를 이용해서 낮은 점프 + 공격을 반복하여 빠른 데미지 딜링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제자리에서 멈춰서 쏘는 Conjure 샤드 (붉은 샤드) 또한 마찬가지로 점프를 해서 쏘면 후딜레이를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 일반 달리기보다 백스텝(L1)이 조금 더 속도가 빠릅니다. 백스텝 후에 앉아서 백스텝 후딜을 캔슬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백스텝 앉기를 반복하여 빠르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단 백스텝의 속도는 초반부보단 후반이 좀더 빠르기 때문에 백스텝 모션이 다 끝나갈 때 쯤 앉아서 캔슬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 맵마다 워프포인트는 꼭 찾아서 미리 활성화 시켜 놓읍시다. 이 습관으로 아낄 수 있는 시간이 늘어납니다. 여러분의 게임 시간은 소중하니까요.

 

- 더블 점프를 입수하면 더블 점프 후에 ↓ + 점프 키로 다이브킥이 가능합니다. 몬스터나 오브젝트에게 다이브킥을 하면 몬스터를 밟아 어느정도 뜨고 다시 한번 점프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이용해서 보스 머리위에서 무한 점프 다이브킥으로 버티기 등의 테크닉도 가능합니다. (ex. 그레고리 바닥패턴)

  또 아래 대각선 (↙,↘) 방향으로 다이브킥을 할 때 가속도가 빠르게 붙습니다. 낮고 빠른 이단점프 후 바로 다이브킥 다시 이단점프 다이브킥을 빠르게 반복하여 빠르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 단축창 샤드는 성 여기저기에 흩어져 있습니다. 총 8칸 (8방향)까지 활성화 시킬 수 있으니 많은 숏컷을 사용하고 싶다면 찾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 지역별로 타 지역에 갔다 다시 돌아오면 리젠이 되는 상자들이 있습니다. 이 상자들에서는 지역별 특색 아이템이 나옵니다. (ex. 동양 마도연구소 : 간장/된장)

 

- 음식류 아이템은 사용하면 포션처럼 HP를 회복시켜 줍니다. 소지 한도는 포션보다 많습니다. 
  또 이 음식은 최초 1회에 한해 미리암의 능력치를 영구적으로 올려줍니다. 이 능력치는 NG+를 해도 유지가 됩니다. 

  나이트메어 모드를 편하게 클리어 하고 싶으면 가능한 많은 음식 버프를 얻어두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음료수 류는 마나 재생 속도를 올려줍니다. 다 챙기면 편안한 게임 플레이를 보장합니다.

  디저트 류는 LCK(운)을 올려줍니다. 아이템 파밍에 도움이 되는 수치이니 꼭 챙겨줍시다.

 

- 맵 달성률이 99%가 넘어가면 O.D에게 "패자의 서" 라는 아무런 능력치도 주지 않는 책을 빌릴 수 있게 됩니다.

  이 책을 보유한채로 영구빙관으로 가면 O.D와의 전투가 이어집니다.

  O.D와의 전투에서 승리하면 O.D가 대여해주는 모든 책을 소지 한도 없이 무제한으로 빌릴 수 있게 됩니다.

  (자신이 패배자라서 약탈을 당해도 할말이 없다고...)

 

- 더블 점프를 소지한 채로 동양 마도연구동의 하겐티가 1.00% 확률로 드랍하는 "괴우의 깃털"을 요하네스에게 가져가 "하이 점프" 샤드를 연성할 수 있습니다.

  괴우의 깃털은 하이 점프의 소재이기 때문에 NG+로 다회차로 넘어가면 인벤토리에서 소실됩니다. 꼭 다회차 진행 전에 다 팔아서 골드로 바꿀 수 있도록 합시다.

 

- NG+, 즉 다회차 플레이를 시작하면 레벨 및 경험치 상황과 HP/MP MAX UP 아이템 및 온갖 아이템과 샤드를 유지한 채로 새 게임이 가능합니다.

  단, 위 공략에서 굵은 글씨로 표시한 샤드 및 아이템, 그리고 하이 점프 샤드와 재료인 괴우의 깃털이 소실됩니다. 

  나이트메어 모드는 레벨이 1로 고정됩니다. 나이트메어 모드에서 다시 난이도를 낮추어 NG+를 하면, 그 전 회차에 노말/ 하드모드에서 달성했던 레벨로 돌아옵니다.

 

- 보스를 노 데미지로 클리어 하면 메달을 얻을 수 있습니다. 첫 보스인 [베팔] 부터 히든 보스인 [O.D]와 [8비트 오버로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메달 수집에 도전해봅시다!

  메달은 아이템 100% 수집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성에 특정 "열쇠"를 얻어야 진입할 수 있는 방이 4개 있습니다. 이 중 3개의 방은 특별한 악마가 살고 있는 방입니다.

  이 악마들을 잡으면 무기를 최종 단계로 연성할 수 있는 재료 아이템 및 샤드를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습니다.

 

- Steam 버전 숨겨져 있는 도전과제 3가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데자뷔 : 리브레 엑스 마키나에서 사서인 O.D의 아래에서 하이 점프로 바닥에 착지하지 않고 O.D를 일정 횟수 (약 8회) 이상 들어올리면 코주부 안경과 함께 얻을 수 있음.

  (2) 콘서트 : 패밀리어 카라보스를 장착한 채로 정적의 정원에 있는 피아노에 앉으면 미리암이 피아노를 연주하고 카라보스가 노래를 부르면서 달성.

  (3) 마왕 : 모든 도전과제를 달성하면 해금.

 

- 모든 샤드는 요하네스에게 아이템을 주고 랭크 업이 가능합니다. 랭크 업을 하면 샤드에 부가 효과가 생깁니다. (사거리, 범위 등등)

  또 패시브(Passive) 샤드는 9랭크 까지 달성하면 기본 스킬로도 등록이 됩니다. 이 경우 패시브 샤드 + 기본 스킬 이중 중첩이 가능합니다.

  또, 샤드는 갯수가 많을 수록 성능(데미지, 능력치 상승 폭)이 올라갑니다. 

  게임이 어렵다면 자신이 주력으로 쓰는 샤드를 랭크업 하거나 수집 개수를 올려 성능 향상을 꾀해봅시다.

 

- 사역마인 카라보스는 인벤토리에 "요정의 연고", "요정의 비약", "요정의 영약", "요정의 만능약"이 있다면 미리암이 체력이 적거나 상태이상에 걸렸을 때 아이템들을 사용하여 미리암의 체력이나 상태이상을 회복시켜 줍니다. 

 

 

 

 

1. 백스탭 캔슬 대시

 

기존 월하의 야상곡에서는 버튼연타로 가능했던 것이 이번작에선 연타로는 빠르게 나가지 않습니다.

 

사용방법은 백대시  L1 + 방향키↓ + L1  버튼 입니다. 

 

느낌은 조금먼저 방향키를 누르고 0.1초 늦게 L1 버튼을 따락 ... 따락 ... 따락  리듬감있게

 

백점대시 모션이 끝날때 리듬감 있게 눌러줍니다.

 

중후반 고속이동 샤드 얻기 전까지 빠른 진행을 위해 유용하게 쓰입니다.

 

백대시 거리를 늘려주는 반지도 있으므로 익숙해지면 2회차에서 사용하기 편합니다.

 

 

 

 

 

2. 쿵푸슈즈 오의로 해적왕의 반지 얻기  ( 패치 버전은 해적모자로 변경 )

 

난파선 미니맵 우측상단의 장소로 초반에 올라가는 방법 입니다.

 

공중에서 방향키 ↓↘→ + 공격 , ↓↘→ + 공격 , ↓↘→ + 공격 3번 으로 건너갈 수 있습니다.

 

 

 

 

3. 초반부 클레이모어 ( 대검 ) 연속공격 활용법

 

초반에는 강력한 무기가 없기 때문에 기본공격력이 가장 강한 대검류를

 

점프어택과 + 백대시캔슬 반복을 통해 공격하는 것이 딜을 넣기에 유용합니다.

 

 

 

4. 둔기류 3연타 캔슬공격

 

점프 하강궈도에 공격 >>> 착지시 공격으로 점프공격 모션이 캔슬되면서 2연타가 나가는데

 

이번작에는 백대시로 캔슬 후 한번 더 공격이 나가므로 총 3연타를 빠르게 넣을 수 있습니다.

 

검류보다는 둔기류가 타격 + 베기 복합속성이 들어가는 것이 많으므로 데미지 효율이 좋습니다.

 

익숙해지시면 대검 1방 칠 타이밍에 둔기 3방을 때려줄 수 있습니다.

 

세검류 , 도검류 , 채찍류도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5.  부츠류 4연타 캔슬공격

 

취향차이로 사용 가능한 부츠류 공격에서 최대한 딜을 뽑아내는 컨트롤 입니다.

 

킬러부츠를 얻을때 한번 사용해보시면 좋습니다. ( 퍼포먼스용 )

 

 

 

 

6. 중반 빠르게 레벨업 및 골드 모으기 ( 20레벨 구간 )

 

성당 상층부에 2단점프와 리플렉트 샤드를 이용해 올라갈 수 있는 곳이 있는데

 

적들이 무한 리젠되면서 상점에서 900 골드에 판매가능한 검 아이템을 드랍합니다.

 

더 효율 좋은 장소도 있을 수 있겠지만 짧은 시간 내에 많은 몬스터수 킬수치를 올릴 수 있는데  

 

후반에 몬스터킬 수치 총량 따른 공격력업 반지가 있기때문에 이걸 위해서라도 

 

미리 작업해두시면 좋습니다.

 

 

 

 

 

7. 중후반 빠른 레벨업 장소 ( 40레벨 구간 )

 

난이도가 급격히 오르는 후반부에 레벨업이 필수인데다 50레벨찍기 도전과제가 있습니다.

 

경험치 1700 정도를 주는 몬스터를 잡아서 빠르게 랩업을 할 수 있는 거수의 소굴 랩업장소입니다.

 

고급 재료인 용의 심장 , 사자왕의 갈기 등도 얻을 수 있습니다.

 

 

 

 

8 . 복합조합공격으로 극딜 하기

 

기본공격과 샤드 마법 조합을 단계적으로 사용해서 극딜을 넣는 방법입니다.

 

후반부에 다양한 조합을 이용할 수 있으니 연구해서 사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마나를 적게 소비하기때문에 해당 샤드를 얻게되는 시점부터 단계적으로 사용하여도 효율이 좋습니다.

 

 

깔아두는 화염바법 '리가 두인' 선발동 후 얼음마법 ' 바 스키아 ' 추가 발동

 

데모닉 캡쳐 + 평타공격 연사

 

 

2단점프 얻는 위치

 

 

이단점프는 탑구역에서 쭉 진행하다가 액자몹 3마리 있는곳에서 왼쪽으로 빠지는길이 있는데 그쪽으로 가면 도서관이 나오고 사진 위치 왼쪽에서 보스전 클리어 하면 2단점프 얻을수 있습니다.

 

 루시아방오기전에 책장떙겨서 올라가는곳이 있습니다.

 

 

 

노가다 팁

 

1. 돈 노가다 

 

 천천히 진행하면서 럭수치 올려주는 템이나 샤드끼면서 순차적으로 올리면 보통 후반에서도 촛대에서 돈 꽤 많이 나옴.

어려움 난이도 2회차는 스탯/레벨 전승되므로 어려움 중후반 가면 촛대에서 2000도 자주 나옴. 엑셀 밟고 촛대 뿌시면서 다니면 됨

 

2. 비트코인 노가다

 

 보스러시 클리어하면 16비트 32비트 줌. 8비트는 싸므로 그냥 사서 쓰면 될 듯. 그러므로 비트코인을 위한 돈노가다 안해도 됨.

 

3. 오의 노가다

 

 시간이여 샤드 쓰면 금방 득의 가능하다고 하네요. 시간 멈추고 뚜까패면 되는 듯. 아니면 진행하면서 조금씩 신경쓰면서 사용해줘도 금방 득의

 

4. 샤드 노가다

 

 솔로몬 반지 두개끼고 나이트메어 모드에서 달리면서 후두려 패면 금방 나옴. 이것도 운이라 어려움 후반에서 많이 나올 듯.

잘 안나오는 건 물론 반복노가다 조금 해야함. 9품질에 연연하지 않고 진행하면 금방 꽤 쌓임.

 

5. 금 노가다

 

 사막 상자에서 얻거나, 운없으면 아이템으로도 한두개 얻을 수 있음. 분해후 연성해서 상점에 등록하고 필요한 만큼 씩 사서 쓰면 노가다 최소화됨.

 

6. 조리/재료상점 노가다

 

 의외로 노가다계의 강적. 재료템은 상점에서 안파므로 노가다좀 뛰어야함. 특히 와패니즈 던전이나, 거수던전, 얼음던전은 다음회차 진행 전에 좀 노가다할 필요 있음. 

다음회차 이전에 템이나 샤드등 미리 연성해서 가는게 편함.

 

추가 7. 사역마 노가다.

 

 품질은 샤드 노가다와 동일하므로 굳이 노가다 안해도 됨. 랭크는 재료라 노가다 좀 필요. 오히려 레벨이 문제이므로 오히려 이부분이 노가다임. 근데 이부분은 정말

어쩔수 없는 부분이라 꾸준히 데리고 다녀야 하므로 진정한 노가다라고 볼 수 있을 듯

 

 

 

골드 노가다 팁

 

이 노가다중 가장 핵심이 되는 GOLD 인핸스 입니다

LCK 인핸스 에서 금하나주고 업글 가능합니다

 

 

 

 

장소는 쌍용의탑 오른쪽 꼭대기 최상층입니다

천장에 오브잭트 4개 달려있는데 맵뒤집어서 엑셀레이터 키고 와리가리만 하면 됩니다

돈은 최소 100G 나오고 500G,1000G,2000G까지 나옵니다

그리고 음식으로 마나리젠 필수입니다 없으면 엑셀 키고 달리면 마나수급이 안되서

오브잭트에서 장미만 나옵니다 

 

1000G 2000G골드 단위로 무지막지하게 나올때도 있습니다

 

 

 

 

 

 

오의 100% 오의 목록

 

 

 

 

 

 

 

무기별 오의 모션

단검 : 

 

어쌔시네이트 : 쿠크리, 소드 브레이커, 카른웨난, 만다우 파서

 

 

 

 

 

서프라이즈 기프트 : 바제랄드, 망고슈, 카른웨난, 만다우 파서

 

 

 

 

 

검 : 

 

파워 슬래시 : 울프베르흐트, 호푸드, 리딜

 

 

 

포스 블래스트 : 플로렌베그, 알마스, 칼라드볼그, 프라가라흐, 다인슬라이프, 블루 로즈, 야그루시, 샤루르, 미스틸테인

 

 



패리 : 블루트강

 

 

백 스틸(밴딧 블레이드 전용)

 

 

 

대검 : 

 

 

 

시클문 : 그람, 쉐다르, 듀랜달

 

 

 

 

 

온슬로트 스핀 : 양날도끼, 바르디슈, 우콘바사라

 

 

 

 

세검 :

 



 

백화요란 : 레이피어, 스팅어, 카지클

 

 



 

얼티메이트 스카 : 미제리코드, 주와이코즈

 

 

창:

 

 

오비탈 휠 : 랜스 , 게 아살

 

 

 

 

 

페네트레이트 : 곤도 시즈노리, 냉염거

 

 

 

 

사신충(삼절곤 전용)

 

 

 

 

 

 

신발 : 

 

 

 

 

선공각 : 쿵후 슈즈, 드래곤 슈즈

 

 

공격부 : 킬러 부츠, 지옥의 단두대

 

 

 

 

 

채찍 : 

 

크리티컬 스윙 : 가시 채찍, 스네이크 바이트, 알비레오

 

 

 

 

도 :

 

 

 

신뢰 : 뇌절, 미카즈키 무네치카

 

 

 

투구 베기 : 호네바미 토시로, 소드피시

 

 

 

홍취설 : 츠루마루, 도지기리 야스츠나

 

달빛 베기 : 참월도, 미카즈키 무네치카, 진타 이자요이

 

최후의 순간 : 야태도, 호네바미 토시로, 참월도

 

삼찰참 : 츠루마루, 도지기리 야스츠나, 미카즈키 무네치카 

 

 

 

 

 

 

총 :

 

연사 : 나팔총, 토라돌, 베레스라그나

 

 

 

 각 구역별 획득 가능 아이템

 

★ = 숨겨진 벽같은거 부시면 나옴.

☆ = 디멘션 시프트 필요

▲ = 8비트의 악몽 최초 클리어나 8비트 오버로드 처치시 확률적으로 흭득 가능

◆ = O.D 의자 밑에서 하이점프나 인버트->더블점프 킥으로 여러번

       O.D 의자를 들썩들썩 거리면 등장.

 

-----------------------------------------------------------------------------

도편수의 열쇠 - 디안케히트 대성당

부호의 열쇠 - 거수의 소굴

맹자의 열쇠 - 영구빙관

천상의 열쇠 - 옥좌의 홀 ★루트

-----------------------------------------------------------------------------

세계의 패션 창간호 - 디안케히트 대성당

세계의 패션 2호 - 디안케히트 대성당

세계의 패션 3호 - 퀘스트 [단의 원수]

세계의 패션 4호 - 퀘스트 [갈색 음식 먹고싶어]

세계의 패션 6호 - 쌍룡의 탑

세계의 패션 7호 - 쌍룡의 탑

세계의 패션 8호 - 동양 마도연구동

세계의 패션 9호 - 퀘스트 [이디스의 기억]

세계의 패션 10호 - 디안케히트 대성당☆ [하지만 바로 지도 밑에 길뚫어놓으면 디멘션 시프트 불필요]

세계의 패션 11호 - 종언의 홀

세계의 패션 12호 - 갤리온 미네르바

-----------------------------------------------------------------------------

고급회복약 제작법 - 입구

초회복약 제작법 - 종언의 홀

요정약 제작법 - 정적의 정원

-------------------------------------------------------------------------------

속성탄환 제작법 - 금기의 지하동굴

특수탄환 제작법 - 쌍룡의 탑

강화탄환 제작법 - 숨겨진 사막

궁극탄환 제작법 - 작암염굴

-------------------------------------------------------------------------------------

강철 장비 제작법 - 금기의 지하동굴

흑요석 장비 제작법 - 정적의 정원

다마스쿠스 장비 제작법 - 지하 마도연구동

크림슨나이트 장비 제작법 - 동양 마도연구동

캐시미어 장비 제작법 - 거수의 소굴

고급장비 제작법 - 종언의 홀

최고급장비 제작법 - 디안케히트 대성당

전설장비 제작법 - 종언의 홀

-------------------------------------------------------------------------------

라멘 조리법 - 동양 마도연구동

카레 조리법 - 금기의 지하동굴

파스타 조리법 - 쌍룡의 탑

고기요리 조리법 - 입구

생선요리 조리법 - 금기의 자하동굴

과자 조리법 - 쌍룡의 탑 [불확실 추후수정]

쿠키 조리법 - 리브스 액스 마키나

케이크 조리법 - 디안케히트 대성당

음료 조리법 - 추후수정

궁극의 조리법 - 금기의 지하동굴

지고의 조리법 - 금기의 지하동굴★

 

 

 

갤리온 미네르바 - 컬버린, 세계의 패션 12호, 녹슨반지, 튜닉, 소박한 옷, 머스커툰, 머리띠, 배의 지도,
                      쇼트 소드, 너덜너덜한 머플러, 해적모자, 채찍, 클레이모어, 세이프 링★, 삼절곤, 해적왕의 반지★,

 

입구 - 까마귀 모자, 가죽 갑옷, 고기요리 제조법, 킬러부츠, 나팔총, 고급 회복약 제조법, 산타모자★

 

정적의 정원 - 흑요석 장비 제작법, 짐승모자, 모르겐슈테른, 요정약 제작법, 문 벨트, 검은띠

 

디안케히트 대성당 - 마쿠아휘틀, 댄스 마스크, 장미의 반지★, 세계의 패션 창간호, 세계의 패션 10호☆,
                               유니콘의 반지, 크루세이더 아머, 케이크 조리법, 
                            최고급 장비 제작법,  도편수의 열쇠, 레드 엄브렐라, 세계의 패션 2호,

 

쌍룡의 탑 - 세계의 패션 6호, 선글라스, 호흡제한 마스크, 파르티잔. 기계장식 머리띠, 파스타 조리법
                 세계의 패션 7호, 카르노 리뷰크, 특수효과탄 제작법, 인비저블 블레이드★, 승마복★,
                   발키리 소드☆, 발키리 드레스,

 

리브스 액스 마키나 - 쿠키 조리법,  까마귀 마스크, 번개의 서클릿, 코주부 안경◆, 마카로니&치즈◆,
                             깃털 장식, 황금장비 제작법, 워커 링★, 도사의 모자★,

 

악의 다리 - 호네바미 토시로

 

지하 마도연구동 - 다마스쿠스 장비 제작법, 해골 목걸이★, 실버 파워 링

 

금기의 지하동굴 - 속성탄환 제작법, 카레 조리법, 크리티컬 링★, 강철장비 제작법, 생선요리 조리법, 워커 링,
                         변성 마스크★, 스트라이더 벨트, 장미의 반지, 소드 피시, 해적왕의 반지★,
                           페어리 머플러, 궁극의 조리법, 라이트닝 볼트, 지고의 조리법★

 

숨겨진 사막 - 헤비 링, 여행자 모자★, 강화탄환 제작법,

 

비밀 마도연구동 - 스파이크 플레이트

 

작암염굴 - 화염의 머플러, 리스크 링, 페이탈 링★, 궁극탄환 제조법, 로엔그린,

 

동양 마도연구동 - 라멘 조리법, 가면★, 부적 머플러☆, 세계의 패션 8호,  부적, 크림슨나이트 장비 제작법

 

종언의 홀 - 계측안경★, 블루트강, 고급장비 제작법, 전설장비 제작법, 그람, 천상의 열쇠★, 8비트의 악몽▲
           , 세계의 패션 11호, 초회복약 제작법,

 

거수의 소굴 - 부호의 열쇠, 발키리 티아라 [보스방 밑 상자 옆에 숨겨져 있음],
                      캐시미어 장비 제작법

 

영구빙관 - 크리스탈 아머, 맹자의 열쇠. 프라가라흐

 

 

 

32비트 코인 + 8비트 책으로 만드는 무기 리스트

 

8비트 코인으로 만들 수 있는 무기는 총 20종

여기서 16비트 코인으로 한번 업그레이드가 가능 (이름은 같음)

여기서 또 한번 32비트 코인과 8비트 책 (8비트 던전 보스 드랍률 8.00%) 으로 다시 한번 업그레이드가 가능합니다.

 

 

미친듯이 노가다 해서 20종을 다 만들어봤는데, 혹시 만들지 말지 고민중인 분들을 위해서 간단하게 정보 올려봅니다.

도전과제를 노리시는 분들은 업그레이드 해도 이름이 같기 때문에 아이템 도감 달성은 8비트 코인으로만 만들어도 충분합니다. 구태여 업그레이드를 해주실 필요는 없습니다.

공격력은 32비트 코인 업그레이드 기준, 즉 최종 업그레이드 기준으로 기재했습니다.

 

  1. 던 블레이드 - 대검/ ATK 67, 성속성
  2. 블루스카이 다운 - 신발/ ATK 45
  3. 보레알 라임 부츠 - 신발/ ATK 45, 얼음속성
  4. 올레안더스 - 신발/ ATK 36, 독속성
  5. 실드 웨폰 - 검/ ATK 58
  6. 인크립트 오키드 - 검/ ATK 46, 번개속성
  7. 정화검 히카리 - 검/ ATK 46, 성속성
  8. 문 웨이크 - 검/ ATK 46, 성속성
  9. 갓 크로스 - 검/ ATK 34, 성속성, 석화속성
  10. 우의 검 - 검/ ATK 58
  11. 레드비스트 에지 - 세검/ ATK 52
  12. 프리스매틱 하트 - 둔기/ ATK 52, 성속성
  13. 데스브링어 - 대검/ ATK 75, 화속성
  14. 온모라키의 손톱 - 대검/ ATK 67, 성속성
  15. 블러드 그라인더 - 대검/ ATK 67, 저주속성, 암속성
  16. 사일런트 캘러미티 - 대검/ ATK 50, 암속성, 석화속성
  17. 조각가의 끌 - 창/ ATK 46, 얼음속성, 석화속성
  18. 요정과 흑룡의 연가 - 창/ ATK 58
  19. 리네 레퀴엠 - 총/ ATK 32
  20. 앰비벌런트 - 채찍/ ATK 52

 

 

2회차 이전 챙기면 좋은 것들 

 

엑셀레이터

 이동기중 유일하게 전승된다. 

 

마을 퀘스트

 마을 퀘스트(요리, 퇴치)는 전부 리셋 된다. 미리미리 클리어 해두자.

 

샤드

 운수치, 돈 관련 샤드, 아이템 드롭/스틸 같은 노란색 샤드는 최대한 많이 9렙을 찍자.

돈과 운수치, 아이템 드롭/스틸 관련 샤드가 제일 중요하다.(다 아시겠지만 노란 샤드는 9렙시 미장착도 적용됨/장착시 2배 적용)

 

 

 

몬스터 도감 리스트(드랍템 + 주요 출몰 위치 )

NO. 이름 드랍아이템/샤드 주요 출몰지역

1

모트

없음

갤리온 [미네르바]
아반트 마을
입구

2

시마

꿈틀거리는 다리

갤리온 [미네르바]

암염
세투리안 스프래시(샤)

3

캐논 모트

소프트 포인트X3

갤리온 [미네르바]

대포 파편
할로우 포인트 X3
느릅나무 목재
파이어 캐논(샤)

4

아엘로

토마토 갤리온 [미네르바]
레몬 아반트 마을
괴조의 눈물 입구
레이징 게일(샤)

5

고스트

엑토플라즘 갤리온 [미네르바]
에테르 입구
앨커헤스트
서먼 고스트(샤)

6

듀라해머

성게

갤리온 [미네르바]

청동
듀라해머 투구
헤드 플레일(샤)

7

자이언트 랫

치즈

아반트 마을

쥐의 꼬리
쥐의 이빨
서먼 랫(샤)

8

본 모트

녹아버린 뼈 아반트 마을
석가면 입구
녹아버린 두개골
본 스로어(샤)

9

박쥐

작은 비막 아반트 마을
박쥐의 이빨 입구
서먼 배트(샤) 금기의 지하동굴

10

길레문트

마견의 가죽 입구
울프베르흐트 디안케히트 대성당
마견의 이빨
서먼 길레문트(샤)

11

나이트 아웃사이더

스케일 아머 입구
정적의 정원
나선검
강철
헤레티컬 글라이더(샤)

12

사브나크

롱 소드

입구

사자의 갈기
흑요석
강철
소드 마스터리(샤)

13

모코 플랜트

모코 기름

정적의 정원

괴식물의 잎
모코 파
인탱글 바인드(샤)

14

토드

두꺼비 눈 정적의 정원
두꺼비 심장 금기의 지하동굴
릴리스 토드(샤)

15

플룸 파르마

마돈의 고기

정적의 정원

돈까스
서먼 플룸 파르마(샤)

16

바르바토스

할로우 포인트 X3 입구
괴인의 천 조각 정적의 정원
아머 피어싱 X5
스트레이트 애로(샤)

17

카라보스

요정의 연고

정적의 정원

요정의 가루
요정의 비약
패밀리어 카라보스(샤)

18

에이프

반지 정적의 정원
괴물의 혈액 디안케히트 대성당
괴물의 모피
서먼 에이프(샤)

19

자간

괴우의 고기

정적의 정원

괴물의 뿔
렌넷
괴우의 우유
크래프트 마스터리(샤)

20

폴터가이스트

앨커헤스트 갤리온 [미네르바]
오크 목재 디안케히트 대성당
그레이트풀 어시스트(샤) 쌍룡의 탑
리브리 엑스 마키나

21

오도그

카레 파우더 정적의 정원
애시드 제트(샤) 디안케히트 대성당

22

가고일

유연제 정적의 정원
석상 파편 디안케히트 대성당
흑요석
페트라 레이(샤)

23

킬러 바버

예리한 면도칼

디안케히트 대성당

라하 바랄
나이프 마스터리(샤)

24

데몬

사악한 이빨 디안케히트 대성당
사악한 심장 리브리 엑스 마키나
INT 인핸스(샤) 금기의 지하동굴

25

부에르

사자의 모피 디안케히트 대성당
초콜릿 악의 다리
괴물의 이빨 금기의 지하동굴
서먼 부에르(샤)

26

냐본

고양이 귀 입구
리가 스트레이머(샤) 디안케히트 대성당

27

낫 진드기

해독약

쌍룡의 탑

괴물벌레의 갑각
독약
벌의 독침
서먼 버그(샤)

28

듀라해머 헤드

듀라해머 투구 디안케히트 대성당
서먼 듀라해머 헤드(샤) 쌍룡의 탑

29

부에르 아머

철갑옷 정적의 정원
강철 쌍룡의 탑
루비 금기의 지하동굴
서먼 부에르(샤)

30

늑대인간

쌍룡의 탑

사악한 모피
늑대두건
늑대인간의 발톱
비스트 가드(샤)

31

썬더 엘리멘탈

에메랄드

리브리 엑스 마키나

레지스트 선더(샤)

32

캐리지 모트

리브리 엑스 마키나
오크 목재 악의 다리
건 마스터리(샤)

33

단탈리온

불가사의한 가죽

리브리 엑스 마키나

찢어진 마서
패밀리어 단탈리온(샤)

34

루시아

레몬

리브리 엑스 마키나

화염 채찍
루비
세이크리드 셰이드(샤)

35

데카라비아

튼튼한 가죽

금기의 지하동굴

서클 리퍼(샤)

36

셔블 아머

금기의 지하동굴

강철
셔블 아머의 갑옷
사파이어
서먼 셔블 아머(샤)

37

멜리딕션

유연제 디안케히트 대성당
하르페 리브리 엑스 마키나
레지스트 페트리(샤)

38

켈라이노

딸기 쌍룡의 탑
뇌조의 깃털 악의 다리
비마의 고기
괴조의 머리털
텝스 오시우스(샤)

39

쉴드 아웃사이더

녹아버린 뼈 디안케히트 대성당
쌍룡의 탑
강철갑옷
사악한 두개골
에이밍 실드(샤)

40

퍼피

사악한 이빨 악의 다리
다마스쿠스 강철 지하 마도연구동
레지스트 블로(샤)

41

릴림

참수토끼의 귀

악의 다리

참수토끼의 꼬리
체인지 버니(샤)

42

어썌신

어쌔신 베스트

악의 다리

튼튼한 천 조각
어쌔신 링
슈팅 대거(샤)

43

드래곤

드래곤 알 리브리 엑스 마키나
용의 비늘 작암염굴
용의 발톱
드래고닉 레이지(샤)

44

쿠네쿠네

백금

악의 다리

레지스트 커스(샤)
@ 열차 의자에서 앉아 있다보면 등판

45

포이즌 토드

해독약 쌍룡의 탑
두꺼비 심장 지하 마도연구동
독약 금기의 지하동굴
사악한 눈 숨겨진 사막
레지스트 포이즌(샤)

46

디나 시

벌의 독침

지하 마도연구동

스팅어
요정의 날개
힐링(샤)

47

봄버 모트

화약

지하 마도연구동

볼라이드 블래스트(샤)

48

미믹

괴물벌레의 갑각 리브리 엑스 마키나
다마스쿠스 강철 지하 마도연구동
돈이 곧 힘(샤)

49

라이트 엘리멘탈

흑요석

디안케히트 대성당

다이아몬드
레지스트 홀리(샤)

50

오퀴페테

사과

디안케히트 대성당

괴조의 눈물
비마의 고기
바람의 깃털
옵티마이저(샤)

51

카이라에스

사악한 천 조각 입구
저주의 반지 정적의 정원
마녀의 눈물 디안케히트 대성당
데드 하울링(샤)

52

체어 미믹

호두나무 목재 리브리 엑스 마키나
의자 잔해 금기의 지하동굴
서먼 체어(샤)

53

레라지에

화약 디안케히트 대성당
사악한 천 조각 리브리 엑스 마키나
토라돌
체이스 애로(샤)

54

블러드브링어

입구
파괴된 마검 디안케히트 대성당
패밀리어 블러드브링어 종언의 홀

55

랜스 아머

파르티잔 디안케히트 대성당
리브리 엑스 마키나
다마스쿠스 강철
스피어 마스터리(샤)

56

Tamako-Death

실버 티아라

리브리 엑스 마키나

딸기
스무디
여왕의 눈물
업비트 히트(샤)

57

트리휠 부에르

패밀리어 부에르

리브리 엑스 마키나
종언의 홀

58

가미긴

디안케히트 대성당
폭마의 발굽 종언의 홀
유니콘의 반지
폭마의 갈기
킥 마스터리(샤)

59

티타니아

요정의 가루 리브리 엑스 마키나
리본 종언의 홀
벌의 날개
MND 인핸스(샤)

60

액스 아웃사이더

백금 리브리 엑스 마키나
다마스쿠스 강철 종언의 홀
바르디슈 금기의 지하동굴
미스릴
스로 액스(샤)

61

스킬라

조개

금기의 지하동굴

수마의 혈액
레지스트 엣지

62

포르네우스

고대어의 고기

금기의 지하동굴

바 이샤(샤)

63

디시마

수마의 고기

금기의 지하동굴

수마의 혈액
반들반들한 가죽
아쿠아 스트림(샤)

64

람히긴 이 두르

두꺼비 심장 금기의 지하동굴
두꺼비 날개 숨겨진 사막
서먼 람히긴(샤)

65

글라슈틴

수마의 발굽

금기의 지하동굴

아야무르
수마의 갈기
서브마리너(샤)

66

시커

악마의 눈

금기의 지하동굴

디텍티브 아이(샤)

67

아크 데몬

악마의 이빨 디안케히트 대성당
악마의 심장 종언의 홀
악마의 꼬리 금기의 지하동굴
위즈덤 워즈(샤)

68

아미

앨커헤스트 X2

숨겨진 사막

엑토플라즘
거스트 레이(샤)

69

알로켄

숨거진 사막

비단
CON 인핸스

70

보르샤

화염 채찍

숨겨진 사막

암브로시아
티스 레이프(샤)

71

살아있는 화석

크리스털

숨겨진 사막

용의 뼈
레지스트 스러스트(샤)

72

록키

악마의 이빨

숨겨진 사막

비단
레지스트 블로(샤)

73

다크 엘리멘탈

다이아몬드

비밀 마도 연구동

암흑물질
레지스트 다크(샤)

74

라마슈투

여왕의 눈물

비밀 마도 연구동

비스트 킬러
여왕의 꼬리
윕 마스터리(샤)

75

마카롱

고양이 귀 지하 마도연구동
악마의 모피 비밀 마도 연구동
톡식 스톰(샤) 금기의 지하동굴

76

블러드 버그

괴물벌레의 갑각

작암염굴

포이즌 쿠크리
악마벌레의 갑각
레드 다우저(샤)

77

파이어 엘리멘탈

루비

작암염굴

빅스바이트
레지스트 파이어(샤)

78

볼케이노 모트

악마의 뼈

작암염굴

플레임 메일
파이어 스로어(샤)

79

헬하운드

악마의 발톱

작암염굴

서먼 헬하운드(샤)

80

제파르

백금 작암염굴
아라드와 숨겨진 사막
스로 스피어(샤)

81

데스 트랩

마호가니 목재 작암염굴
노송나무 목재 동양 마도연구동
LCK 인핸스(샤)

82

구시온

리브리 엑스 마키나
악마의 모피 지하 마도연구동
럭키드롭 (샤) 동양 마도연구동

83

악마의 날개

동양 마도연구동

악마의 뿔
STR 인핸스(샤)

84

하겐티

렌넷

동양 마도연구동

괴우의 깃털
비우의 고기
페트라 브레스(샤)

85

가미카제

비단

동양 마도연구동

도지기리 야스츠나
토네이도 슬라이서(샤)

86

닌자

닌자복

동양 마도연구동

크림슨 나이트
동양의 옷감
수리검(샤)

87

자이언트 모코

모코 파 X4

거수의 소굴

악마풀의 잎
모코 기름 X4
인탱글 바인드(샤)

88

자이언트 박쥐

악마의 이빨

거수의 소굴

악마의 날개
서먼 배트(샤)

89

자이언트 토드

악마의 눈

거수의 소굴

악마의 심장
릴리스 토드(샤)

90

자이언트 캐논

화약 X5

거수의 소굴

노송나무 목재
파이어 캐논(샤)
91 자이언트 모트 없음 거수의 소굴

92

자이언트 부에르

캐시미어

거수의 소굴

패밀리어 부에르(샤)
93 채리어트 부에르 건 마스터리(샤) 거수의 소굴

94

마르바스

사자왕의 갈기

거수의 소굴

마왕의 이빨
드레인(샤)

95

은빛 늑대인간

마왕의 모피

거수의 소굴

마왕의 이빨
와일드 스크래치(샤)

96

어비스 가디언

용의 심장 리브리 엑스 마키나
드래곤 알 X2 거수의 소굴
용의 역린
보이드 레이(샤)

97

해리어

액셀러레이터

거수의 소굴

@ 걍 달리기에서 이기면 끝

98

아이스 엘리멘탈

다이아몬드

영구빙관

알렉산드라이트
사파이어
레지스트 아이스(샤)

99

트레이서

마왕의 눈

영구빙관

서먼 트레이서

100

구시온 캐논

노송나무 목재

영구빙관

건 마스터리(샤)

101

G.액스 아웃사이더

마왕의 두개골

영구빙관

황동
액스 스트라이크(샤)

102

귀족 데몬

마왕의 심장

영구빙관

폴드 시우(샤)
103 8비트 좀비 서먼 8비트 좀비(샤)

8비트의 악몽

104 8비트 고스트 서먼 8비트 고스트(샤)
105 8비트 스컬 8비트 파이어(샤)

106

8비트 오버로드

8비트의 악몽
8비트 플레임(샤)

107

도편수

피투성이 뼈

동양 마도연구동

치즐 버라지(샤)

108

레버넌트

피투성이 두개골

정적의 정원

루인 비크(샤)

109

부호의 악몽

피투성이 이빨

종언의 홀

잭팟(샤)
110 베팔 스팅 텐타클 갤리온 [미네르바]
111 참월 - 입구
112 크래프트 워크 데모닉 캡터(샤) 디안케히트 대성당
113 안드레알푸스 더블 점프(샤) 리브리 엑스 마키나
114 발락 인페르노 브레스(샤) 쌍룡의 탑
115 탐욕의 열차 해머 너클(샤) 악의 다리
116 바딘 리플렉션 레이(샤) 지하 마도연구동
117 지벨 - 종언의 홀
118 블러드리스 블러드스틸(샤) 디안케히트 대성당
119 알프레드 - 숨겨진 사막
120 도플갱어 섀도 트레이서(샤) 비밀 마도 연구동
121 오로바스 인버트(샤) 작암염굴
122 참월 참월도 동양 마도 연구동

123

발레포르

골드 불릿(샤)

거수의 소굴

@소지금이 ↓ 클리어 수월
124 그레모리 디멘션 시프트(샤)

영구빙관

125 도미니크 -
126 바알 -
127 O.D. 액셀 월드(샤)

 

댓글